SCP-3203
평가: +9+x

수신: pcs.noitadnuof|rellete#pcs.noitadnuof|rellete
발신: pcs.noitadnuof|lenidregn#pcs.noitadnuof|lenidregn
날짜: 2017년 7월 8일

텔러 박사님, 반갑습니다.

몇 주 전에 자금 문제에 대해 말씀하셨던 거 기억하시나요? 19기지는 항상 펑펑 써도 충분한 것처럼 보이는데, 여기 17기지 금고는 왜 항상 바닥을 보이는 걸까요? 기억하시진 못하겠죠, 사실 2주에 한번씩 저에게 이런 말씀을 하시니까요.

박사님 덕분에 생각난 건데, 도대체 돈을 어디서 뽑아오는 걸까요? 수익성도 없고 정부 소속도 아닌 조직인데, 예산은 꽤 많이 받잖아요? 그래서 초보 탐정처럼, 돈을 한번 쫓아 봤죠. 뒤를 좀 캐 보고, 몇몇 사람한테 도움도 받아서 (네, 17기지 회계부 에드한테 부탁했어요), 결국 재단 은행 계좌를 발견했죠. 재단이 쓰는 이런저런 자금이 여기서 출발하는 거에요. 어떻게 은행원을 설득해서 저번달 이채 내역을 볼 수 있었죠. 어떻게 "설득" 했는지는 자세히 쓰지 않을게요.

예상한 것처럼, 모든 자금들은 재단이 세운 위장 기업에서 오는 거였어요. 회사 이름은 "엘리슨 투자은행" 처럼 눈길도 가지 않을 정도로 밋밋했죠. 하지만, 재미있는 점은 이 회사들의 "고객"이 누구냐는 거에요. 물론 정부 쪽에서 새어들어오는 게 몇백만 정도 있지만, 수입의 8할 이상이 스위스 은행 계좌 하나에서 들어오는 거였어요.

제가 얼마나 혼란스러웠을지 아시겠죠? 제가 떠올렸던 건 길고 긴 유명인들의 명단이나, 다른 지하 조직이었어요. 아니면 GOC에게 비밀리에 자금을 받는다던가요. 하지만 이런 건 상상도 하지 못했어요. 이 계좌는 틀림없이 재단의 계좌에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이거 변칙적이에요. 1달 동안 이 계좌를 들여다봤는데, 얼마를 인출하던 간에 잔액이 4만 달러 아래로 내려가지 않았어요. 사실 4만보다 커지지도 않고, 계속 4만 달러를 유지합니다. 저번 주에 재단이 200만 달러나 인출했는데 잔고가 그대로였어요.

이 은행 계좌를 SCP로 지정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드립니다. 승인받으려 하는 문서를 아래에 첨부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직접 고쳐 주세요.

어쩌면 이걸 상관에게 보여주고 예산을 좀 더 타올 수도 있겠죠.

- 거디넬


문서 작성자: 하급 연구원 니클로 거디넬
작성 일자 2017/08/07


일련번호: SCP-3203

등급: 타우미엘 (Thaumiel)

특수 격리 절차: 4등급 이상 혹은 재단 재정을 취급 가능한 인원만이 SCP-3203에 대한 정보를 취급할 수 있다. 다른 인원들에게는 재단의 자금원에 대한 역정보가 제공된다.

SCP-3203은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접속할 수 있다. 그러나 의심스러울 정도로 큰 금액은 SCP-3203에 대한 의심을 막기 위해 여러 번 나누어서 인출해야 한다.

설명: SCP-3203은 스위스 은행 계좌다 (#011623852957). SCP-3203에는 항상 정확히 4만 달러 (미국 달러)가 들어 있다. 해당 계좌에 돈이 입금된 기록은 없다. 이 계좌에서 돈을 인출해도 잔액은 변하지 않는다. 4만 달러보다 큰 금액 또한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해당 금액이 인출된다. 현재까지 기록된 가장 큰 인출액은 200만 달러다.

해당 계좌가 언제 개설되었는지는 불명이지만, 대상의 현재 소유주는 "루카 엘스본"이라는 사람이다. 기록상 스위스에서 태어났거나 입국한 사람 중 루카 엘스본이라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다른 국가에서 3명의 루카 엘스본이 발견되었다. 이들과 SCP-3203의 연관성에 대한 조사가 예정되어 있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