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810

일련번호: SCP-2810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2810의 배양체들은 제42기지 전염성 물질 실험실의 진공 밀봉된 유리 플라스크에 격리되어 있다. 연구를 위해 보관된 SCP-2810-1의 포획된 개체들은 각 격리실마다 1개체가 넘지 않도록 4등급 생물재해 격리실에 격리되어야 한다. 기동특무부대 베타-7(“미췬 모자장수”)와 람다-12(“해충 구제”)는 야생의 모든 SCP-2810-1 개체들의 조사와 무력화를 담당하고 있다.

설명: SCP-2810은 시베리아에서 처음 발견된 미지의 병원체로, 다세포 생물을 감염시켜 생물의 세포를 세포 크기의 해당 생물로 바뀌게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의 세포는 세포 크기의 사람으로 바뀌고, 해바라기의 세포는 세포 크기의 해바라기로 바뀐다) 이러한 생물은 원래 세포의 신체적 기능을 유사한 방식으로 수행하려 한다. 예를 들어, 인간의 폐는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인간으로 이루어지게 되고, 식물의 잎은 자신의 잎만이 햇빛에 노출되도록 배열되고 접힌 더 작고 시든 식물로 이루어지게 된다. 현미경 검사는 이러한 세포 크기의 구성물들 또한 지수적으로 더 작은 생물로 이루어져 있어, 이들도 각각의 신체 기능을 수행하고, 다시 더 작은 복사본으로 이루어지는 식으로 계속 반복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생물은 어떤 외부의 소통 시도에도 반응하지 않지만, 숙주 생명체의 세포 간 신호 전달을 모방한다. 많은 경우 생물의 크기가 세포 기능(기체 교환 등)을 수행하는 것이 불가능한 수준이지만, 감염된 생명체(SCP-2810-1로 지정함)와 구성 생물들은 건강 상태가 극도로 나쁨에도 불구하고 생존하고 번식할 수 있다.

SCP-2810은 물리적 접촉과 체액 교환을 통해 전염될 수 있다. 생물체는 자신의 세포 변화를 눈치채지 못하며, 완전히 감염되기까지는 약 2달이 걸린다. 치료법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감염의 다른 증상은 SCP-2810-1 개체마다 다양하다.

감염된 동물은 자교증이나 표피 박리 증세를 보일 수 있는데, 이는 많은 경우 자기 식이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감염된 동물의 지적 능력, 체력, 협응성 또한 심각하게 저하된다. 예를 들어 인간 개체는 자신의 질병을 거의 말기에 와서야 알아챌 수 있으며, 그 후에도 질병을 공공연하게 무시한다. 또한, 동물 개체는 혼자 생활하는 종이라도 서로에 대해 매우 협조적이고 사회적이 된다. 감염된 식물은 매우 적은 열매를 만들어내고, 이러한 열매들은 보통 감염되지 않은 식물이 만들어낸 열매의 조잡한 모조품이다. 감염된 균류나 원생생물은 세포벽이 약화하며, 보통 번식하지 못한다. 그러나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SCP-2810-1 개체는 알려진 다른 모든 질병, 돌연변이, 독극물에 면역이며, 수명은 급격하게 늘어난다.

부록: 사건 2810-2: ██/██/██,에, 기동특무부대 람다-12는 아프리카에서 얼룩말 무리를 포식 중인 날개 길이 10m의 모기와 마주쳤다. 대상은 일반적인 살충 조치로 무력화할 수 없었고, 특무부대를 잡아먹으려고 시도했다. 람다-12는 해당 생물을 죽이기 위해 화염방사기를 사용했는데, 이 생물은 후에 수백만의 SCP-2810-1 개체로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졌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