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788-JP
평가: +1+x
blank.png

일련번호: SCP-2788-JP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788-JP 주변을 역정보 「대규모 지반침하」를 이용해 봉쇄하고, 일반인의 접근을 저지한다. 필요에 따라 인근 주민들의 기억을 소거하여 격리 상태의 지속을 도모한다. 실험을 위해서는 3등급 이상 직원 2명 이상의 승인을 요한다.

설명: SCP-2788-JP는 시즈오카현 ██시의 한 도로에 존재하는 맨홀이다. SCP-2788-JP의 뚜껑에는 미약한 항밈효과가 있는 무늬가 새겨져 있다.1 SCP-2788-JP의 내부에는 부근의 하수관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주로 부패한 인간의 생체조직과 물로 구성된 구정물이 대량으로 쌓여 있다. 이 구정물은 미지의 방법으로 공급회수되고 있었으며, 무슨 조작을 가해도 내부의 구정물의 양과 농도는 변화가 없다.

SCP-2788-JP는 대부분의 경우 일본 표준시 기준 오전 4시부터 10시 사이의 무작위적인 시점에서, 구정물 속에 일본 내에 실재하는 노년기 인물의 정확한 복제를 생성한다(이 복제인간을 SCP-2788-JP-1이라 한다). 이 복제생성사태 발생 회수는 날마다 다르며, 발생하지 않는 날도 있다. SCP-2788-JP-1은 생성 직후에는 생존해 있지만, 이윽고 구정물에 익사한다. 현재까지 SCP-2788-JP-1의 사망의 저지에 성공한 예는 없다. SCP-2788-JP-1은 사망한 뒤 구정물 속에서 급속히 부패하여 약 1주일만에 구정물과 동화한다.

많은 경우 한 명의 인물이 복제되는 횟수는 한 번 뿐이지만, 드물게 며칠 혹은 몇 년 간격을 두고 다시 복제되는 경우가 있다. 현재 기록상 최다 복제 횟수는 █████씨의 38회다.

부근 주민이 경찰에 「맨홀에 노인 사체가 걸려 있다」고 신고하여 발견되었다. 발견 당시 SCP-2788-JP는 돌발지진으로 뚜껑이 벗겨진 상태였다. 인근 주민 및 경찰관계자의 기억소거 이후, 이 지역을 관할하는 하수도국에도 아울러 조사가 실시되었으나, SCP-2788-JP를 설치했던 기록은 발견되지 않았다. SCP-2788-JP가 언제부터 존재해왔는지는 불명이다.

보유: 복제된 사람에 대한 포괄적 조사 결과, 해당 인물들의 손자에 해당하는 인물들의 32.1%가 복제 당일 결근을 함이 밝혀졌다. 현재 이 사실과 복제생성사태와의 인과관계에 대해 보다 상세한 조사가 진행 중이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