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69
평가: 0+x

일련번호: SCP-269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69는 제19기지 표준형 안전 등급 보안함에 보관한다. SCP-269를 이용한 실험은 D계급 인원만을 대상으로 하며, 3등급 선임연구원 2인 이상이 승인하여야 실시할 수 있다.

설명: SCP-269는 아무 표 없이 붉은 옥으로 이루어진 팔찌로, 비활성 상태에서 지름 약 11cm이다. SCP-269는 탄성이 매우 높아 지금까지 팔찌의 옥 표본을 채취하려는 시도가 모두 실패했으며, 또한 주위 온도와 관계없이 36°C 정도 온도를 항상 유지한다.

살아 있는 인간이 손목 또는 발목에 SCP-269를 차면, 대상은 몸에 딱 맞지만 착용자에게 전혀 불편함이 없는 크기로 줄어든다. 그 다음 24시간 동안 SCP-269는 유연한 덩굴손을 뻗어 착용자의 자동맥과 노동맥을 거쳐 순환계와 결합한다. 피험자는 이 과정에서 고통은 없지만 살짝 불편한 느낌을 받는다. 이 과정이 끝나면 SCP-269는 착용한 손 또는 발을 잘라내지 않는 한 착용자가 벗겨낼 수 없다.

SCP-269는 대상자와 완전히 결합하고 나면 숙주의 혈류에서 물질들을 여과하기 시작한다. 이 작용이 어떤 기작으로 발생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당 과정은 3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에서 SCP-269는 오염물질, 또는 혈매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등 감염체를 여과한다. 이때 걸러지는 병원체 중에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등 현대 기술로 치료 불가능한 것도 있다. SCP-269는 감염된 혈구를 추적해 건강한 혈구에게서 격리시킬 수 있다고 보인다. 이 결과 숙주는 대개 건강이 훨씬 개선되기 때문에, 숙주는 이런 이유로 SCP-269를 제거하기를 거부할 수 있다. 해당 단계는 보통 1주 내지 1개월 정도 이어진다.

2단계에서 SCP-269는 숙주의 혈류 속에서 면역계의 성분들을 여과하기 시작한다. 이때 대상이 감염체를 그만 여과하지는 않기 때문에, 혈액을 분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해당 변화는 대개 눈에 띄지 않는다. 해당 단계는 보통 1 ~ 6개월 정도 이어진다.

3단계에서 SCP-269는 적혈구나 혈소판 등 혈액의 주요 성분들을 여과하기 시작하며, 이 과정으로 급성 빈혈 및 저혈소판증을 일으킨다. 3단계까지 이른 숙주는 빠르게 허약해지며, 혈액을 다량 수혈하지 않는 한 1주를 넘기지 못하고 사망한다.

SCP-269를 재단이 발견한 것은 한 민간인(████ ████████, [편집됨] 거주)이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을 완치했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다는 소식을 감지했을 때였다. SCP-269는 ████████ 씨의 손목에 채워진 채로 발견되었으며, 사망자의 순환계에 결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재단 요원에게 확보되었다. SCP-269의 정확한 기전 및 기원을 현재 조사하는 중이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