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540


평가: +4+x

lime.jpg

SCP-2540의 변칙성이 존재하는 데 필수적인 4차원 공간 요건을 묘사한 도해.

일련번호: SCP-2540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2540은 제81기지에 위치한, 일반 강합금 대신 플렉시 유리로 갈아끼운 변칙 물체 보관함에 격리한다. SCP-2540의 특성 탓에, 해당 보관함은 언제든 5명 이상의 인간 개체들을 충분히 수용할 만큼 커야하며, SCP-2540 근처에 출현한 인간 개체들을 처리하기 위해 보안 직원이 상시 대기한다.

또한, SCP-2540의 특성 탓에, 감시 카메라를 이용한 SCP-2540 감시는 적절치 못한 것으로 간주되어, 육안을 이용한 항시 감시가 요구된다. 해당 업무는 현장의 보안 인력 1명만으로 충분하다고 입증되었다.

그 어떤 인원도 SCP-2540 반경 1m 내로 접근해선 안된다. SCP-2540의 운반은 SCP-2540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전자석으로만 가능하다.

설명: SCP-2540은 키 라임(Citrus aurantiifolia)으로밖에 인식되지 않는 국소성 시간 변칙 개체다. SCP-2540이 라임처럼 보이는 방식은 SCP-2540의 기원만큼이나 현재까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SCP-2540은 시간을 이용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고 보는 이론상의 수단인 티플러 원통 원리에 따라 작용하는 듯하다. SCP-2540의 초기 관측으로는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티플러 물리학과 관련된 현상이 특기된 한편, 무한 원통 또는 극한의 속도로 움직이는 모든 유형의 유한 원통의 분명한 부재는 해당 이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 둘 모두 진정한 티플러 원통의 성립 조건에 필수적인 요소다.

1987년, 재단 물리학자 알렉상드르 일베르Alexandre Hilbert는 SCP-2540이 4차원 또는 그 이상의 공간 차원에 존재하는 무한하게 긴 원통의 물리적 표현일 가능성이 있고, 그것이 인간에게는 라임처럼 보이는 방식으로 교차한다는 가설을 세웠다. 변칙 물체는 물리적으로 완전히 상호작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추가적인 교차 공간 차원의 효과는 현재 알 수 없다. 보안 규약 상으로는 전자석을 이용해서만 SCP-2540과 상호작용할 수 있지만, 물리적 접촉은 SCP-2540의 특성에 영향받을 위험이 있다.

어떻게 가능한지는 현재 알 수 없지만, SCP-2540으로 대표되는 변칙 개체의 회전은 모든 시간을 초월한 시공간 "항력"을 만들어내어, 원통 안으로 물질을 끌어당겨 시공간을 초월한 어딘가로 물질을 내보낼 수 있다. 현재의 이론에 따르면, SCP-2540은 원통 전체에 걸쳐 무작위로 산재한 셀 수 없이 많은 "균열" 중 하나로, 다른 접근점으로부터 물질이 출현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이러한 물질 이동은 일정량의 공기 누출이 다반사인 한편, 종종 인간을 포함한 보다 유의미한 물체가 나타나기도 한다.

SCP-2540이 생성하는 시공간 항력 탓에, 촬영 시 주요한 시각적 장해를 야기하여 영상 감시 장비로는 SCP-2540의 모습을 제대로 촬영할 수 없다. 이러한 특성은 인간의 시각에는 어찌됐든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않는 듯 보인다.

면담 2540-1: 객체 2540-알파
다음 면담은 SCP-2540 내에서 처음으로 인간이 출현한 이후에 실시되었다. 대상은 러시아계의 성인 남성으로, 나이는 대략 47세쯤이다. 대상은 처음 출현할 당시 하와이안풍의 그림이 그려진 티셔츠와 카고 반바지를 입고있었고, 허리 아래로 자신의 몸 상당 부분이 사라진 상태였다. 상처는 봉합된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티플러 원통을 통해 이동한 대상의 특성이 일정 지분이 있는 듯하다. 대상은 그로인한 불편함을 호소하지 않았다. 재단측 면담자와 대상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통역사가 배치되었다.

면담자: 그레고리 베넷Gregory Bennett 박사
면담 대상: SCP-2540-알파, 보리스 탄젠Boris Tanzen, 통역사 대동
면담 일자: 1989년 9월 12일

베넷 박사: 좋은 오후입니다, SCP-2540-알파. 저는 베넷 박사입니다, 오늘 면담을 진행할 사람이죠.

SCP-2540-알파: 좋아요, 좋아, 당신 꽤나 괜찮은 사람 같아 보이네요. 그치만 보리스라고 좀 불러주세요. 이제 제 다리가 전부 어디로 갔는지 좀 말씀해 주시렵니까?

베넷 박사: 저희도 한창 알아내려는 중입니다, 탄젠 씨. 저희 격리실에서 발견되기 전까지 어디서 뭘하고 계셨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SCP-2540-알파: 물론이죠. 저희 마누라랑 저는 코수멜Cozumel로 휴가를 와서, 햇빛 좀 쬐려고 해변가로 나가려던 참이었죠. 술 좀 먹으려고 바에 들러서… 스키니 리미Skinny Limmy를 시켰던가? 바텐더가 안에 넣어 마실 라임을 주려했고, 여기로 제가 오게됐네요.

베넷 박사: 그렇군요. 그때 날짜가 언제였는지 말씀해 주시겠나요, 탄젠 씨?

SCP-2540-알파: 2045년 7월… 23일? 아마도?

베넷 박사: 여기로 이동되는 동안에 뭐 특이한 건 못느끼셨습니까?

SCP-2540-알파: 뭐랄까… 시큼함? 시큼한 맛을 느꼈죠, 입 안에서요. 그리고 제가 누군가를 놀라게했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죠.

베넷 박사: 누군가를 놀래켰다?

SCP-2540-알파: 그냥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꼭 누군가 거기있던 절 보고 놀랬던 거 같거든요.

베넷 박사: 그 누군가에 대해 생각나는대로 제게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SCP-2540-알파: *으쓱하며* 별 거 없어요. 만약 그랬다면 제가 눈을 뜨지 않았거나, 눈을 뜨지 못했을지도 몰라요. 뭐라 설명드리기 어렵네요.

[기록 종료]

객체 SCP-2540-알파는 면담이 끝나고 제81기지에 구류되었고, SCP-2540의 특성에 대한 지속적 연구의 일환으로 감시를 받는 중이다.

사건 기록 2540-1: 1995년 3월 15일

SCP-2540 정기 검사 도중, SCP-2540 근처에서 공간 왜곡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광경이 포착되었다. 사태를 목격한 현장 인원들은 왜곡 너머로 모종의 거대한 무정형 독립체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고 진술했다. 그 직후, 왜곡은 사라졌다.

사건 기록 2540-2: 1995년 6월 23일

보안 인력들이 SCP-2540이 격리실 내에서 황새치 하나를 통채로 배출하자마자 SCP-2540 격리실 내에서 공간 왜곡이 형성되었다고 보고했다. 보안 인력은 기록 2540-1에서 언급된 바와 유사한 느낌을 느꼈다고 진술했다. 공간 왜곡이 개방되자마자, 여러가지 불명의 언어가 새겨진 약 3천톤 짜리 비석들이 빠져나오고는, 개중 대부분이 격리실 바닥이나 서로끼리 충돌해 산산조각났다. 보안 인력 전원과 황새치는 아무런 피해없이 현장을 빠져나왔다.

사건 기록 2540-5: 2001년 11월 2일

기록 2540-2과 유사한 몇 건의 사건들로 말미암아, 재단 심리학자들은 4개의 공간 차원 내에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는 어떤 독립체가 시간 변칙을 일으키는 자들과 접촉하여 소통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라 결론지었다. 그로 인해, 해당 독립체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재단 언어학자들이 호출되었다. 그 다음번의 공간 왜곡이 발생하자, 입구를 향해 고등 독립체가 재단측 인원과의 의사소통에 기준점으로 활용할 법한 암호를 담은 캡슐을 발사하였다.

사건 기록 2540-6: 2002년 2월 24일

SCP-2540을 감시하던 중, 종이 비스무리한 납작한 재질로 보이는 거대한 두루마리가 SCP-2540 내에서 빠져나왔다. 두루마리는 여러 개의 비문으로 채워져 있었는데, 머지않아 조잡하게나마 영어를 쓰려한 흔적으로 판명되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해석을 아래에 기술하였다.

많고 많은 하찮은 포동포동한/질척질척한 생물체 친구들 안녕

나는 [판독 불능]이고 한동안 안돌아올 예정이라 이 도구/장치/가속기?를 여기에 놔둠

이게 여러분들께 너무 많이/자주? 피해를 끼치지 않길 바람

그치만 나는 이게 제 자리에 똑바로 있길 [판독 불능] 매우 요구함

이게 여러분의 불운한 우주와 교차하게 된 점 사과? 구함

이건 다른/바나나?1 장소로 이동할 가능성도 있음

그런데 내가 돌아올/존재할/계속할? 것 같지 않아서 이걸 옮기기 위해 또다른/커다란 무언가가 여기로 올 것

아마도 여러분은 이게 [판독 불능2] 깨닫지 못할 거 같음

고맙고 미안함!



/* 폰트 출처: https://noonnu.cc/font_page/776 */
 
@font-face {
    font-family: 'establishRetrosansOTF';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2112@1.0/establishRetrosansOTF.woff') format('woff');
    font-weight: normal;
    font-style: normal;
}
 
:root:lang(ko){ 
--header-title: "재 단";
--header-subtitle: "격리부";
--header-font: "Josefin Sans", "establishRetrosansOTF", sans-serif;
--title-font: "Josefin Sans", "establishRetrosansOTF", sans-serif;
}
#header h2 span { 
transform: translateY(10px);
}
 
.top-right-box > .level {
    line-height: 0.5;
}
 
body .danger-diamond > .arrows {
    background-color: transparent;
}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