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121
평가: +4+x

일련번호: SCP-2121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121은 3.5미터 높이의 단순한 정방형 아치 틀에 설치해 놓는다. 음력 달마다(대략 28일마다) 한번씩, 어느 종교에든 독실한 신앙을 지닌 D계급 인원이 목이 졸려 죽기보다는 목이 부러져 죽는 식으로 SCP-2121에 목을 매단다. 해당 기간 동안 면담이 허용되며, 유의미한 반응은 녹음하여 주 기록에 포함시킨다.

일단 목매단 사람이 사망하면, 24시간이 지나지 않았거나 시신이 완전히 건조되기 전까지는 SCP-2121에 그대로 있어야 한다. 시간이 적당히 지나면, 시신 유해와 잔여 체액을 격리실에서 제거하고 소각한다.

조건에 부합하는 D계급 인원을 제외하고 SCP-2121과의 접촉을 허가받은 재단 인원은 종교적 믿음 및 의식 표준 평가 척도에서 5등급 이하를 받은 검증된 무신론자로, 종교 단체 구성원이었던 적이나 종교 또는 신화와 상당한 연관이 있는 SCP 물품, 변칙물체, 요주의 단체와 접촉한 적이 전혀 없는 인원뿐이다.

설명: SCP-2121은 여러 육질 조직으로 이루어진 교수형 올가미다. 이 조직은 분석용 샘플을 얻어내려는 모든 시도에 저항력을 지녔으나, 겉보기에는 인대, 힘줄, 내장 일부와 1.3미터 길이의 혀 하나가 함께 묶이고 엮인 줄 한 가닥이 교수형용 매듭으로 매여진 것처럼 보인다. 해당 조직은 신선해 보이고 만지면 축축함이 느껴지지만,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부패하거나 건조되지 않는다.

음력 달마다 최소한 한번씩 적합한 사람이 SCP-2121에 목을 매달지 않으면, SCP-2121은 여러 정체불명의 언어로 비명소리, 고통스러워하는 신음소리, 겁에 질린 듯한 목소리로 이루어진 난잡한 소음을 낸다. 이 소음은 24시간에 걸쳐 최대 137데시벨까지 점차 커지며 적합한 사람이 SCP-2121에 목을 매달기 전까지는 그치지 않는다. 해당 소음에는 텔레파시적인 성질 또한 있으며 어떠한 지적존재에게든 분명하게 들리는데, 방음실에 있거나 선천적으로 소리를 듣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최대 1.7 킬로미터 떨어진 거리까지 들린다. 어느 종교적 믿음에든 적극적인 신앙을 지닌 사람은 소음에 노출된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더욱 실의에 빠지게 되며 가능한 한 빠른 시일에 목을 매달아 자살 기도를 하려 든다. 영향받은 사람이 SCP-2121의 존재를 인지하고 있다면 SCP-2121로 자살 기도를 하지만, 이러한 행위를 최우선시하는 충동은 갖지 않는다. SCP-2121을 사용하지 않고 자살한 사람은 이외의 영향은 겪지 않는다. 활성 기간 외일 때 SCP-2121과 신체적 접촉을 한 종교인은 같은 영향을 더 약한 정도로 겪는데, 자살 충동 및 자살 기도 비율이 약간만 증가함에 더해 여러 우울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적합한 대상이 SCP-2121에 목을 매달면 평범한 올가미에 매달렸을 때보다 평균 3.7분 이상 의식을 유지하며 의식불명이 되기 전까지 내내 발화를 할 수 있는 상태로 있다. 발화 내용은 오로지 종교 관련이며 여러 신성한 존재의 명백한 죽음에 대한 충격과 절망의 울부짖음, 정체불명의 이름 없는 신적 존재를 향한 저주 및 모욕, 그리고 같은 신적 존재에게 자비를 구하는 말로 이루어져 있다. 불명의 신적 존재를 가리키는 데 쓰인 멸칭에서는 해당 존재의 질투와 폭력적인 응징 성향이 나타난다. 일단 목매단 사람이 사망하면, 체액이 전부 구멍과 모공을 통해 빠져나가 시신이 건조된다. 체액 대부분은 아래쪽으로 흘러내려 시신 밑에 고이지만, 혈액은 전부 SCP-2121로 흘러가 SCP-2121에게 흡수된다.

지평선 구상의 대리인이 최초로 SCP-2121이 재단의 관심 하에 들어오게 했는데, 대리인은 SCP-2121 특유의 성질과 단체의 본질로 인해 SCP-2121을 파괴하거나 효과적으로 격리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해당 단체에서는 SCP-2121을 러시아 북동부에 있는 외딴 마을 근처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는 작은 숲에서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 지역의 러시아 정교회 사제가 SCP-2121로 지역 범죄자들을 처형하는 데 공모했음이 밝혀졌으며, 심문을 받자 사제는 그 안의 "악마"를 달래서 마을 주민들의 영혼을 먹어치우지 않게 하려고 그렇게 했으며 이는 전임자로부터 위임받은 임무라고 밝혔다. 교회 기록에는 해당 지역에 살던 이교도 부족을 절멸시키고 마을을 세운 이래로, SCP-2121이 그 지역에 대략 500년 동안 있어왔음이 암시되어 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