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11-KO
평가: +3+x

일련번호: SCP-211-KO

등급: 안전(Safe), 유클리드(Euclid)로 일시 조정 가능(설명 참조)

Phonebooth.jpg

SCP-211-KO-274의 회수 전 사진.

특수 격리 절차: SCP-211-KO는 표준형 안전 등급 SCP 격리실에 보관된다. 실험 목적으로 SCP-211-KO와 접촉하는 인원은 반드시 녹음 장비를 지참한다. 재단 소속 각 기지는 가능한 1개 이상의 SCP-211-KO를 보유할 것이 권장된다. 실험은 각 기지 HCML 담당관의 허가를 얻어 수행한다.

설명: SCP-211-KO는 일반적인 전화 부스, 정확히는 발견된 장소가 속한 국가1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전화 부스의 형태를 취하는 무기물 변칙 개체다. SCP-211-KO는 비변칙적인 전화 부스로 이용 가능하지만, 전력이 없이도 작동 가능하며 이 특성을 이용해 기지 간의 비상연락망으로 이용하자는 제안이 심의 단계에 있다. 현재 재단은 총 ███ 개의 SCP-211-KO를 보유하고 있다.

SCP-211-KO는 아직까지 한 국가 내에서 1개체를 초과하여 발견된 예가 없다. 따라서, 현재 SCP-211-KO 개체는 추가 발견되지 않고 있으나, 새로운 국가2가 성립되면 해당 국가의 정부와 교섭하여 해당 국가가 실지배하는 영토 내의 전화 부스를 전수조사해야 한다. 이 경우에는 O5 평의회의 명령에 의해 일시적으로 등급이 유클리드로 상향된다.

SCP-211-KO 개체 각각에는 전화기 몸체 어딘가에 필적 식별이 어려운 손글씨로 특정 전화번호가 쓰여 있다. 해당 번호는 대상이 발견된 국가에서 존재하지 않는 번호다. 번호가 쓰여있는 SCP-211-KO를 이용해 이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처불명의 자동안내 시스템으로 연결된다. 자동안내 시스템은 전화를 건 사람, 즉 수화기를 든 사람(이하 통화당사자)의 지난 범죄 이력을 시간 역순으로 육하원칙에 맞춰 서술한다.3 시스템 안내는 통화당사자의 범죄 이력 서술이 끝나면 그 조상의 범죄이력을 서술하는데, 통화당사자가 남성인 경우 부계 조상이며 여성인 경우 모계 조상으로 옮겨간다.

다수의 실험 결과, 자동안내 시스템이 서술하는 범죄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 행위자(통화당사자 혹은 그 조상)가 행위 당시 소속되어 있던 공동체의 행위 당시 현행 형법. 공동체의 정의는 국가4, 지방 정권, 마을 회의의 순으로 우선 적용된다. 따라서 국가 형법의 위반 사항과, 지방 정부의 형법 혹은 율형 조례의 위반 사항이 모두 서술되며 법 체계가 발전하지 않은 시대/지역의 경우에도 마을 회의 등의 율형 결정 사항 등의 위반 사항이 서술된다.
  • 형법에 해당하는 법이 공동체에 없다면 불문율이나 관습법 내지는 일반 도덕. 따라서 법 체계가 발전하지 않은 시기 혹은 지역의 행위자라면 마을 혹은 문화권의 불문율로 위반 사항을 판정한다.
  • 행위자가 소속된 공동체가 없다면 범죄피해자를 기준으로 위의 두 조건을 적용. 이 조건은 행위자가 국적을 상실한 인물이거나, 고대 혹은 중세의 떠돌이인 경우 등을 연구해 역산출되었다.
  • 법과 도덕이 행위자와 피해자 모두에게 없을 시엔 범죄 성립이 불가능한 것으로 추정. 이 조건은 가장 오래된 범죄 안내 사항이 기원전 █████년인 것에서 역추정되었다.

SCP-211-KO의 기원은 불명으로, 현재는 기존의 비변칙적 전화 부스가 변칙개체로 변화한다는 가설이 유력하다. 변화를 촉진한 원인 혹은 매개체로는 대상 몸통에 쓰여진 손글씨 번호가 유력하다. 이 손글씨를 쓴 독립체를 상정하여 추적하는 프로젝트가 기획 되었으나 현재로서는 추정 근거가 빈약해 유보 상태다.

제안: 조상의 범죄 이력 내용에 담긴 정보가 유용한 사료가 될 수 있으므로, 역사학 부서와의 실험 결과 공유를 제안합니다. - ███ 박사
결과: 기지관리관의 정보 검열 하에 승인. - O5-██

제안: 각 SCP-211-KO 개체는 전력 없이도 작동하므로, 유사시 통신장비 용도로 주요 기지에 배치하는 건을 제안합니다. - ██████ 기지관리관
결과: 승인함. 앞으로 새로 회수되는 SCP-211-KO 개체는 미보유 기지에 우선적으로 격리하며, 보유 중인 기지의 기지관리관은 유사시 SCP-211-KO 개체를 사용하는 절차를 수립할 것. - O5-██

제안: 상당수의 실험 수행자들이 정신적 충격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자손을 남기는 쪽은 피살자보다 살해자 쪽이라고 하지만, 대부분의 직계 조상 중에는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대량학살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험 후의 트라우마 치료를 위한 정신과 상담을 제안합니다. - ████ 박사
결과: 승인. - O5-██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