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CP-1968: 전지구적 인과율 소급 원환체
저자: Requitefahrenheit
원작: http://www.scp-wiki.net/scp-1968
역자: Salamander724
일련번호: SCP-1968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1968은 지하 300 미터 벙커에 격리한다. 벙커는 승강기 한 대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 승강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수직통로 꼭대기와 바닥 양쪽에서 동시에 양성 조치를 취해야 하고, 양 끝 모두 무장 경비대원들이 배치되어야 한다. 내외부에서의 돌발사태가 발생할 경우, 수직 승강 갱도는 폭발성 자가파괴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스스로를 폐쇄시킨다. 그러한 사태 발생시, 경비대원들은 소모품으로 간주된다.
설명: 비활성 상태의 SCP-1968은 청동 원환체처럼 보이나 그 화학조성은 알 수 없다. 장반경은 320 센티미터이고 단반경은 90 센티미터이다. 어떤 무늬 또는 상형문자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다. 추정되는 바 이 돋을새김은 일종의 조종면으로 생각된다. 대상은 빛을 굴절시키는 것으로 생각되는 고로 사진을 찍거나 시각적으로 정밀조사하는 것은 어렵다. 가볍고 또 변동하는 중력적 효과 역시 관찰되었다.
대상의 샘플을 채취하는 것은 불가능함이 밝혀졌다. 분광학적 시도 역시 결정적이지 못했다. 별로 무거운 편은 아니지만(무게 ~14 킬로그램), 관성모멘트와 각운동량 연구 결과는 뉴트로니움(neutronium)1이 이 장치의 내부에 존재(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적게)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SCP-1968에 인간이 손을 대면 그 변칙적 성질이 나타난다. 대상에 적절한 힘이 가해지면 대상은 예측불가한 방법으로 변형되기 시작한다. 그 물질 구성이 바뀌는 것처럼 보이고, 움직이게 되며, 대단히 복잡한 파도 모양의 기복을 급속하게 이루면서 손을 댄 피험자의 주위를 둘러싼다. 대상의 일차적 효과는 그 상태가 원래대로 돌아간 뒤 어느 역치를 넘어서면 나타나게 되며, 그 역치는 예측불가능하다.
이 시점에서 피험자는 기억의 변화를 겪게 된다. 그들은 실제로 일어났던 기록에 동의하지 못하게 되며, 그 정도는 대개 극심하다. 그들이 주장하게 되는 자신의 이력은 재단의 인사 기록과 불일치한다. 그 결과, 피험자는 흥분과 편집증으로 추정되는 징후를 보인다. 대상의 변형이 현저해질수록 피험자의 기억은 더욱 일탈한다. 아직 의미를 알 수 없는 그 상형문자를 통해 정보 변형의 정도와 그에 따른 효과가 제어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가설이 세워져 있다.
회수 기록: SCP-1968은 2001년 말에 그린란드 자켄버그 근교에서 수행된 석유 탐사 도중 ██ 킬로미터 지하에서 채굴된 얼음핵 샘플 속에서 회수되었다. 이것이 회수된 깊이를 생각해 볼 때, 또한 동시에 수행된 원시대기 측정 결과에 미루어, 대상은 대략 3천 1백만 ± 2백 3십만 년 정도 된 것으로 추측된다.
대상의 발견에 대한 전파 교신 내용을 재단 인원이 가로챘고, 대상의 특이한 성질과 연대를 고려하여 보안에 부치게 되었다. 그린란드의 사람들 및 대상의 발견 사실을 인지한 덴마크 정부당국측 사람들에 대해 B등급 기억소거가 이루어졌다. 당시 현장에서 지질학 엔지니어 한 명이 동료를 폭력적으로 공격하고 재단에서 실험한 피험자와 동일하게 행동한 뒤 72시간 동안 정신질환적 상태에 놓였다(이하 참조). 아마 탐사팀이 물체에 손을 댔던 것으로 추측된다.
기밀 사항
O5 등급 관리관 다수의 동의 없는, 이하 내용의 승인되지 않은 열람은 금지된다. 이 지시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제거되며, 본 내용을 알게 된 다른 인원들 역시 제거된다.
비고: 이 명령은 CK, VK, XK, ZK, 혹은 데데킨트-uu급 사건이 임박했을 시 백지화된다.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