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96
평가: 0+x

일련번호: SCP-1896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896의 밧줄 부분은 또아리 모양으로 정리해서 질긴 케이블타이로 노박한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 타이어 부분은 비닐 덮개 정도 봉인이면 충분하다. 이 물체는 현재 다른 보니페이가 물건들과 함께 제09연구동에 보관 중이다(부록 참조).

설명: SCP-1896은 조잡한 수제 그네다. 길이 약 3 미터의 삼끈 밧줄과 낡은 자동차 타이어로 만들어져 있다.

가만히 방치해 두면 SCP-1896은 보이지 않는 고정점에 저절로 고정된다. 그러면 타이어 부분이 지상으로부터 1 미터 떨어진 부분에 위치한 채로 매달리게 되며, 밧줄은 수평한 지지대를 둘러싸듯 고정되어 수직으로 팽팽히 늘어진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이 현상은 인간이 이 물체를 물리적으로 관찰하고 있는 동안에는 발생하지 않는다. 감시 카메라 촬영 결과 SCP-1896의 밧줄 부분이 두둥실 공중부양하는 것이 아니고, 마치 튕겨올라가듯 경련하듯이 움직인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튕김”은 실패할 때도 있으며, 밧줄이 보이지 않는 고정점을 여러 바퀴 돌아 성공적으로 "안착"할 때까지 반복된다.

이 변칙물체는 일단 공중에 매달리면 무한히 매달린 상태를 유지한다. 공중에 매달려 있는 동안 밧줄을 잘라내 보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다만 고정점의 매듭은 다소의 어려움이 있지만 손으로 풀어낼 수 있으며, 매듭을 풀면 SCP-1896은 땅바닥에 떨어진다. 이는 본 물체의 "고정점"이 단순히 보이지 않기만 할 뿐 아니라 애초에 실체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피험자들은 팽팽하게 묶인 매듭 고리 속으로 팔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집어넣을 수 있었고 그 행동으로 인한 부작용도 없었다.

공중에 매달려 있는 동안 물체는 마치 미풍에 흔들리는 것처럼 앞뒤 좌우로 움직인다. 이 현상은 기밀실 안에 넣어 보관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나타났다. 그보다는 드물게 일어나는 현상으로, 그네에 무게가 앉혀 있는 것처럼 타이어 부분이 늘어지고 누가 그네를 타는 것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진동한다. 이 현상이 일어나는 동안 SCP-1896을 건드리면 움직임은 멎고 "무게"는 사라진다.

인간 피험체를 사용한 실험 결과는 SCP-1896이 매달린 자신 표면에 앉거나 선 사람의 감각 지각능력을 일시적으로 왜곡시키는 능력이 있음을 시사한다. 그 왜곡의 정도는 피험자가 물체와 접촉을 유지한 시간이 길어짐에 비례하여 커진다.

부록 1:
SCP-1890에 철해져 있던 사진 26장 중 10장에서 유사한 타이어 그네가 확인되었다. 사진들을 면밀하게 검사한 결과 1920년대 모델과 일치하는 특징적인 고무 트레드를 발견했으며, 이를 실험 3의 결과와 결부지어 보면 현재 격리 중인 본 물체와 사진 속의 물체가 동일한 물체임이 강하게 시사된다.

부록 2:
SCP-1928 참조.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