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1884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1884-A는 제59생물격리기지의 낮은 보안 등급 거주실 내에서 거주한다. SCP-1884-A의 신체적 장애로 인해, 1등급 관리인 한 명이 SCP-1884-A의 의식주를 보조하도록 한다.
SCP-1884-B는 제59생물격리기지의 표준 격리 시설에 격리한다. SCP-1884-B는 식량이 필요하거나 생물학적 폐기물을 생성하지 않으므로, 주간 시설 청소는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SCP-1884-B가 손톱으로 스스로 상해를 입히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두 달에 한 번씩 손질을 해주도록 한다.
실험 도중 SCP-1884-A와 SCP-1884-B의 유대감을 유지하기 위해, SCP-1884-A는 4시간 이내로 1주일에 한 번씩 SCP-1884-B의 격리 시설에 들어가는 것이 허용된다. 이 만남은 최소 두 명의 보안 요원의 감시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조사 명목으로 녹화되어야 한다.
설명: SCP-1884-A는 03/11/████ 기준으로 68세의 알바니아 계통 맹인 여성이다. SCP-1884-A는 손을 가지고 있지 않다. 대신, 양쪽 팔이 팔목 관절이 있을 부분에 서로 연결되어 있다. SCP-1884-A의 신체에는, 주로 등 위쪽에, 광범위하게 흉터가 남아있다. SCP-1884-A의 주장에 따르면 본인의 상처는 격리 이전의 감금 상태일 때 겪은 모진 대우 때문이라고 한다. SCP-1884-A는 알바니아어, 광둥어, 영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현대 표준 아랍어에 능통하고 기초적인 힌디어, 포르투갈어, 에스파냐어, 스와힐리어 지식을 가지고 있다.
SCP-1884-B는 직육면체 모양 살덩어리에 932개의 손이 손목 부분에 연결된 구조로 이루어진 하나의 생명체이다. 929개의 손은 서로 외관상 일치하며, 늙은 여성의 손 모양을 하고 있다. 이들은 SCP-1884-A와 유전적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은 3개의 부속물은 순서대로 청소년기의 코카시아계 남성, 성인 히스패닉 여성, 벵골 호랑이에서 온 것으로 추정된다. SCP-1884-B의 피부는 인간의 피부와 같은 두께를 가지고 있으나, 상당히 더 내구성이 좋고 자잘한 부상에 잘 견딘다. 8달에서 10달 간격으로, SCP-1884-B는 파충류처럼 피부를 벗겨내며 털갈이를 한다. 위협받지 않았다면 SCP-1884-B는 고분고분하다. 그러나 손이나 상동의 기관을 사용하는 다른 생명체가 개체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손들에 심각하게/의미 있게 상해를 입혔을 경우, SCP-1884-B는 보복성으로 손톱을 사용해 공격자의 손(또는 상동의 기관)을 잘라내고 자신의 구조에 연결한다.
SCP-1884-A와 SCP-1884-B는 강한 텔레파시 연결을 공유한다. SCP-1884-A가 느낀 것은 SCP-1884-B도 느끼게 되며, 그 반대도 가능하다. 추가적인 실험에서 SCP-1884-B가 정신적인 연결에도 불구하고 독립적인 지성체이며 SCP-1884-A가 진정제를 투여받았거나 비슷하게 무력화된 상황에서도 재단 요원과 상호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두 개체 간의 관계는 상징적이다. SCP-1884-A는 맹도견을 다루듯이, SCP-1884-B의 촉각을 이용해 머릿속에 주변의 이미지를 그려낸다. 비슷하게, SCP-1884-A는 SCP-1884-B에게 청각 정보를 공유하고, 생각과 요구를 전달하는 발성기관이 되어준다.
SCP-1884는 오전 3:41에 아랍에미리트 █████ 안의 호텔에서 체크인을 시도한 뒤에 재단의 시선을 끌게 되었다. 지역 집행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SCP-1884-A는 셋방과 보관하던 보석을 물물교환하려고 시도했다. 접수인이 제안을 거절하자, SCP-1884-B가 근처의 창문을 통해 SCP-1884-A의 만류를 무릅쓰고 접수인에게 공격적으로 접근했다. 접수인이 도망치고 난 뒤에, 전하는 바로는 SCP-1884-B는 방 키 하나를 안내대에서 훔쳤다고 한다. 지역에 주둔하던 재단 요원이 접수인의 긴급 통화를 가로채고, SCP-1884-A와 SCP-1884-B를 1인실에서 발견했다. 둘은 사고 없이 회수되었다.
<면담 시작>
헤이필드 박사(Dr.Hayfield): 당신은 얼마나 오랫동안 SCP-1884-B와 연결되어 있었습니까?
SCP-1884-A: 내가 기억할 수 있는 시점까지 그래 왔다네. 내가 어디에 있건, 루아나(Luana)는 나랑 있어주었어, 최소한 머릿속에는 말이야.
헤이필드 박사: SCP-1884-B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SCP-1884-A: 내가 아주 어렸을 때, 내가 우리 어머니께 같은 질문을 했었다네. 말씀해주지 않으셨어. 내가 놀라지 않았으면 하셨다는구나.
헤이필드 박사: 눈이나 다른 신체적 이상은 선천적입니까?
SCP-1884-A: 맞네. 루아나가 항상 내 눈이 되어줬지. 루아나가 바닥을 느껴서 내가 걸을 수 있었지. 또 내가 이것저것 들게 도와줬지. 늙었을 때는, 가끔 날 업어주기도 했다네. 난 항상 그 아이가 고마워.
헤이필드 박사: 호텔에서의 사건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습니까?
SCP-1884-A: 그건 설명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구려.
헤이필드 박사: 괜찮습니다. 말씀하시지요.
SCP-1884-A: 내가 여덟 살일 때, 남자들이 우리 집에 와서 나와 루아나를 사겠다고 했네. 우리 부모님들은 몹시 화를 내셨지. 부모님들은 항상 우리를 숨기고 비밀로 남겨두려고 하셨고 그 남자들이 혹시나 말할까 봐 걱정하셨다네. 그래도 아버지께서는 그들을 쫓아내셨어. 그게 처음으로 우리 오빠들이 우는 것을 들은 날이었다네. 그 날 밤, 얼굴이 위아래로 뒤집힌 남자가 내 방에 왔어. 루아나는 아직 작았고 싸우기엔 역부족이었지. 그는 내 입에 양말을 물리고 우리를 데리고 나갔다네. 그 이후로 내 가족은 보지를 못했어.
SCP-1884-A: 우린 미국으로 옮겨가 '《허먼 풀러의 불온한 서커스》(Herman Fuller's Circus Of The Disquieting)라는 곳에서 일하게 됐지. 처음에 나랑 루아나는 그들의 기형 괴물 퍼레이드에 일부로 들어갔다네, 그런데 내가 나이가 들자 그들은 우리가 "방값을 벌기 위해" 우리만의 행사를 만들어야 한다고 했었지. 그들은 내게 살랑거리는 옷과 보석을 입히고 우리에게 《마담 레자르타와 그녀의 놀라운 손바닥 읽으미》(Madame Rezarta and Her Amazing Palm Reader)라는 이름을 붙여줬다네. 우리 행사에서, 루아나는 지원자의 얼굴 위를 걷고, 나는 루아나의 감각을 바탕으로 그들의 외모를 추측했다네. "얘는 아프리카인이군," "얘는 어릴 때 코가 부러졌군," "얘는 최근에 낚시 여행에서 사고를 당했구먼." 내 추측이 틀리면, 나는 저녁을 굶어야 했지. 영어를 틀리면 채찍질 당했고. 내 영어는 금세 늘었다네.
SCP-1884-A: 몇 년이 지나고, 서커스가 성장했지. 우리는 좀 더 정기적으로 다른 나라들로 순회공연했고, 나는 더 많은 언어를 배우도록 강요받았지. 우리는 뉴욕(New York), 파리(Paris), 베를린(Berlin), 스톡홀름(Stockholm), 도쿄(東京), 베이징(北京), 그 외에 셀 수 없이 많은 작은 도시들을 가봤다네. 그들은 우리에게 서커스의 단원이라는 게 행운이라며, 이런 매력적인 삶에 감사하라고 했지. 매력적인 삶이라고! 우리는 항상 굶었고, 30년 동안 같은 고무 매트리스에서 잤고, 학대받지 않고 일주일을 넘겨본 적이 없었어. 오히려 루아나가 반항해도 내가 채찍으로 얻어맞았지. 내 피부는 루아나처럼 강하지 않았고, 우리 모두 내가 다칠 때 고통을 느꼈지. 이 팔 보이나? 모든 흉터가 서커스에서 생긴 걸세. 이건 내가 '능숙(competent)'을 잘못 말해서 얻은 거고, 이건, 로마 코와 매부리코를 헷갈려서 얻었지. 여기 있는 건 전부 루아나가 1944년에 날 탈출시키려고 도와서 얻은 거라네. 그 이후로부터 2 주 전날 밤까지 한 번도 탈출을 시도하지 않았다네.
SCP-1884-A: 난 항상 루아나가 탈출하려는 걸 막아왔다네. 처벌받는 공포를 넘어서, 나는 나 자신에게 서커스에서 얼마나 나쁜 일이 생기건, 바깥세상은 더할 거라고 말해 왔어. 난 그녀에게 항상 루아나가 길거리의 놀란 사람들에게 죽임당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말해왔다네. 그래도 탈출의 생각이 그녀의 머릿속을 자주 지나갔지. 2주 전에, 서커스단이 쇼 중간에 버려진 길가에서 멈추었을 때, 루아나가 텐트 밖의 경비를 죽여버렸다네. 내가 자고 있을 때 저지른 일이라 나는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지. 그녀는 분명 충분한 계획 없이 충동적으로 저지른 걸 거야, 내 머릿속에서 그런 생각을 본 적이 없었거든. 루아나가 날 깨웠을 때 난 너무 놀라서 떠날 생각이 없었지만, 그 얼굴 뒤집힌 남자, 무대감독의 오른팔, 이 루아나가 위험하다는 걸 알면 무슨 일을 저지를지 무서웠어. 그래서 도망쳤네. 난 멀리 뛸 수 없어서, 루아나가 나를 가까운 문명 지까지 데려다 주었네. 난 그녀에게 내가 호텔에서 방을 구할 동안 밖에서 기다리라고 했는데, 내 말을 듣지 않았어.
헤이필드 박사: 알겠습니다. 그게 오늘 필요한 정보의 전부인 것 같네요.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SCP-1884-A: 천만일세. 난 여기 있어서 행복하다네. 당신들은 내게 얼마나 잘해주는데. 루아나와 좀 더 자주 함께 있고 싶지만, 항상 내 머릿속에 함께하니까 괜찮네.
<면담 종료>
주석: 허먼 풀러의 불온한 서커스에 대한 차후 조사는 그런 이름의 조직의 존재에 대한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
서문: SCP-1884-A의 도움과 함께, 셀먼 박사(Dr.Selman)는 SCP-1884-B에게 점자 읽는 법과 알파벳 수화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아래는 셀먼 박사와 SCP-1884-B의 일대일 면담 기록이다. 셀먼 박사는 점자 인쇄기를 통해 질문했고, 본문에는 가독성을 위해 로마자로 표기되었다. SCP-1884-B의 대답에 진실성을 위하여, SCP-1884-A에게는 면담 동안 강한 진정제가 주사되었다.
<면담 시작>
셀먼 박사: 당신은 무엇입니까?
SCP-1884-B: 여기 나는 SCP 1884 B다.
셀먼 박사: 당신은 무슨 종족의 생명체입니까?
SCP-1884-B: 내가 유일하다. 나는 루아나다.
셀먼 박사: 당신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SCP-1884-B: 질문 혼란스럽다.
셀먼 박사: 알겠습니다. 그러면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SCP-1884-B: 손인 것.
셀먼 박사: 당신은 언제부터 SCP-1884-A를 알고 있었습니까?
SCP-1884-B: 우리의 정신은 나의 첫 생각부터 쭉 연결됐다.
셀먼 박사: 당신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SCP-1884-B: 네 부모에게 물어라.
셀먼 박사: 이것이 진지한 면담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당신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SCP-1884-B: 나도 모른다. 하지만 그곳이 축축했던 건 기억이 난다.
셀먼 박사: 불온한 서커스에서의 감금은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SCP-1884-B: (SCP-1884-B는 지탱하는 데 쓰는 손을 제외한 모든 손에서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셀먼 박사: 자세히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능하면 말로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SCP-1884-B: 우릴 아주 못살게 굴었다. 항상 벌 받았다. 놈들은 나를 괴롭힐 순 없었다. 그래서 언니를 괴롭혔다. 그놈들은 사기꾼이다. 그놈들은 항상 사람들을 괴롭힌다.
셀먼 박사: 그들이 또 누구를 다치게 했습니까?
SCP-1884-B: 다른 배역들. 가끔은 비평가 무리(Peanut Gallery). 언니는 항상 밤늦게 항상 다른 텐트에서 들려오는 비명을 들었다. 아무도 왜인지 말해주지 않았다.
셀먼 박사: SCP-1884-A가 말하길, 당신이 탈출을 주도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결정을 내리게 된 계기가 무엇입니까?
SCP-1884-B: 언니는 시도를 두려워했다. 그러나 나는 더 나은 삶을 주고 싶었다. 그놈들은 언니를 너무 오랫동안 너무 다치게 했다. 그런데 완벽한 기회가 왔다.
셀먼 박사: 그 정도면 저희의 첫 번째 면담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SCP-1884-B.
SCP-1884-B: 잠깐만. 나 점자책 가져도 될까 제발 난 외롭고 지루하다.
셀먼 박사: 요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담 종료>
주석: 후에 SCP-1884-B에게는 한정적인 고전 문학이 지급되었다. 이어진 면담에서 SCP-1884-A와 SCP-1884-B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으로 각각 《오만과 편견》(Pride and Prejudice)과 《폭풍의 언덕》(Wuthering Heights)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