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7-KO
평가: +16+x

20130914031820%21Atlantic-cod-1.jpg

격리 직후 촬영한 SCP-187-KO의 모습.

일련번호: SCP-187-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제67기지의 수생동물 연구동에서 SCP-187-KO 한 쌍을 격리하고 있다. 번식을 억제하기 위해, 암수 개체는 각각 수조 하나씩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플라스틱 제품은 SCP-187-KO가 있는 수조 반경 3m 이내로는 반입을 금지한다. 1등급 인가를 부여받은 지정된 인원이 하루에 한 번씩 각 개체에게 먹이를 주고, 한 달에 두 번씩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청소도구를 이용해 수조를 청소한다.

설명: SCP-187-KO는 대서양 대구(Gadus morhua)의 변종이다. 겉모습과 습성은 일반적인 대서양 대구와 유사하지만, 분석 결과 변칙적인 수단에 의해 유전자 구조가 여러 차례 변형된 흔적이 발견되었다. 지금까지 밝혀진 바로는 이러한 유전자 구조가 SCP-187-KO가 변칙성을 나타내게 된 주요 원인으로 보이며, 현재 네이피어 박사Dr. Napier의 지도하에 추가적인 연구가 진행 중이다.

SCP-187-KO는 플라스틱을 섭취 및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플라스틱 섭취는 비변칙적인 생물체 대부분에게 매우 치명적이지만, SCP-187-KO는 플라스틱을 갑각류나 소형 어류 같은 일반적인 먹이와 다름없이 섭취하고, 변칙적인 과정을 통해 완전히 소화한다.

플라스틱을 섭취한 SCP-187-KO는 또 다른 변칙성을 나타낸다. 플라스틱을 소화하는 동안, 개체의 성장 및 번식 과정이 엄청난 속도로 가속화된다.1 SCP-187-KO는 일반적인 대서양 대구와 마찬가지로 한 번에 최대 900만 개의 알을 낳을 수 있으므로, 개체가 격리 파기를 일으킬 경우 ██일 안에 전 세계의 해양 생태계가 황폐화될 것으로 예상된다.2

발견: SCP-187-KO는 19██년 ██월 ██일, 영국 런던의 ████ 구에서 “집 앞이 온통 물고기 천지가 되었다”는 내용의 신고 전화가 들어온 이후 발견되었다. 영국 응급관리센터(Emergency Control Centre, ECC)에 파견되어 있던 재단 요원에 의해 경찰로 위장한 기동특무부대 파이-1 ("도시 촌놈")이 격리 및 은폐 공작을 위해 즉시 동원되었다. 해당 사건은 ████ 구 출신 지역예술가 J█████ M████씨의 실험적인 행위예술이었다는 내용의 역정보가 언론에 유포되었으며, 최초신고자 및 주변 거주민들에게 A등급 기억소거제가 투여되었다.

부록: 현장 수습 중 회수한 물품

  • 깨진 수조와 심하게 파손된 여과장치, 수류모터 등 각종 해수어 사육장비.
  • 여러가지 설계도와 조잡한 물고기 그림이 잔뜩 그려져 있는 종이뭉치. 발견 당시 물에 젖어 내용을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손상되어 있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