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6
평가: +10+x

일련번호: SCP-186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186의 현장은 약 300km2로, 유럽들소 서식지 복원 계획을 위해서라는 명목하에 대중으로부터 격리한다. 자동보안경계선이 설치되었으며, 제355원격기지에서 직원이 감시하도록 한다. 2주마다 보안 인원이 순찰한다. 보안경계선 내에서 변칙적 현상이 관찰되면 기록하고 연구이사관에게 보고한다.

SCP-186의 사건에 대한 모든 1차 자료는 재단에 확보되었다. 해당 자료는 제23기지 기록보관소에 저장한다. 자료가 오래되었고 훼손될 가능성이 있기에, 해당 문서에 접근하기 위해선 제23기지 기록보관담당자의 허가가 필요하며 담당자 지시에 따라 처리한다.

모든 SCP-186-1 개체는 제23기지의 군수품동에 보관한다.

설명: SCP-186은 제1차 세계 대전 도중 1917년 7월 24일부터 1917년 8월 13일까지 독일 제국군 부대와 러시아 임시정부군이 비공식 교전을 벌인 현장으로, 그 여파로 지속적인 영향이 미치고 있다. 남아있는 진술에서 참전자들은 이 교전을 구시아틴 숲 전투라고 불렀다.

1917년 7월, 약 500명으로 구성된 독일군 분견대와 케렌스키 공세 당시 독일의 반격으로 흩어진 러시아군 사단의 패잔병 사이의 무장 교전이 SCP-186에서 벌어졌다. 이들은 현재 우크라이나 테르모필주에 있는 구시아틴 마을 외곽의 우거진 삼림에서 조우했다. 이 충돌에서 양측 전투원은 변칙적 무기들을 동원했는데, 해당 무기에 이용된 기술은 현재까지도 복제되거나 이해된 바가 없다. 이 전투의 결과로 참가한 군인 전원과 인근에 있던 300여 명의 민간인이 죽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입었다.

SCP-186-1은 1917년 SCP-186의 최초 격리 당시 회수된 무기들로, 이하의 무기들을 포함한다.

  • 스코다 M1909 기관총과 유사하지만 고도로 개조되어 있는 무기. 일반적인 실험용 쥐보다 큰 모든 유기체의 신체에 급속도로 증가하는 종양성 성장을 유발함.
  • 프랑스제 2식 58mm 박격포용으로 설계된 포탄. 동물 세포가 생명 활동을 중단할 수 없게 만드는 가스가 들어 있음.
  • 가시철조망. 혈류에 유입될 시 피험자에게 영구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체불명의 환각성 화합물이 코팅되어 있음.
  • 충돌의 막바지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소이탄 잔해. 총 사상자의 34%를 낸 것으로 추정됨.
  • 영국제 27호 수류탄. 인간에게 지속적으로 불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는 기체가 들어 있음. 이 가스는 시험해 본 모든 방독면의 여과 기능을 통과할 수 있었음.
  • 화약 대신 인간의 뼈 분말이 들어 있는 8×50mmR 프렌치 소총탄. 목적 불명.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독일군 분견대는 헝가리 군사 고문 마차시 네메스(Mátyás Nemeş)의 명령에 따라 구시아틴 숲 전투에 참여했다. 이는 구체적으론 장 뒤랑(Jean Durand) 박사라는 프랑스인 과학자가 동행하던 후퇴하고 있는 러시아군 부대를 추격하기 위함이었다. 후에 재단에 의해 은폐된 당시의 문서에 따르면 해당 두 인물은 SCP-186-1을 개발과 제한적인 생산 작업의 책임자였으며, 이러한 무기들을 실전 상황에 배치하기 위해 각자 동부전선의 양측에 가담한 것으로 여겨진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