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56-JP
평가: +3+x
blank.png
map.png

SCP-1856-JP가 정상작동했을 때 생성되는 결계 범위의 모식도.

일련번호: SCP-1856-JP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856-JP-1, 2, 3은 각 설치 장소의 환경에 따라 간이기지를 주위에 건설하여 격리하고 있다. 세계오컬트연합 국제통일기적학연구센터(ICSUT)의 요청에 근거하여,1 통상시에는 부품을 제외시켜 기능을 상실시켜 놓은 상태로 보관한다.

그 변칙성의 영향범위, 낮은 수준의 위험성, 역사적 연구의 필요성 등을 이유로, 일본특이례보고를 통해 작파토 가맹조직들과의 정보교환이 이루어진다. 현재 ICSUT 오소레산 분교 및 문부과학성 국립무로토연구소와 공동으로 SCP-1856-JP의 역설계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SCP-1856-JP에 관련된 요소를 포함, 또는 포함할 가능성이 있는 역사적 유물자료의 조사는 재단에 의해 감시되어야 한다. 그러한 유물자료를 가진 박물관, 대학, 지자체교육위원회에는 요원을 파견하여 적절한 정보조작을 실시한다.

설명: SCP-1856-JP는 일본열도의 3개소에 설치된 3기의 인공적 결계장치다. 3기 모두 19세기, 아마 1850-60년 사이에 제조설치되었다고 보여진다. SCP-1856-JP는 그림과 같은 삼각형 결계를 생성하고, 그 외부에서 내부에 대해 발생하는 기적학적/사이오닉적 작용을 차단하거나 경감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보다 상세한 조건법칙 등은 연구 중에 있다.

SCP-1856-JP 3기는 각각 SCP-1856-JP-1, 2, 3으로 넘버링되고 있다. 그 정보는 이하와 같다.
번호 소재지 설치자
1 북해도 이시카리시 시마 요시타케義勇2
2 치바현 이스미시 상세 불명.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당시 이 지역을 다스리던 오오타키번은 이를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3 사가현 사가시 히젠번3 무사들

SCP-1856-JP의 제조를 수행한 것은 히젠번의 초상기술자 집단으로 여겨진다. 역사적으로 당시 번주였던 나베시마鍋島 나오마사直正4는 서양 열강에 대한 위기의식에서 군사정책과 교육정책에 힘쓰고 있었다고 여겨지며, 철제대포 주조, 증기선의 국내건조, 화술방정련방의 설치 등을 실시하고 있었다. 그러는 한편 은비국방의 중요성에도 주목하여 비밀리에 연구와 기술개발을 계획하고 있었다.

히젠번의 은비학초상과학 연구 및 기술개발을 맡은 것은 이라 호칭된, 첩보활동에 종사하는 무사들이었다.5 그들은 본래 수험도의 신앙체계에서 유래한 토착 기적술을 전승하고 있었으며, 히젠번이 막부로부터 명령받은 나가사키 데지마出島의 경비임무를 통해 수집원 등 국내 초상조직보다 먼저 파악하는 형태로 유럽에서 유래한 변칙물품의 입수가 가능했다. 이 두 점이 조합되어 이 소규모 집단은 당시 일본에서 비교적 고도의 은비학적초상과학적 지식기술을 갖게 되었다.

1808년의 페이튼호 사건 및 1840년 청나라의 아편전쟁 패전의 결과, 당시 영국에 대한 강한 경계심을 품고 있던 나오마사는 영국 국내에서 행해지던 컨닝크래프트, 위치크래프트 및 의식마술에 대한 연구를 장려했다.6 이런 경위로 타국의 주술적 공격을 막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SCP-1856-JP다.

SCP-1856-JP의 설치에 있어서 세작들이 가진 잠행활동 기능이 활용된 것으로 추정되며, 특히 시마 요시타케는 목적을 숨기고 여러 차례 에조지에 건너간 바 있다. 또 어떤 변칙적인 인식저해작용이 이용되었을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유지에 있어서는 히젠번의 정치적 인맥7이 활용된 것으로 보이며, 메이지정부의 운영에 가담한 여러 정치가들이 세작 가문 출신이었다고 의심되고 있다.

그러나 1873년의 메이지 6년 정변과 1874년 사가의 난을 계기로 정부 내 히젠번 출신자들은 세력 약화를 피할 수 없었다. 오오쿠마大隈 시게노부重信8, 오오키大木 타카토喬任9 등 일부 정치인은 그 지위를 유지했으나, 이 시기에 SCP-1856-JP의 존재가 몇 명의 사츠마번토사번 출신 유력자들에게 폭로되었다. 결계 범위에 옛 사츠마번옛 토사번이 포함되지 않은 일로 반감을 사고, 갈등이 생긴 결과 그들은 세작과 인연을 끊게 되었다. 또한 이 즈음 한 차례 SCP-1856-JP가 파괴되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1876년 부로 SCP-1856-JP는 츠쿠모기관의 관리하에 들어갔다. 이후 해당 기관에서 계속 수용하고 있다가, 2차대전 종전 이후 재단 일본지부가 출범함에 따라 재단의 관리하에 들어왔다. 츠쿠모기관이 관리하던 시절 SCP-1856-JP는 2건의 사고에 관련되었다. 상세 내용은 보유를 참조.

보유 1: 사건-1856-1880

사건-1856-1880는 1880년 발생한, 츠쿠모기관 수용설비가 침입당한 사건이다. 엄중한 경비가 이루어지던 3개의 수용설비에 동시다발적으로 누군가 침입해서 파손된 3기의 SCP-1856-JP를 복원했다. 그러나 그 흔적은 1882년까지 발견되지 않았고, 미지의 이상현상을 경계한 츠쿠모기관이 부품을 빼서 동작을 멈출 때까지 1년 6개월 동안 SCP-1856-JP가 정상 동작했다. 이 사건에 관해서 어떤 변칙적 인식저해작용이 의심되고 있지만, 상세는 불명이다.

이후 발생한 데미우르고스 살해사태10에 의한 전세계적 영향의 흔적을 조사하면서, SCP-1856-JP의 결계 범위 내에서 그 영향이 현저하게 소규모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영향은 SCP-1856-JP에 의해 경감된 것으로 보이지만, 침입자가 이것을 의도했는지는 불명이다. 이하 본래 예측된 영향과 SCP-1856-JP에 의해 경감된 결과를 예시한다.

  • 동해(특히 사도해협, 토야마만, 와카사만)의 변칙적 해수면 상승. 기록되지 않음.
  • 초상퍼텐셜 상승에 따른 기적술 행사자 인구의 증가 및 그에 수반한 제어불량에 의한 인체발화. 기록된 수는 예측된 수의 2할 정도였다.
  • 생태계 가운데 식물 전반에 대한 비정상적 분포 교란. 영향은 한해살이 식물에 한정되었고 이듬해에는 지속되지 않았다. 생태계에의 영향은 최소한에 그쳤다.
  • 정신적 사이오닉 간섭에 의한 신앙기반에 대한 영향. 미확인.

이 사고로 츠쿠모기관은 수용설비의 추가적인 경비 강화를 실시했다.

보유 2: 사건-1856-1943

사건-1856-1943는 1943년에 발생한, 츠쿠모기관의 프론트조직의 구조물에 복수의 조류형 변칙독립체가 출현한 사건이다. 최소 30개체 이상의 송장까마귀(Corvus corone)가 출현하여, 30분동안 울어댔다. 그 뒤 전 개체가 소실하고 편지가 남았다. 편지에는 미군의 은비무기 사용에 대한 경고와, 그 방어를 위해 SCP-1856-JP를 작동시킬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고, 발신인명은 ""이라고 적혀 있었다. 츠쿠모기관은 편지의 내용을 수용하기로 결정했고, 결과적으로 SCP-1856-JP는 펜타그램11이 1944년 운용한 기적학 무기 중 최소 2발을 무력화했다. 그 뒤 무진월도중을 자처하는 집단에서 "주인의 소원을 풀어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한 편지가 송부되었다.

무력화된 R2 "플라밍고" 주술적유도연쇄소이탄은 토치기현 닛코시, 쿄토부 쿄토시 등을 겨냥하여 일본의 영적방위거점을 무력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이 작전의 실패로 인해 펜타그램은 R1 "나이팅게일" 기적폭탄을 비롯한 몇 가지 기적학무기를 대일본전에서 운용하는 것을 포기했다.

"무진월도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족하여 조사 중에 있다. 목격 정보들에 따르면 수험도 체계에서 유래한 기적술을 행사하는 점이나, 투척물 또는 도검류 같은 전통적 무구를 선호하여 사용하는 점 등, 세작과 공통되는 요소가 많은 점이 지적되고 있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