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1826
등급: 무효(Neutralized)
특수 격리 절차: 매년 3월이 되면 SCP-1826 안으로의 진입은 과거 승인되었던 실험 피험체들을 제외하면 모두 금지된다. 사태가 일단 시작되었거나, 3월이 아닌 다른 때라면 연구원들은 자유롭게 현장을 드나들 수 있다. 실험 결과 생산된 동물들은 현장의 사태가 종료되는 대로 즉시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야 한다.
실험에 사용된 피험체를 제외한 무엇이 건물을 나가지 않는지 상시 감시하도록 한다. 만일 그런 일이 발생하면 즉시 보고하라.
설명: SCP-1826은 우크라이나 올렉산드리야 시의 한 사무용 건물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SCP-1826이 일어나는 건물의 건설은 2005년 1월 5일에 완료되었다. 건물은 한 직업알선업체가 임시로 맡고 있다가 건설된지 3개월 뒤인 2005년 4월 12일 방기되었다. 건물은 대략 정육면체이며 3층짜리에 각 층 면적은 1115 평방미터이다. 건물 안은 깨진 유리, 사무집기, 섬유판 칸막이들이 어지럽게 널려 있는데, 건물의 전 임차인들이 방기한 것으로 생각된다. 에스파냐이끼(Tillandsia usneoides)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정체불명인 이끼 한 종을 비롯한 여러 식물들이 건물 내부의 일부를 덮고 자라고 있다. 또한 발견되었을 당시 건물 안에는 검은 북극늑대 24마리로 이루어진 팩이 서식 중이었다. 이들은 발견 이후 안전한 장소로 옮겨졌다. 모피 색깔을 제외하면 따로 변칙적인 성질은 발견되지 않았다.
그레고리력 3월에 자성 동물이 건물 안에 존재할 경우, 숙주의 몸에 SCP-1826 효과가 즉시 발현하고 그 신체를 물리적으로 변형시키기 시작한다. 어떻게 변하는지는 피험체마다 제각각이었으나, 인간 여성이 SCP-1826에 노출되었을 경우 대개 다마사슴(Cervus dama dama)의 그것과 유사한 가지진 뿔이 두개골에서 자라난다. 이때 걸리는 시간은 2초 정도이다. 그리고 피험체는 변화한 즉시 사라지고 웅성 피험체가 건물에 들어갈 때까지 보이지 않게 된다. 그 전에 SCP-1826의 영향을 받은 피험체를 발견하려는 시도는 매우 성공적이지 못했으나, SCP-1826 숙주 피험체가 있었던 곳에서 움직이는 희미한 전기적 신호는 감지된다. SCP-1826은 숙주의 신체를 완전히 제어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 영향하에 있는 사람과 의사소통하려는 시도들은 성공하지 못했다.
웅성 동물이 건물에 들어가면 SCP-1826은 이 숙주 신체를 출현시킨다. 건물 안에 검은색 개가 존재하지 않으면 이하 사태는 벌어지지 않는다.
SCP-1826이 숙주 신체를 출현시키고, ‘어울리고자’하는 의도를 선언한다. 그리고 SCP-1826은 피험체에게 무기를 제공하고 할 수 있는 한 오랫동안 피험체를 상대하려고 한다. 사태는 숙주 신체가 사망하거나 또는 웅성 피험체가 사망하거나 건물을 빠져나가면 종료된다. 피험체가 건물을 나가면 숙주는 피험체가 다시 들어올 때까지 사라진다. 현재까지 관찰된 사태들 중 가장 오래 진행된 것은 12일 동안 진행되었다.
사태는 건물 안에 사람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와는 무관하게 발생한다. SCP-1826가 숙주에 나타나서 남성 상대자를 고르는 것은 무작위적인 것 같다. 사태가 벌어지는 시간동안 다른 사람은 그 존재와도, 남성 피험자와도 신체적 접촉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사망자가 발생하면 시체는 알 수 없는 기작을 통해 건물 벽 속으로 흡수된다. 피험체가 사망한 장소 주변의 식물 성장이 가속되고, 피험체가 사망한 그 날 그 시간으로부터 1년 뒤 식물들 속에서 검은색의 수컷 북극늑대 새끼가 나타난다. 식물들을 제거한 결과 이 효과는 무효화되었다.
부록 A: 현장에 대한 적절한 정찰이 이루어진 뒤 조사를 하기 위해 샌더스Sanders 연구원과 조교들로 이루어진 정찰대가 파견되었다. 정찰 당시 D계급 인원이 아무런 피해 없이 돌아왔고 주변에 아무런 이상한 현상도 없다고 보고했다. 건물 안에 들어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샌더스 연구원의 “머리에서 뿔이 자라난 뒤 사라졌다.” 나머지 정찰대는 현장에서 대피했고 다른 D계급 피험자에게 시청각 기록장치를 장비시켜 들여보냈다.
3층에서 발소리가 들리더니 얼마 안 있어 SCP-1826이 2층과 3층 사이의 계단통에 나타난다. SCP-1826의 물리적 위치에서 여성의 목소리가 들리지만 숙주 신체는 발성하지 않는다.
SCP-1826: 환영합니다 형제여! 이렇게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D-00130: 어… 저기요? 그 양반들이 그쪽한테 무슨 질문인지 뭔지 좀 하고 오라고 했거든요. 저 죽이지 마세요. 알겠죠? 첫 번째 질문은 당신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여기에 있습니까?
SCP-1826: 그야 다함께 봄을 맞이하기 위해 여기 있지요! 함께해요!
D-00130: 오, 좋아요 그거 참 좋겠군요… 그게 무슨 뜻이죠?
SCP-1826: 용병들과 사냥꾼들이 이곳에 참한 씨름판을 마련한 뒤로 세 번의 겨울이 지났고, 이 춘삼월에 참한 영혼이 제 길을 막아섰으니. 운명은 제가 당신과 영광스러운 승부를 벌여야 한다고 말하는군요!
D-00130: 난… 운동 진짜 못하는데요.
SCP-1826: 이 몸뚱이가 살아 있을 적과 같은 활기와 끈기로 제가 움직일 겁니다. 그 넋은 나의 죽은 자매의 활을 휘두를 것입니다. 당신은 분명히 이 도전을 받아들이겠지요! SCP-1826이 등 뒤에서 47년형 칼라시니코프 소총과 비슷한 물체를 꺼낸다. 마치 치마 아래에서 꺼내는 것처럼 보인다.
D-00130: 제발 죽이지 마세요… 제발요.
SCP-1826: 그건 불명예스럽습니다. 시간을 줄테니 준비하세요, 형제여. 전 그대가 어떻게 맨손으로 날 이길지 그 계획이 정말 궁금합니다!
D-00130: 뭐요? 아니 잠깐만 난 무기가 없잖아요! 난 못해! 안 돼!
SCP-1826이 돌아서서 들고 있던 총을 D-00130에게 던진다.
SCP-1826: 좋아! 그럼 난 머리를 쓰도록 하지.
SCP-1826이 3층으로 달려올라간다.
<하략>
D-00130은 7일 뒤 건물에서 2미터 떨어진 곳에서 하복부와 골반에 자창을 입은 상태로 발견되었다. 3층 창문이 깨진 바 사망 원인은 추락사로 추측된다. 샌더스 연구원의 시체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후 실험 때 나타나지도 않았다. SCP-1826이 소지했던 무기는 즉시 옮겨져 검사에 들어갔다. 총에 변칙적 특징은 없었다. 제조 일련번호는 196001430이었고, 그 흔적을 역추적한 결과 2005년 현장 근처에서 실종된 벨라루스 주민 한 명까지 거슬러 올라갔다.
부록 B: 이하 실험은 큰개미핥기(Myrmecophaga tridactyla)를 웅성 피험체로(피험체 01), 붉은불개미(Solenopsis invicta) 한 마리를 SCP-1826 숙주로 사용하여 이루어졌다. 불개미에게 매우 작은 뿔이 생기더니 사라졌고, 대략 두 시간 뒤 개미핥기를 건물 안에 들여보내자 다시 나타났다. 사태는 2시간 30초동안 지속되었다.
SCP-1826: 신첩이 영광스럽게도 우리의 임금을 뵙습니다.
저음의 남성 목소리가 웨일스어로 말하는 것이 건물 전체에서 들린다.
[정체불명]: 우리 아래의 섬에서 나는 너를 만나겠다, 프루탄Ffrwtan.
[정체불명]: [해독불능] 그런 식으로 말해선 안 될 [해독불능] 빌어먹을, 슬리피에Slyphie!
깊은 한숨이 건물 전체에서 들리고, 셀 수 없는 목소리로 저주하는 것 같은 소리도 들린다.
5초 뒤 피험체 01이 그 자리에서 SCP-1826을 잡아먹는다.
부록 C: 이전 실험들에서의 사태를 미루어 볼때 이 독립체들은 SCP 대상 자체와 그 범주를 공유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하 실험은 D계급 인원 D-00131에게 철가루를 채운 가죽부대를 장비시키고 피험자로 사용했으며, 암컷 그리스땅거북(Testudo graeca)을 SCP-1826 숙주로 들여보냈다. 거북이에게 작은 뿔이 생긴 뒤 사라졌고, 20분 뒤 피험자를 건물에 들여보내자 다시 나타났다.
D-00131에게 거북이 등껍질에 철가루를 뿌리고, 대상의 파괴 같은 것은 신경쓰지 마라는 지시가 내려졌다. 또한 피험자는 할 수 있는 한 많은 가루를 뿌리고 그 결과를 기록하라는 지시도 받았다. D-00131은 브린Breen 연구원과 헤드셋을 통해 교신했다.
SCP-1826: 환영합니다 친구여. 저와 함게 겨울의 끝을 축하하겠습니까?
D-00131: 그래 그러지 뭐.
SCP-1826: 그대의 사냥이 풍작이기를.
D-00131이 거북에게 다가가서 그 등껍질에 철가루를 뿌린다. 거북이가 그 자리에 멈추고 방어 자세에 들어간다.
SCP-1826: 아야! 잠깐… 도대체 어떻게 이런…?
브린 연구원: 무슨 일 있어요?
D-00131: 거북이는 그냥 그자리에 앉아 있습니다. 괜찮아 보이는데요.
브린 연구원: 고마워요. 이제 건물에서 나오세요.
SCP-1826: 볼장 다 본 것 같군.
D-00131: 으잉?
D-00131 주위의 수많은 문과 복도에서 뿔이 난 여성 인간형 존재들 24개체가 튀어나온다. 샌더스 연구원을 비롯한 이전에 이루어진 실험의 피험체들도 그 중에 있다. 각 존재는 과거 실험 당시 회수되었던 물체의 변형으로 보이는 자동소총으로 무장하고 있다. 존재들이 D-00131을 향해 모여든다.
브린 연구원: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제공된 물질을 사용해서-
SCP-1826: (새된 비명, 그 이후 알 수 없는 언어로 된 낱말들, 그리고 커다란 날개들 여럿이 붕붕대는 소리.)
총이 발포되고 D-00131이 사망한다.
브린 연구원: 코드 핑크 상황이다.
날개가 달린 인간형 존재 24개체가 건물을 빠져나오려고 했다. 실험 사태가 종료된 뒤 공중에 철가루를 살포하여 존재들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기동특무부대 세타-11 "창백한 사내들"이 가스 마스크를 장비하고 존재들과 총화를 주고받았다. 시체 22구가 회수되었고 세타-11의 사상자는 없다.
건물 안에서 발견된 존재들은 ███의 언어와 유사한 방언을 구사했다. ███들은 1915년에 완전히 뿌리뽑혔다고 생각되었었다. 이 집단과 과거의 ███ 사이의 관계는 현재로선 알 수 없다. 우크라이나에 존재하는 ██████ 감옥에 이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 일정이 즉시 하달될 것이다.
여기에는 혼동이나 추측 따위가 용납될 수 없다. 코팅글리 규약의 반복이 고려되고 있다.
-O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