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79-KO
평가: +6+x

일련번호: SCP-179-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변칙개체의 변칙성을 고려할 때, 본 SCP는 완벽한 격리가 불가능하다. 대한민국의 모든 고등학교에 1명의 요원을 배치시키고, 국제문화교류 행사와 관련된 안내문이 있으면 보고 및 파기하는 것으로 격리 절차를 시행 중에 있다.

설명: SCP-179-KO는 대한민국의 지자체에서 일반적으로 시행되는 문화교류 행사와 관련된 이상 현상이다. 3월 경에 지자체에서 보내진 것으로 위장된 온라인 메세지가 보내지는 것을 시작으로, 해당 고등학교에서는 영어 및 일본어 실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한다. 교사와 고등학교의 이러한 행보는 무의식적이며, 해당 지자체에서 본 문화교류는 사실이 아니라는 공문을 보내도 믿지 않았다.

명목상 선발되는 학생은 7명에서 10명까지 다양하지만, 실제로는 단 1명이 선출된다.(이 인원은 SCP-179-KO-1로 지정된다.) 이 때부터 179-KO-1은 변칙 현상에 의해 자신과 같이 선발된 사람들의 환상을 보게 되고, 이후 통상적인 운송수단을 통해 일본 혹은 미국에 존재하는 무작위 현이나 도시로 이동한다. 항공기 예약과 현지 이동수단은 일본의 해당 지자체의 공식 계좌에서 빠져나가는 것으로 판명됬다.

SCP-179-KO-1에게 안내된 배정 시간은 1주일이고, 그 기간 동안 학생은 혼자서 호텔에 들어가거나 현지의 고등학교를 방문하는 등의 행동을 보인다. 특이하게 방문한 지역의 사람들은 학생의 이상 행동을 인지하지 못한다.

학생의 소지품에서 발견한 것들은 다음과 같다.

  • 스크랩 처리된 지역 신문.
  • '경기도-아이치 현 상호 문화교류'라는 이름의 종이 15장. 현지에서의 주의사항과 스케쥴이 짜여있다.
  • 일본 자기부상열차 '리니모' 모형. 단체 방문객들에게 주어지는 기념품이다.

이 현상은 2017년에 처음 보고되었다. 일본 아이치 현에서 신원 미상의 학생이 호텔 강당에 무단 침입, '일본과 한국의 공통점'을 주제로 쓴 플래카드를 흔드는 등 이상 행동을 보인다고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이 학생을 확보했고, 조사 결과 대한민국에서 1주일 전 실종 신고가 된 고등학생인 것으로 확인됬다.

같은 시간, 재단은 아이치 현 지역 신문에서 한일 문화교류 행사가 실린 기사를 포착했다. 확인 결과 경기도와 아이치 현은 이 행사를 주최한 적이 없으며, 해당 기자는 자신이 작성한 기사가 아니라고 부정했다. 사진에 나온 사람들의 얼굴이 조작된 것을 감지한 재단이 변칙 현상을 알아냈다.

이 사건의 SCP-179-KO-1은 재단에 확보되었으며, 확보 당시 도파민 수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신체 온도는 [편집됨]을 넘어섰다. 조사 후 A등급 기억소거를 처방 받은 뒤 돌아갔고, 주변인에게는 납치 사건에 휘말렸다는 위조 정보가 제공되었다.

아래의 면담 기록은 정신 조작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정되는 SCP-179-KO-1과의 면담 기록이다.

면담 기록 179-KO

김 박사: 179-KO-1 면담 시…

SCP-179-KO-1: 여긴 어디죠? 혹시 제 실력을 알아준 정부가 저를 스카웃할려고 하는 건가요? 저를 번호로 불러주시는 거는 제가 연구원이 된 건가요?

김 박사: …시작. SCP-179-KO-1, 진정해.

SCP-179-KO-1: 돌아간다고요?!?! 안돼요! 아직 일정이 이틀이나 남았다고요!

김 박사: 뭐? 잠깐만, SCP-179? 그런 말은 안했-
(몇 초간 SCP-179-KO-1이 괴성을 지르며 저항한다.)
김 박사: SCP-17…미치겠네. 최 박사, 진정제 가져… 아니다. 좋아, 지금부터 너는 179-KO-1 박사야.

(학생은 이 말을 듣고 진정되었다.)
김 박사: 그리고 지금부터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일본 문화교류 행사에 다시 참가시켜 줄게. 알겠어, 179-KO-1?

SCP-179-KO-1: 네! 알겠습니다!

김 박사: 좋아. 그러면 어떻게 이 행사에 뽑히게 됬는지 설명해줄래?

SCP-179-KO-1-: 네! 저는 저희 [편집됨] 고등학교에서 열린 영어 논술형 시험에서 모든 학생보다 우수한 답안을 제출해서 10명 중 가장 우수한 학생으로 뽑혔습니다! 문제는 영어나 일본어로 일본의 역사에 대해 아는 대로 서술하는 문제와, 또 일본과 한국이 가까워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김 박사: 저기, 설명은 이제…

SCP-179-KO-1: 아! 그리고 일본에 도착해서는 아이치 현지사님과 현지 고등학교를 방문해서 한일간 문화의 차이점을 깨닫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아이치 현지사님과의 만남이 저에게 큰 경험이었는데, 현지사 님께서 저와 같이 앞으로의 한일 외교의 방향을 의논한 것은 제가 참된 글로벌 인재라는 것을 입증하는…

김 박사: (한숨)

면담 종료. 김 박사는 정신 감정을 의뢰했고, SCP-179-KO-1에게 기억소거 처리를 하자 신체와 정신이 정상 상태로 돌아왔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