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58-KO
평가: +4+x
SCP158KO.jpg

볏짚으로 제작한 SCP-158-KO-'가'

일련번호: SCP-158-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58-KO는 제312기지의 문서형 SCP 보관 금고에 보관한다. SCP-158-KO의 실험은 제작되는 SCP-158-KO-'가'의 변칙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하여 벽면과 바닥에 충격완화용 쿠션을 설치한 특수실험실에서 이뤄져야 한다. 일부 위험도 높은 업무 및 실험을 하는 직원에게는 한정적으로 SCP-158-KO-'가'의 제작을 허가한다. SCP-158-KO-'가'는 실험 이외의 용도로 제작하는 것은 금지되었다. 대상을 제작한 인원은 대상이 파괴될 때까지 실험 목적을 제외한 고통 및 충격에 노출되지 않아야 한다. 실험에 참가한 D계급 인원은 SCP-158-KO-'가'의 변칙성을 이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형 기억소거를 실시해야한다.

설명: SCP-158-KO는 휘어질 수 있는 기다란 가닥 형태의 재료와 신체 일부로 인형을 만드는 방법이 글과 그림으로 기록된 A4용지 5장의 문서이다. 사용되는 신체 일부는 완성된 인형의 밖으로 드러나지 않을 정도의 크기이어야 하며, 적합하지 않은 재료로 제작된 결과물은 변칙성을 가지지 않았다. 상기의 조건을 만족하는 재료로 SCP-158-KO를 직접 본 사람이 자신의 신체 일부를 사용하여 제작할 경우 대상은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파괴되지 않는 인형이 되며 이를 SCP-158-KO-'가'로 지정한다.

SCP-158-KO-'가'의 변칙성은 대상의 제작자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충격이나 고통이 가해지는 상황에서 발동되며, 해당 충격 및 고통을 전부 없애고 충격 및 고통을 일으키는 대상을 조각내는 현상을 일으킨다. 이 변칙성이 발현되는 순간 SCP-158-KO-'가'는 분말화되며 분말은 본래 제작에 사용된 재료와 성분 및 질량이 동일했으나 사용된 신체 일부에 해당하는 성분이 발견되지 않았다.

SCP-158-KO-'가'의 제작에 재료의 성분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쉽게 휘어지고 부러지거나 끊어지지 않는 편이 좋다고 서술되어있다. 제작된 대상은 상기 언급한대로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이에 관해 절삭, 연소, 압박 및 인장 등 다양한 방식의 실험이 이루어졌으며 현재는 대상을 직접 파괴하는 실험은 무의미하다고 판단중이다. 현재까지 발견된 대상을 파괴하는 유일한 방법은 대상의 제작자가 직접 인형의 팔과 다리, 허리 등을 묶는 끈을 풀거나 잘라내어 변칙성이 없는 원래의 재료로 되돌리는 것이며 이 경우에도 사용된 신체 일부는 사라지고 없었다.

대상의 변칙성으로 파괴되는 물질은 크게는 1m, 작게는 분말화까지 크기에 따라서 특별한 규칙성이 없는 형태로 조각난다. 또한 직접적인 실험은 이뤄지지 않았으나 대상이 발견된 현장의 잔해를 보았을 때 충격이 발생한 지점으로부터 반경 5m정도의 범위까지 변칙성을 발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영향력의 범위를 측정하기 위한 실험은 현재 보류중이다.

SCP-158-KO는 대한민국 ██시 ██도에 위치한 최██군의 자택에서 발견되었다. 최██군이 다니는 ██ 고등학교가 무너지는 사건이 발생하였으며 해당 지역을 관할하던 ███ 요원이 구급대원으로 위장하여 해당 현장을 조사하였다. ███ 요원은 잔해더미의 정리 과정에서 약 10m 정도의 깊은 구덩이를 발견했고 구덩이의 중심에서 최██군을 포함한 4구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되었다. 다른 3구에 비하여 최██군의 시신이 멀쩡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자택을 조사한 결과 SCP-158-KO와 상당량의 플라스틱 가루를 발견할 수 있었다. SCP-158-KO-'가'의 제작법을 고려했을 때 최██군의 자택에서 발견된 가루는 플라스틱 빨대로 추정되며 그 양을 고려했을 때 대상이 7~8개 정도가 파괴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