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련번호: SCP-1525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525는 2등급 접근 절차의 보관함에 넣고 잠근다. SCP-1525가 실험에 필요할 경우 돈궤에 넣고 잠근 채로 이동시켜야 한다. 누구든 SCP-1525를 착용한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 즉시 제압한 뒤 압수해야 한다.
설명: SCP-1525는 순도 99.96%의 황금으로 만든 거의 완벽한 상태의 롤렉스 브랜드의 손목시계이다. 시계 표면은 선명하게 깎은 석영으로 되어 있으며, 22개의 작은(0.1 캐럿) 다이아몬드가 박혀 있다. 시계 뒷면에는 작게 라틴어가 각인되어 있는데, 내용은 “Horologium regem ideonos” (번역: 왕에게 어울리는 시계)이다. 이 시계는 어떠한 롤렉스 모델과도 일치하지 않는다.
시계를 착용한 사람[이하 SCP-1525-2]은 처음에는 아무런 심각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다가, 이것을 처음 착용하고 나서 약 4시간이 지난 뒤부터 증상이 나타난다. 일부 피험자들은 즉시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SCP-1525-2가 탈의를 하려는 생각을 하는 순간, 그는 자신이 이미 옷을 다 벗고 있는 상태라고 생각하게 된다. SCP-1525-2는 옷을 흠뻑 젖게 만든다던가, 옷에 대해 말로 알려준다던가 하는 등의 모든 외부 자극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옷(손목시계를 포함함)을 의식하지 못한다. SCP-1525-2는 시계를 벗기기 전까지 옷을 계속 의식하지 못한 채로 남는다.
발견 기록: SCP-1525는 19██년 2월 7일에 발견되었다. 대상은 자기 침대에서 죽은 채로 발견된 한 시체에서 회수되었다. 그는 열일곱 겹의 옷(양말 일곱 켤레, 장갑 여섯 짝, 스카프 일곱 장, 외투 두 벌, 셔츠 열일곱 장, 바지 여섯 벌, 속옷 열네 벌)을 껴입은 채로 발견되었으며, 이 옷들 중 대부분은 곰팡이가 자라고 있었다. 특히 가장 아래겹의 옷은 [편집됨]으로 보이는 얼룩이 심하게 져 있었다. 죽음의 원인은 급성 흉부 감염과 심각한 기도 염증으로 밝혀졌다. 미스터 ██████ 의 가까운 친지는 본 물체가 집안의 오랜 가보였다고 주장했으며, 피해자는 자기 손목시계를 잃어버린 뒤 본 물체를 착용하기 시작했다고 했다. 곰팡이의 성장과 분포를 볼 때, 피해자는 죽기 약 2주 전부터 물체를 착용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