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500-KO

구성요소 코드 보기

일련번호: 1500-KO
Level3
격리 등급:
케테르
2차 등급:
응앵
혼란 등급:
아미타
위험 등급:
위해

boom

SCP-1500-KO.

특수 격리 절차: 제50K기지, 제13K기지, 제140기지 외 ██곳의 해양감시시설물의 보유 기지들은 SCP-1500-KO의 발생을 식별하며, 이에 대한 VI급 장막 정책을 실행한다. 모든 인원은 대상의 혼란 등급이 아미타에 달하는 것을 유념하라.

설명: SCP-1500-KO는 2060년대부터 발생한, 현재 전 세계의 온대성 및 열대성 바다에서 나타나는 돌발적이고도 일부 일관성을 보이는 변칙 현상들을 통칭한다. 대상은 최대 TNT 4kt에 달하는 폭발이나 화염 토네이도, 변칙적인 폭풍우, 극심한 흄 준위의 하락 등, 약 ██개에 달하는 유형으로 나타났다. 이는 때때로 인간을 포함한 동식물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유발하며, 또한 재단의 장막 정책에도 큰 위협으로 작용한다. 대상의 발생은 일부 통일기적학의 이론을 따르는 것으로 밝혀졌으나, 이에 대해서 재단은 명확히 이해하지 못하였다.

부록: SCP-1500-KO에 대한 전후사정과 그 동태를 파악하기 위해, 인원들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라.



[기록-1500ko/50k1]


서문: 제50K기지 연구이사관보, 라포티아La4tia 박사가 진행한 SCP-1500-KO 초기 브리핑 중 공교롭게도 SCP-1500-KO가 발생하였다.

[기록 시작]

라포티아 박사: 지난 달 동안 떠들석했던 EE-291██은 현재 공식 SCP로 승격되어, SCP-1500-KO를 배정받았습니다. 따라서 등급이 변칙에서 케테르로 개정되었고, 아, 또, 혼란 등급이 아미타Amida에 달하는 것을 염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정가온 이사관: …짜증나는 등급 이야기는 그만하고. 피해 상황은?

라포티아 박사: 피해 상황으로는 제45기지, 제140기지, 제3069기지, 제13K기지가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 밖에도 확인된 시설 피해는 12곳이고, 음, 태평양사령부 쪽 피해가 특히나 심각하다군요.

정가온 이사관: 분석 상황은?

라포티아 박사: 아직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사관님. 현상이라는 게, 잡아내기가 그리 쉽지 않잖아요? 당연하게도, 모든 사안은 진행 중이니, 그 점 염두해주시길 바랍니다.

정가온 이사관: …결국 변한 게 없잖 —

폭발음. 황색 경보가 기지에 울려퍼진다.

정가온 이사관: 썅, 방금 뭐지?

라포티아 박사: 그러게요? 우선 붕괴동조저항상 출력부터 높히겠습니다.

정가온 이사관: 요주의 단체인가? (한숨) 좌표 노출을 그렇게 막았는데. 씨발.

라포티아 박사: …그건 아직 모르는 일이죠. 반대편 건물 연구원들이 실시간 분석 중입니다.

정가온 이사관: (창 밖을 바라보며) 와, 저게 뭐야?

라포티아 박사: (고개를 돌린다) 예? 뭐가요?

창 밖에서 원인불명의 불기둥이 관찰된다. 제50K기지는 수중에 위치하기에, 엄청난 양의 기포를 발생시키며 바닷물과 섞이는 모습이 보인다.

정가온 이사관: 드디어 세상이 망해가나보네. (웃음)

라포티아 박사: …잠깐, 저거. 방금까지… 아, 분석 결과 나왔습니다.

정가온 이사관: 뭔데? (웃음)

라포티아 박사: 정확한 건 더 해봐야 알지만… 확실한 건 저게 SCP-1500-KO란 겁니다. 이상하네요.

정가온 이사관: 호랑이도 제말하면 온다더니. 우리 기지도 드디어 왔구나!

라포티아 박사: 이사관님. 체통 좀 지킵시다. 지금 녹화 중이에요.

정가온 이사관: 그래? 그럼 끄면 되지.

[기록 종료]


후문: 제50K기지가 최초로 SCP-1500-KO에게 피해를 입었다. 이후 정밀 사후 분석이 진행되었다.


분석 결과, SCP-1500-KO에서는 특정지을 수 없는 형태의 EVE 스파이크를 포함한 상당량의 양상방사선이 검출되었다. 그러나 어떤 시도도 양상방사선을 이루는 EVE 스파이크의 정체가 무엇인지 밝혀내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다만 다소 기초적인 기적작용에 이용되는 EVE인 F-e9661 유형이 검출되었으나, 이는 여러 초상장치 혹은 초보 기적사에게서 가장 쉽게 관찰되는 EVE 스파이크 유형 중 하나이기에, 이로 대상의 정체를 분별하기엔 턱없이 부족하다.


[기록-1500ko/50k2]


서문: 라포티아 박사는 제50K기지 에테르생물학부 소속의 인공지능징집병, Bathyal.aic와 면담하였다. 면담의 목적은 지난 1500ko/50k1의 SCP-1500-KO에게서 검출된 EVE 스파이크에 대한 AIC 특유의 능동적인 고속 분석 능력을 시험하기 위함이었다.

[기록 시작]

라포티아 박사: 으음, 언제 끝납니까?

이용수 연구원: 네, 이제 다 됐어요! 5초만요.

Bathyal.aic: 분석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공해주신 샘플과 6473개의 EVE 스파이크 유형을 대조했고, 17개의 98.7% 이상의 일치율을 보이는 대상을 찾아냈습니다. 그 중에서도 100% 일치하는 유형은, S-n2364로 —

라포티아 박사: (흠칫 놀라며) 잠깐만, 뭐라고?

이용수 연구원: …무슨 문제라도 있나요?

Bathyal.aic: S-n2364 유형입니다. 계속해도 되겠습니까?

라포티아 박사: 아니, 아닙니다. …계속해.

Bathyal.aic: S-n2364는 올림 EVE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음높이 정도를 보이는 유형입니다. 이것이 시사하는 것은, 이 유형이 체내수정으로써의 번식을 위한 시도. 일반적으로 질내사정이라 불리는 행위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라포티아 박사가 이마를 짚고, 이용수 연구원의 귀가 붉어진다.

Bathyal.aic: 그러나 SCP-1500-KO가 S-n2364만이 단독으로 작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SCP-1500-KO의 양상방사선은 최소 14개 유형의 EVE 스파이크가 얽혀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앞서 말한 S-n2364와, F-e9661입니다.

라포티아 박사: …미치겠네.

Bathyal.aic: 계속하겠습니다. F-e9661은 음높이 내림의 특성을 띄고, 겉보기에도, 또한 파괴적으로 작용합니다. 이는 EVE의 생성 근원이 상대, 혹은 자신에게 위해를 가하려는 강렬한 욕망임을 의미합니다.

라포티아 박사: 잠깐만, F-e9661은 초상장치나 초짜 기적사가 흔히들 만들어내는 EVE 아니야? 이런 류의 변칙 현상은 그런 EVE들을 빨아들이기 쉬워 보이는데, 이런걸로 SCP-1500-KO를 분별하긴 어려워 보여.

Bathyal.aic: 제50K기지의 모든 초상장치는 에버하트 공명기나, 현실침강성 변칙을 이용합니다. 또한 F-e9661 유형의 EVE를 사용하는 기적사가 없을 뿐더러, SCP-1500-KO에게서 관찰되는 EVE는 단순히 초보 기적사가 생성할 양도, 숙련된 기적사가 사용할 부류도 아닙니다.

라포티아 박사: …어렵군. 중구난방하기만 하고.

Bathyal.aic: 물론 그것이 변칙의 본질입니다. 정리하자면, SCP-1500-KO는 교미, 그 중에서도 질내사정에서 바롯된 EVE인 S-n2364와, 폭력, 그 정도를 보아 상대방에게 분명한 피해를 끼치기 위한 목적의 폭력에서 비롯된 EVE인 F-e9661이 섞여 있습니다. 음높이가 반대인 EVE끼리 섞여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매우 이례적입니다. 보통의 서로 반대 성향을 띄는 EVE들은 서로 쌍소멸하여 기적작용의 효율을 매우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CP-1500-KO는 정확히 그 반대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라포티아 박사: 흥미롭군. 그 이유가 뭐지?

Bathyal.aic: 죄송합니다만,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제 인가 내의 허락된 통일기적학 지식으로는 이것이 한계입니다.

라포티아 박사: 결국 이걸 알아내는 게 우리들의 숙제겠네.

Bathyal.aic: 동의합니다.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록 종료]


후문: Bathyal.aic를 이용하여 SCP-1500-KO의 양상방사선의 구조를 파악하는데에 최초로 성공하였다.



[기록-1500ko/50k3]


서문: 정가온 이사관은 SCP-1500-KO 관련 O5 사령부 보고 이후 라포티아 박사와 대화했다.

[기록 시작]

정가온 이사관: 그래서 지난 주에 보고한 그 양상방사선 분석 결과 있잖아? 사령부는 이걸 보고 요주의 단체의 소행이라고 거의 확정지은 듯 하더라.

라포티아 박사: 이사관님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정가온 이사관: 몰라. 솔직히 모르겠어. 그리고 두려워.

라포티아 박사: 어떤 면에서 말입니까?

정가온 이사관: 보면 몰라? 죽이면서 섹스하는 마법이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거잖아. 존나 소름끼친다고.

라포티아 박사: …정확히는 그런 것에서 비롯된 것을 에너지원으로 삼는 —

정가온 이사관: 그게 그거잖아. 어쨌거나 우리 앞에 뭐가 기다리고 있는지 두렵다. 새로운 형태의 초상단체? 신격독립체의 딸딸이?

라포티아 박사: 그래서, O5 사령부는 어떻게 한답니까?

정가온 이사관: 조만간 연합이랑 협약을 체결하고, 1500-KO 그게 발생한 지점을 모두 전체 스캔하겠대. …무식하기도 해라.

라포티아 박사: …이 일이 O5 사령부가 직접 나설 정도로 커질 줄은 몰랐습니다.

정가온 이사관: 나도 몰랐어. 뭐, 그렇게 됐으니 빨리 해결되겠지.

[기록 종료]


후문: 대화 내용에서 보여지다시피 SCP-1500-KO의 결정권이 사령부로 인계되었다. 이후는 현재 진행 중인 사안이다.


현재 열람 중이신 문서는 SCP-1500-KO 문서의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개정본 불러오는 중…



.


.


.


.


.


.


.


.


.


.


.


.



.


.


.


.


.



.


.


일련번호: 1500-KO
Level1
격리 등급:
난해
2차 등급:
아르콘
혼란 등급:
아미타
위험 등급:
위해

특수 격리 절차: 제50K기지, 제13K기지, 제140기지 외 ██곳의 해양감시시설물의 보유 기지들은 SCP-1500-KO의 발생을 식별하며, 이에 대한 VI급 장막 정책을 실행한다. 이외의 격리 절차는 금지된다.

설명: SCP-1500-KO는 2060년대부터 발생한, 현재 전 세계의 온대성 및 열대성 바다에서 나타나는 돌발적이고도 일부 일관성을 보이는 변칙 현상들을 통칭한다. 대상은 최대 TNT 4kt에 달하는 폭발이나 화염 토네이도, 변칙적인 폭풍우, 극심한 흄 준위의 하락 등, 약 ███개에 달하는 유형으로 나타났다. 이는 때때로 인간을 포함한 동식물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유발하며, 또한 재단의 장막 정책에도 큰 위협으로 작용한다.

flat

SCP-1500-KO를 발생시키기 7초 전의 Pseudobiceros bedfordi.

그러나, SCP-1500-KO의 원인 때문에 대상은 통제할 수 없다. 대상은 편형동물(Platyhelminthes)에 속하는 일부 종의 교미로 인한 것이다. 편형동물들은 자웅동체이기 때문에, 서로의 생식기로 일종의 결투를 함으로써 교미하게 된다. 이와 같은 수정 방식을 생물학에서는 외상성 수정Traumatic insemination이라 칭한다. 이 작용에서 높은 수준의 교미로 인한 올림 EVE인 S-n2364와 폭력으로 인한 내림 EVE인 F-e9661을 생성하게 된다. 편형동물들은 솜씨 좋은 기적사가 아니기에, 이는 주변에 흩뿌려지고 뒤섞여 수많은 반발Backlash을 연쇄적으로 발생시키게 되는데, 이것이 SCP-1500-KO이다.

SCP-1500-KO는 그 특성 때문에 격리할 수 없으며, 완전한 격리는 윤리위원회에 의해 금지되어 아르콘Archon 등급이 배정되었다. 그러나 고강도 장막 정책의 막대한 예산 소비 때문에, 현재 편형동물 개체수 조절안이 심의를 받는 중이다.

SCP-1500-KO에게서 방출된 올림 EVE와 내림 EVE는 서로를 증폭시키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기존의 통일기적학Unified Thaumatology 이론을 위배한다. 제50K기지 에테르생물학부는 이를 교차기적학Cross Thaumatology이라 명명하였다.

부록: 첨부 문서



[기록-1500ko/50k4]


서문: 정가온 이사관은 SCP-1500-KO 문서 개정 이후 제50K기지 연구이사관보, 라포티아La4tia 박사와 대화했다.

[기록 시작]

정가온 이사관: 어이가 없네. 결국 그렇게 씨름했는데. 고작 이것 때문이라니.

라포티아 박사: 전 상당히 아쉽습니다. 어쩌면 SCP-1500-KO의 교차기적학이 통일기적학의 기반부터 무너뜨릴 수도 있었겠지만, 연구는 윤리위원회에 의해 무기한 계류됐습니다.

정가온 이사관: 그래도 윤리위원회의 결정이 이해는 돼. 어쨌거나 유능한 기적사에게 죽이고 떡치는 걸 동시에 시켜야 하니까.

라포티아 박사: 하지만 아직도 이 SCP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외상성 수정을 하는 동물은 전부 SCP-1500-KO를 일으키는 걸까요? 이런 교미 방식으로 수정하는 동물들이 지구에 한두마리가 아닐 텐데. …어쩌면 연구 도중에 대상에게 좀 더 온건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었을지도요. 뭘 해도 전보단 나을 껍니다. …아쉬울 따름입니다.

정가온 이사관: 그래, 이해해. 그런데 하나 궁금한 게 있어.

라포티아 박사: 뭡니까.

정가온 이사관: SCP-1500-KO가 편형동물의 외상성 수정 때문에 일어난 거라면, 왜 이전에는 SCP-1500-KO의 존재를 몰랐었던 거지? 전엔 고자였던 것도 아니고.

라포티아 박사: 그건…지구온난화 때문입니다. 높아진 기온은 열대 해양무척추동물들을 중위도까지 끌어올렸고, 때문에 2060년경 SCP-1500-KO가 전 세계로 퍼지게 된 것입니다. 여길 보시면, 2061년엔 SCP-1500-KO가 1년에 4번꼴로 발생했는데, 2064년에는 1년에 37번씩 발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가온 이사관: 씁쓸하네. 결국 우리가 자초한 일이니.

라포티아 박사: 뭐 굳이 말하자면, 그렇습니다. 누구도 우리의 성장을 따라잡지 못했죠. 슬프게도.

[기록 종료]


후문: N/A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