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414-KO
평가: +9+x

일련번호: SCP-1414-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현재 SCP-1414-KO는 표준 변칙개체 보관함에 격리되어 있다. SCP-1414-KO의 변칙성이 활성화되는 경우를 막기 위해 SCP-1414-KO가 담긴 보관함을 열거나 사용하는 행위를 금한다. 이는 실험 목적으로도 마찬가지다. 어떤 경우에서도 SCP-1414-KO를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지 말 것.

설명: SCP-1414-KO는 요주의 단체 "광흥전자"에서 제조한 밥솥이다. 몸체는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뚜껑을 여는 손잡이 아랫부분에 "광흥전자"라고 플라스틱으로 된 글자가 붙어 있다.

SCP-1414-KO는 다른 밥솥들과 비슷한 구조를 보이고 있으며, 실제로 적정량의 쌀과 물을 넣어 밥을 조리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밥솥에 쌀로 만든 밥1이 아닌 음식을 요리하려고 요리 재료를 넣고 취사를 시작할 경우, SCP-1414-KO는 즉시 격렬하게 김을 뿜어내기 시작하며, 심하게 달그락거리는 소리를 낸다. 그 상태에서 10초 뒤, SCP-1414-KO의 뚜껑이 강제적으로 열리며 강력한 열을 뿜어낸다. 이 변칙성은 SCP-1414-KO를 중심으로 반경 약 10m 내에서만 작용하며, 범위 내의 모든 물질을 순식간에 녹인다.

또한 SCP-1414-KO는 열을 내뿜을 때 정확한 온도 측정이 불가능하다. 이 현상 또한 변칙성의 일부인 것으로 보이며, 온도를 측정하려 할 경우 대개는 275,800°C ~ -231°C 사이의 아무 난수로 측정된다. 이 때문에 변칙성이 발현될 때의 정확한 온도 측정이 된 경우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건 1414-KO-1: SCP-1414-KO는 요주의 웹사이트 "골목길"에서 "대구 외곽지역에 위치한 광흥전자 판매점이 폐점하면서 일명 "재고 떨이 판매"를 한다"는 글이 게시되며 처음 알려졌다. 조사 결과 해당 지역에는 광흥전자 판매점이 존재했던 기록이 없다.


부록 1414-KO-1: 이후 추가적인 추적을 통해 그의 룸메이트와 함께 살고 있다고 알려진 박██의 주소를 알아내는 데 성공하였고, 엡실론-33("전자낚개") 부대가 그의 집을 급습하였다.


부록 1414-KO-2: 엡실론-33("전자낚개") 부대가 해당 위치에서 후퇴한 뒤, 40분 뒤에 로-13("고양이손")의 추가 부대가 해당 지점에 도착하였다.


부록 1414-KO-3: 탐사 결과 가져온 점액질 표본과 변칙 개체에 대한 조사 기록.

이번에 엡실론-33 "전자낚개" 부대와 로-13 "고양이손" 부대가 탐사하여 획득한 변칙 개체 SCP-1414-KO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이 밥솥은 어떤 전원 공급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애초에 콘센트에 연결하기 위한 선이 존재하지 않았다. 이 밥솥을 통해 밥을 직접 짓는 실험을 해 본 결과, 밥은 정상적으로 취사되었으며, 이 밥의 변칙성을 검사해 본 결과 흄 전위가 검측되지 않았다. 이것이 탐사 도중 발생했던 열기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 건지 잘 모르겠다. 현재 해당 개체는 변칙개체 보관함에 격리되어 있다.

그리고, 이 점액질 표본은 조사 결과 녹아내린 몸과 유골, 체액 등 몸의 일부로 판명되었다. 표본에서 DNA를 추출하는 데 성공해 이 유골의 주인을 알아내 본 결과 박██과 그의 룸메이트임이 확정되었다.

주석: 이런 미친. - E-33 헨


부록 1414-KO-4: SCP-1414-KO를 실험하던 도중 벌어진 사건.

SCP-1414-KO의 변칙성을 조사하기 위해 몇 번의 실험이 진행되었다. 해당 실험들은 SCP-1414-KO에 밥을 지으면서 밥의 재료(콩을 섞거나, 흑미, 현미 등으로 바꾸어 짓는 방법 등을 시도함)를 변경하였다. 그러나 모두 정상적으로 밥이 지어질 뿐, 발견 당시 발생하였던 고온의 열기는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취사 도중 취소 버튼을 누르자 밥의 취사는 정상적으로 중지되었다. 그 이후로도 몇 번의 실험을 더 거쳤음에도 SCP-1414-KO는 단지 밥을 정상적으로 지어낼 뿐 별다른 일은 벌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재단은 일단 SCP로 분류하는 것을 보류해둔 채 변칙 개체 보관함에 해당 개체를 보관하였다.

이후 ██일이 지난 뒤, 추가 실험을 위해 해당 개체를 사용하던 도중, 박██ 연구원이 개체 안에 수육을 넣고 취사 버튼을 눌렀다. 그 순간 해당 개체는 심하게 달그락거리며 김을 내뿜더니 10초 뒤 뚜껑이 개방되었다. 이후 초고온의 열기를 뿜어내기 시작했으며, 주변의 모든 물질을 순식간에 녹였다. 이 때문에 박██ 연구원을 포함한 기지 직원 1█명이 몸이 완전히 녹거나 주요 장기가 녹아 사망하였으며, █명의 인원이 부상을 입었다. 이후 SCP-1414-KO의 사용은 완전히 금지되었다.


[[footnoteblock]]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