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디트
SCP-1249-JP: 사람 인 변人々
원작: http://scp-jp.wikidot.com/scp-1249-jp
저자: ©︎Fennecist
역자: Salamander724

발견 당시의 SCP-1249-JP
일련번호: SCP-1249-JP
등급: 나기(Nagi)1
특수 격리 절차: SCP-1249-JP가 존재하는 공책은 제8154기지의 저위험도 물품 수용함 안에 보관되어 있으며, 현재로선 연구목적 이외의 반줄은 금지되어 있다.
새로운 SCP-1249-JP가 발견될 경우, 즉시 2명 이상의 요원이 파견되어 회수한다. 이 때 반드시 SCP-1249-JP 주위에 “상자 방(匚)”자를 써서 확보/수용을 실시해야 한다. 또한 SCP-1249-JP로 인하여 소실당한 인물들에 대해서는 적절한 역정보를 해당 인물들 주변에 살포한다.
설명: SCP-1249-JP는 “사람 인(人)”자들이 집합된 것처럼 보이는 도상이다. 현재로서 이 한자를 읽는 방법은 「나な카か신しん덴でん타た케け오お와と시し라ら카か와わ미み나な미み와と이い토と와わ하は루る타た카か와と시し오お이い와わ류りゅ우う지じ와と오お우う세せ린りん과と히ひ키き타た쇼しょ우う세せ이い와と하は기ぎ와わ라ら이い츠つ카か」로 여겨지고 있다. SCP-1249-JP는 검은색 잉크로 그려진 것처럼 보이지만, 그 잉크의 구성성분은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미격리 상태의 SCP-1249-JP들은 상술한 읽는 법을 자신을 시視인認한 인물에게 이해시키는 밈적 변칙성을 가지고 있으리라 사료된다.
SCP-1249-JP의 주된 변칙성은 객체가 존재하는 공책의 주변2에 약 20초 이상 존재한 인물의 이름을 자신을 읽는 방법에 흡수포함시키는 것이다. 복수의 사람이 존재할 경우 그들 가운데 1명을 무작위적으로 골라 변칙성에 노출시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 영향을 받은 인물은 소실되며, 이렇게 소실된 사람의 수만큼 SCP-1249-JP를 구성하는 “사람 인 변”이 증가한다. 변칙성에 노출되어 소실된 인물의 행방은 알 수 없다.
상술한 변칙성은 보유 1249-JP.2에 제시된 영상기록을 전거로 추측한 것으로,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님에 유의하라. SCP-1249-JP의 정확한 변칙성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연구가 진행 중이다.
보유 1249-JP.1: 발견
SCP-1249-JP는 2018년 05월 19일 도쿄도 에도가와구의 나카신덴中新田 타케오武生씨 자택에서 발견되었다. 당초에 재단은 「행방불명된 나카신덴씨의 집에 들어간 사람들이 아무도 나오질 않는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경찰기관에 요원 1명을 침투시켜 조사를 진행시키고 있었다.
최초 발견되었을 당시 SCP-1249-JP의 읽는 방법은 「나な카か신しん덴でん타た케け오お와と시し라ら카か와わ미み나な미み와と이い토と와わ하は루る타た카か와と시し오お이い와わ류りゅ우う지じ」였다. 이 독법으로 미루어 보건대, 나카시덴씨와 그의 교제상대 시라카와白河 미나미美波, 최초 신고를 받고 나카신덴씨 자택에 진입했던 경찰리 이토와糸和 하루타카春高와 시오이와潮岩 류우지龍二 이렇게 4명이 SCP-1249-JP의 변칙성에 노출되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이 인물들의 행방에 대한 수색은 계속 진행 중이다.
나카신덴씨는 ██대학에서 한자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또한 “창작한자” 만들기를 취미로 삼아왔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배경이 SCP-1249-JP의 발생과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으리라 여겨지고 있다. 또한 SCP-1249-JP가 존재하는 공책은 비변칙적인 것임이 확정되었다. 이 노트의 다른 페이지들에도 존재하지 않는 한자로 보이는 그림들과 그 읽는 법이 연필 따위로 작성되어 있으며, 나카신덴씨가 자신의 창작한자를 만들 때 이 공책을 사용했으리라 생각된다. 이런 나머지 창작한자들은 일체의 변칙성을 나타내지 않는다.
보유 1249-JP.2: 등급 나기 지정의 경위
이하 내용은 SCP-1249-JP 발견 당시 영상기록의 녹취록이다. 나카시덴씨의 주택을 수색하러 들어간 것은 요원 사와라鰆(당시 경찰기관에 침투 중) 외 경찰리 오우세逢瀬 린凛, 히키타疋田 쇼우세이将星, 하기와라萩原 이츠카一華 이렇게 합계 4명이었다.
영상기록 1249-JP.1
[기록 개시]
전략.
오우세: 잠깐 다들 여기 좀 와 봐요.
4명 전원 거실에 집합한다.
요원 사와라: 뭐 있습니까?
오우세: 아뇨, 이 공책에 적혀 있는 한자 때문에 그러는데요, 이게──
히키타: 뭐야, 나카신덴타케오와시라카와미나미와이토와──
요원 사와라: 읽힌다……. 게다가 인명이네요, 이거.
하기와라: 어라? 오우세씨?
오우세 린이 소실된 것이 확인된다.
히키타: 있어 봐, 여기 「오우세린」이라고 읽히잖아.
하기와라: 잠깐만, 잠깐만 있어 봐요. 뭔가 이상하잖아요 이거!
요원 사와라: (작은 목소리로 연락) SCiP이라 생각되는 물품을 발견했습니다. 회수하겠습니다.
히키타: 뭐야, 뭐야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는……
하기와라: 어떻겐진 모르겠지만 사람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빨리 여기서 나가죠!
히키타: 치, 침착해야 해, 이럴 땐. 밖으로──
히키타 쇼우세이가 소실한다. 소실하는 그 순간이 똑똑히 영상에 포착된다.
요원 사와라: 히키타씨!
하기와라: (지면에 주저앉으며) 사, 사와라씨, 도와줘……. 뭐가 뭔지, 무슨 일이 벌어지는──
요원 사와라: 사와라씨, 일어서요! 지금은 아무튼 밖으로 나가죠, 빨리!
요원 사와라가 SCP-1249-JP의 존재하는 공책을 손에 들고, 하기와라 이츠카와 함께 나카신덴씨 자택을 뒤로한다. 그러나 현관을 나오는 시점 전후로 하기와라 이츠카는 소실된 듯, 이후 영상에는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
요원 사와라: 하기와라씨……. 아악 씨발! 도대체 나보고 뭘 어쩌라고!
요원 사와라는 한 차례 고함을 내지르고, 당황한 듯 혼잣말을 거듭한다.
요원 사와라: 아니, 그건가……. 만약 이게 한자라면.
요원 사와라가 품에서 순간적으로 마카펜을 꺼내 SCP-1249-JP 주위에 “상자 방” 자를 덧그린다.
요원 사와라: 제발, 이걸로 좀 되어라!
[기록 종료]
이 수색 이후 요원 사와라는 SCP-1249-JP의 영향에 노출되지 않고 제8154기지로 귀환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주위에 덧붙인 “상자 방” 자에 의해 SCP-1249-JP가 자字의義적的으로 격리된, 혹은 “갇혀버린” 상태가 된 것이 그 원인이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이 상황으로부터 SCP-1249-JP는 한漢자字적的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SCP-1249-JP는 기지에 넘겨진 시점부터 변칙성을 더이상 발현하지 않고 있다. 갖은 방법을 동원해 변칙성을 살리기 위한 실험 시도가 이루어졌으나, 모두 성공에 이르지 못했고 SCP-1249-JP는 나기 등급으로 분류되었다. SCP-1249-JP의 변칙성을 재현하려는 시도는 현재도 계속 진행 중이다.
글자 뜻[字義]으로 격리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으나, 아무리 봐도 이거는……, 참 걱정되네요. ── SCP-1249-JP 격리담당 ██ 연구원

현재의 SCP-1249-JP
[[footno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