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93-KO
평가: +13+x

일련번호: SCP-093-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093-KO는 제██연구기지에 위치한 이중 격리실에 보관되어 있다. 해당 격리실의 내벽은 산화 방지제로 코팅되어 있으며, 내부 대기는 100% 산소로만 구성되어 있다. 20██/██/██, 격리 절차가 변경되었다. 대상의 격리 시설 및 격리 절차에 관한 세부 정보는 해당 시설에 발령된 인원에게만 제공된다.

설명: SCP-093-KO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화학적 내성과 밀도를 보유한 직경 9.09cm의 푸른빛을 띠는 구체이다. 대상은 수백만 겹의 거대한 풀러렌이 겹쳐진 구조로 구성된 '외피'로 빈틈없이 감싸져 있으며, 고품질의 풀러렌으로 구성된 약 1.6m 정도 크기의 지장보살 입상(SCP-093-KO-1로 명명됨1)의 왼손에 들려 있다. 대상의 특성을 고려해 보았을 때, 이들은 대상의 변칙적 특성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추측된다. SCP-093-KO 자체를 구성하는 물질에 대한 조사는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SCP-093-KO의 변칙적 특성은 대상이 일정량 이상의 산성 산화물과 접촉하는 것을 통해 나타난다. 이는 해당 물질이 취하는 물질적 상태에 구애받지 않는다. 접촉이 일어나면, SCP-093-KO는 즉시 알 수 없는 영향력을 행사하여 약 반경 250m 내의 대기 중에 있는 기체, 혹은 미세한 액체 방울 상태의 산성 오염물(산성 산화물, 산성 산화물이 수증기와 결합하여 형성된 산 등)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기 시작한다. 이 과정은 모든 물리적이거나 비물리적인 장애물을 무시한다.

이후 SCP-093-KO는 흡수한 물질들을 빠르게 분해한 뒤 무해한 화합물의 형태로 합성시켜 재방출한다. 예를 들어 이산화탄소의 경우, 흡수되는 즉시 산소 기체와 비결정성 탄소 물질로 변환되어 재방출된다. 기체 물질의 경우 SCP-093-KO의 표면에서 방출되며, 고체나 액체 물질의 경우 SCP-093-KO-1의 표면이나 그 근처의 지면에 응축되는 형태로 나타난다. 이 분해·합성 과정은 일반적으로 필요한 반응 촉매나 적절한 환경, 에너지의 출입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

SCP-093-KO는 19██/██/██ 대한민국의 ██산에 위치한 한 폐쇄된 수목원에서 발견되었다. 해당 수목원은 예전부터 이용객이 원인 불명의 발작2을 일으키거나 갑자기 혼절하는 등의 사고가 끊이지 않았으며, 이후 경영 악화로 폐쇄되었다. 이를 수상하게 여긴 재단에서 요원을 파견하여 산소 농도를 측정한 이후 이상을 파악하고 해당 수목원을 수색하여 대상을 확보하였다.

20██/██/██의 정보 유출 사건 이후로, 엔트로피를 넘어서(BE) 측에서 SCP-093-KO를 자신들에게 양도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대부분의 요구는 서면상으로만 행해졌지만, 20██/██/██에는 예외적으로 해당 단체의 회원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격리 시설에 침입하여 일시적 격리 실패 사태를 초래하였다. 자세한 경과는 사건 기록 093KO-1-CB-BE를 참조.

문서 093KO-BE-1: 사건 093KO-1 이후 BE 측에서 전송한 문서.

당신들은 인류에게 닥친 위협을 확보, 격리, 보호해 왔습니다.
하지만, 계속 그것에 집착하는 것은 더 이상 칭찬받을 만한 행동이 되지 못합니다.
인류를 위협할 진정한 재앙은 당신들이 가진 알량한 금고 안에 들어 있지 않습니다.
우리 지구, 우리의 가이아가 피 흘리며 죽어가는 이 현실이, 이 인류의 어리석음이 진정한 재앙입니다.
그런데 당신들은 그것을 모를 리 없을 텐데도 이 지구를 구원할 희망을 오히려 금고 안에 처박습니다.
고작 몇억의 인간의 목숨에 매달리지 말고, 수십 조를 넘는 생명을 책임질 지구를 먼저 생각하십시오.
당신들의 금고 또한 결국 가이아의 것입니다. 당신들 또한 가이아의 것입니다.

██████ ██████████

BE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