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37
평가: +2+x

일련번호: SCP-037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037은 제22기지로 명명된 지하 복합시설에 자기(磁氣)로 격리되어 있다. 현장에서, 그리고 제98기지에서 원격으로 물체의 크기, 스펙트럼 특성 및 온도를 계속 감시한다.

1차 격리실은 열전도성과 내복사성을 지닌 NANOPEEK GFV 고분자 타일로 내벽처리를 하고 항상 진공 상태로 둔다. 물체의 열은 주위의 암석으로 복사된다. 격리 시설에 결함이 생길 경우, 긴급 체계로 저전력 아르곤 플라즈마 보호막을 발동시킨다. 이를 통해 물체가 격리를 파기하기 전에 현장 기술자들이 필요한 보수를 하는 데 최소 4시간를 확보할 수 있다.

만에 하나 항성 진화가 예상보다 빨리 진행되어 신성 폭발이 임박하거나 그외에 격리 파기가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 남아있는 프로젝트 직원들이 피투악 규약Pituaq Protocol을 개시할 권한을 받는다.

설명: SCP-037은 항성으로, 지름이 약 5 cm (2 인치)에 광도는 태양의 1*10-12배이며, 표면 온도는 5000 K (UBV 측광계 분석 결과) 정도다. SCP-037의 기원은 불명이나, 분석 결과 대상은 변칙적으로 작은 크기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주계열성과 여러가지 공통적인 특징을 공유한다. 대상이 자북극을 통해 지구의 자기권을 통과했다는 가설이 세워졌다.

물체는 19██년 자북극에 인접한 보퍼트해 상공에서 발견되었다. 캐나다군 관측소 (CFS) 경보체계가 강렬한 전자파 방해를 포착하였고, 뒤이어 매우 밝은 물체가 하늘에서 바다쪽으로 하강하였다. SCPS 가디언호가 이에 대응, 수면 위 200 m 상공에서 불규칙한 궤적으로 흔들리는 물체를 발견하였다. 격리 절차를 수립한 직후 연구 목적으로 대상을 제32기지로 이송시켰다.

고유의 자기장에 따라 위치를 정렬하는 성질을 지닌 대상의 특성으로 인해, SCP-037의 격리 및 이송에는 강력한 전자석을 이용하였다. 현재까지 격리에 있어 주요한 문제점은 높은 지구 궤도상에서도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한 대상의 전자기 복사다. 대상의 현 격리처는 탐지를 차단하고 주변 기반암을 통해 복사 냉각을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깊은 지하 속에 위치해있다. 사실상 시설 전체와 그 주변 지각층이 거대한 방열체 역할을 하고있다.

부록 A: ██년의 연구 기간 동안, 항성의 전자파 복사에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 이는 곧 매우 가속화된 속도로 항성 진화가 진행 중임을 시사한다. 표준적인 항성 모델을 따를 경우, 대상은 곧 반지름이 100~300배로 증가하고 그에 따라 복사 에너지도 증가할 것이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비상 격리 대책을 연구 중이다. 항성 주기가 더 진행되면 항성이 폭발할 것으로 보이며, 그 위력은 ███████████ 추정된다. 외삽법에 따르면 이는 ███████████년 밖에 남지 않은 것으로 예상된다. 주기 진행을 막거나 폭발이 발생하기 전에 지구로부터 안전한 거리로 SCP-037을 이동시킬 방법을 연구 중이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