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30-KO
평가: +27+x

일련번호: SCP-030-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030-KO가 위치한 천주교회는 폐쇄 조치 이후 봉쇄 수도원으로 위장한다. 또한, 천주교회 주변에 4m 높이의 담장을 세우고, 입구에 가톨릭 세례를 받지 않은 요원을 경비원이라는 미명 하에 1~2명 배치해 민간인의 출입을 통제한다. 대상은 가톨릭 세례를 받은 사람에게만 반응하기 때문에, 가톨릭 세례를 받은 요원은 대상으로의 접근이 금지되며, 대상을 관리하는 모든 권한은 가톨릭 세례를 받지 않은 요원에게만 부여한다.

설명: SCP-030-KO는 ████ 천주교회 내부에 위치한 고해소이다. 대상은 두 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조는 다른 고해소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방에는 사제가, 왼쪽 방에는 신도가 들어가도록 되어있다. 오른쪽 방에는 사제가 있음을 나타내는 불빛이 켜져있으며, 오른쪽 방의 문을 열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왼쪽 방은 가운데 방과 달리 누구든지 들어갈 수 있으며, 사제와 소통할 수 있도록 촘촘한 철망이 달린 미닫이 구조의 작은 창이 있다. 현재 활동 중인 사제나 사제로서의 권한이 중지된 사람들 중 대상 안에서 고해성사를 집전하는 사제와 일치하는 자가 없기 때문에, SCP-030-KO 안에서 고해성사를 집전하는 사제는 SCP-030-KO의 일부로 판명되었다.

일련의 실험(실험 기록 030-KO)을 통해 밝혀진 대상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1. 대상은 가톨릭 세례를 받은 사람에게만 반응한다.
2. 보속1은 동해보복2의 원칙에 따른다.
3. 대상은 주변의 사람, 사물 등에 영향을 미쳐 보속에 관련된 상황을 만든다.
4. 대상은 고백한 죄에만 반응하며 거짓말을 구별하지 못한다.
4-1. 단, 고해성사를 보는 사람이 자신의 죄를 모두 포함하는 말을 했을 경우(예 : 그 밖에 알아내지 못한 모든 죄), 대상은 고해성사를 보는 사람이 저지른 모든 죄를 알아내 그에 따른 보속을 준다.

대상에 관련된 실험을 하던 █.█.████ 요원과 관련된 사건으로 미루어볼 때 대상 안에서 이루어진 고해성사의 내용을 듣는 것도 가톨릭 세례를 받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고 추정된다. 하지만 대상의 격리 절차를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그에 관한 실험은 금지된다.

부록 : 실험 기록 030-KO

실험 책임자 : S██████████ 박사
실험 A - 날짜 ██.█.█

대상: D-1015(히스패닉 남성, █명 살해, 가톨릭 세례 받음)
고해내용: █명을 살해함
보속: █토막으로 살해될 것
결과: D-1015가 고해소에서 나오자, D-1015의 호송을 맡은 ███ 요원이 D-1015를 █토막으로 살해함. 이후 ███ 요원은 D-1015가 한 짓을 알고 그 때부터 D-1015를 살해할 계획을 세웠다고 진술. 하지만 이것이 참인지는 의문이다.
메모: 다음부터는 호송요원의 인적사항도 기재할 것

실험 B - 날짜 ██.█.█

대상: D-1024(백인 여성, 아동성폭행, 가톨릭 세례 받지 않음)
호송요원: ██ 요원(황인 여성, D-1024에 대해 모름, 가톨릭 세례 받음)
고해내용: 아동을 성폭행함
보속: SCP-030-KO 반응하지 않음
결과: SCP-030-KO 반응하지 않음
분석: SCP-030-KO는 가톨릭 세례를 받은 사람에게만 반응함

실험 C - 날짜 ██.█.██

대상: D-1057(황인 남성, 아동성폭행, 가톨릭 세례 받음)
호송요원: ██████ ███ 요원(백인 남성, D-1057에 대해 모름, 가톨릭 세례 받지 않음), ███ 요원(황인 남성, D-1057에 대해 모름, 가톨릭 세례 받지 않음)
고해내용: 아동을 성폭행하고 살해함(살해했다는 것은 거짓말임)
보속: 성폭행당한 뒤 살해될 것
결과: D-1057은 고해소에서 나오자마자 ██████ ███ 요원과 ███ 요원에게 납치되어 윤간당한 후 교살됨. 이후 면담에서 ██████ ███ 요원과 ███ 요원은 D-1057의 죄를 알게 된 이후 D-1057에게 피해자들을 대신하여 복수하고 싶었다고 말함. 하지만 D-1057을 알게 된 이유 등을 자세히 묻자, 두 요원 모두 제대로 대답하지 못함.
분석: 대상이 보속을 동해보복의 원칙에 따라 주는 것은 확실해짐. 또한, 1. 대상은 거짓말을 구별하지 못하고 2. 대상은 주변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쳐 보속에 관련된 상황을 만드는 것으로 추정된다.

실험 D - 날짜 ██.█.██

대상: D-1066(히스패닉 여성, 시체훼손, 가톨릭 세례 받음)
호송요원: A███ ████ 요원(히스패닉 여성, D-1066에 대해 모름, 가톨릭 세례 받지 않음), D-1066이 대상 안으로 들어간 후 A███ ████ 요원을 기지로 되돌려보냄
고해내용: 사람을 죽이고 그 시체를 훼손함(살해했다는 것은 거짓말임)
보속: 오늘 내에 죽은 뒤 시체가 훼손될 것
결과: D-1066은 고해소에서 나온 뒤 호송요원이 없는 것에 당황하였지만, 곧 도주를 시도함. 하지만 ████ 천주교회 화단에 앉아있던 유기견이 D-1066을 발견하고 뒤쫓기 시작, █분 후 유기견은 D-1066의 목덜미를 물었고, [데이터 말소].
분석: 대상이 거짓말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이 확실해짐. 대상은 사람 이외의 생명체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임.

실험 E - 날짜 ██.█.██

대상: D-1078(흑인 남성, 인질극, 가톨릭 세례 받음)
호송요원: █.█.████(황인 여성, D-1078에 대해 모름, 가톨릭 세례 받음), D-1078이 대상 안으로 들어간 후 █.█.████ 요원을 기지로 되돌려보냄
고해내용: 인질극을 벌임
보속: █시간 동안 인질이 될 것
결과: D-1078은 고해소에서 나온 뒤 호송요원이 없는 것에 당황하였고, 머뭇거리며 ████ 천주교회를 나옴. ████ 천주교회의 정문을 나와 길가로 나올 때까지 아무런 이상징후가 없었으나, █분 후 한 차량이 다가오더니 D-1078을 납치한 뒤 한 폐가로 들어가 농성을 시작함. 이들은 스스로를 ████당원이라 칭하며 몇 가지 사항을 요구하며 D-1078을 인질로 잡음. 농성은 █시간 동안 계속되었으며, 그동안 D-1078은 [데이터 말소] 당함. ████당원은 대치하던 경찰의 총격에 사망하였으며, D-1078은 그 틈에 성공적으로 처리됨. 후에 조사해본 결과, ████당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짐.
분석: 대상은 사람, 사물에 영향을 미치고, 상황을 만들어냄.

실험 F - 날짜 ██.██.█

대상: ███ 요원(황인 남성, 지원자, 가톨릭 세례 받음)
호송요원: █.█.████(황인 여성, D-1078을 호송한 요원과 동일인물, 가톨릭 세례 받음)
고해내용: 주일미사를 빠졌으며, "그 외에 알아내지 못한 모든 죄"
보속: 식사를 한 끼 못 할 것이며, "그 외에 알아내지 못한 모든 죄"에 해당하는 벌
결과: ███ 요원은 고해소에서 나온 이후에 [데이터 말소]. ███ 요원은 기지에 도착할 때까지는 살아있었으며, █시간 동안 의식불명. ███ 요원은 결국 사망하였으며, 의식불명일 동안 식사시간이 한번 있었음.
메모: …자잘한 죄들이 무서운 법이긴 하지.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