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21-KO
평가: +31+x

일련번호: SCP-021-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021-KO는 제19기지 내 밀실에 보관한다. 격리실에는 대상을 올려놓을 표준형 사무용 책상 1개, 기본적인 필기류가 준비된 연필꽂이, 표준형 사무용 의자 1개를 항상 구비하도록 한다. 격리실은 항상 잠가 두며, 3등급 이상 인원 1명의 감시 하에 출입이 가능하다. 대상을 이용하여 5시간 이상 학습을 진행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한다.

설명: SCP-021-KO는 붉은 빛이 도는 [편집됨]으로 장정된 하드 커버 책으로, 표지 사이즈는 A4의 4분의 3 정도이고, 속지는 그보다 조금 더 작다. 속지는 채도 0에 가까운 순백색인데, 성분 분석 결과 양피지로 밝혀졌다. 속지는 젖거나, 찢어지거나, 얼룩이 지거나, 변색이 되어도 책을 덮으면 항상 원 상태로 복원이 된다. 이에 대해서는 속지의 성질이 아닌 책 자체의 성질임이 밝혀졌다. 속지의 양은 총 300쪽으로, 전부 양피지이므로 상당히 두껍다.

SCP-021-KO는 기본적으로 항상 백지 상태이다. 그러나 특정 분야에 대해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으면 대상을 펼침과 동시에 그 분야에 관한 지식들로 채워진다. 대상을 이용하여 학습을 진행하게 되면 학습률, 학습 속도 등이 약 200% 내지는 500%까지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그러나 학습을 마치고 책을 덮으면 학습자가 원래 알고 있던 지식 중 일부를 완전히 잊어버리게 된다. 어떤 지식을 잊어버리게 되는지는 무작위이며, 그 범위는 전문 지식에서부터 사회 규범, 재단 내 행동 수칙 등 다양했다. 또한 학습량이 증가함에 따라 망각량도 더욱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실험 021-KO-09 이후로, 대상을 이용하여 5시간 이상 학습하는 것은 금지되었다.

실험 기록 021-KO-03

실험 일자: 20██년 ██월 1█일

실험 절차: D-021-03이 SCP-021-KO를 이용하여 범죄심리학에 대해 3시간 가량 학습한다. 실험 진행은 격리실 내부에 설치한 카메라를 통해 녹화한다. 학습 종료 후 재단 소속의 범죄 프로파일러가 테스트를 진행하고, 그와 별도로 어떤 지식을 잊었는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실험 결과: D-021-03은 테스트를 진행한 범죄 분석가와 비교적 심도있는 토론이 가능한 수준의 지식을 습득했다. 그 후 치뤄진 테스트 결과, 재단 내에서의 행동 양식 중 일부를 잊어버린 것으로 확인되었다.

실험 기록 021-KO-09

실험 일자: 20██년 █월 ██일

실험 절차: ████ 박사가 SCP-021-KO를 이용하여 양자물리학에 대해 5시간 학습한다. 실험 진행은 격리실 내부에 설치한 카메라를 통해 녹화한다. 실험 직후 ████ 박사에게 학습한 내용을 설명하도록 하고, 어떤 지식을 망각했는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실험 결과: 학습 종료와 동시에, ████ 박사는 인간성을 완전히 망각했다. ████ 박사는 무려 2년 여에 걸친 재사회화 과정을 통해서 직무에 복귀할 수 있게 되었다.

기타: 재사회화 과정 완료 후 진행된 테스트 결과,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과 대상을 이용하여 습득한 지식에는 손상이 없었다. 또한 대상을 이용해 학습한 양자물리학 분야에서는 현재까지 발표된 관련 이론과 법칙들을 모두 이해하고 설명, 증명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른 것으로 확인되었다. ████ 박사는 기존의 생물학에서 양자물리학으로 전공을 옮겼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