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과율 소급 원환체 면담 B
저자: Requitefahrenheit
원작: http://www.scp-wiki.net/retrocausality-torus-interview-b
역자: Salamander724
면담대상: 피험자 ███████
면담자 A: ███████ 박사
면담자 B: ███████ 조교
참관(카메라를 통함): 심리학 철학박사학위 소지자 ███████ 박사, 신경학 철학박사학위 소지자 ██████████ 박사
서론:
세 번째 실험 시도 이후, 표준형 절차에 따라 피험자의 보고를 들었다.
피험자가 모르는 사이, 수동식 거짓말 탐지기가 사용되었다. 비고: 피험자는 정서적으로 불안정했고 편집 증세를 보였다.
피험자: 저번에 우리 얘기했던 걸 기억하고 있다고 말해줘요.
면담자 A: 뭔 소리야?
피험자: 실험 시도가 이번으로 몇 번째죠?
면담자 A: 이번이 세 번째지, 왜?
피험자: 세 번째라고요?
면담자 A: 자네 주장으로는 몇 번째길래?
피험자: 이번이 열아홉 번째입니다.
면담자 A: 그건 가능하지 않아.
피험자: 자, 시간낭비 하지 말고 본론부터 합시다.
면담자 A: 그러던가.
피험자: SCP-███과 SCP-███를 발견하고 격리했습니까?
면담자 A: …그에 대해서는 논할 수 없네…
피험자: …그럼 한 가지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날 믿지 않는다는 거 알아요. 하지만 가장 최근 실험에서, 우리는 무언가 이상한 걸 발견했습니다. 그… 뭐지… 카스미르 힘??
(면담자들이 서로 상의한다)
면담자 A: (면담자 B에게) 아니, 계속하지.
면담자 B: 카시미르 힘을 의미하는 건가요?
피험자: 그래요. 그겁니다. 이 물체는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면담자 B: 그런 건 어떻게 알고 있는 겁니까?
피험자: 댁들이 이야기하는 걸 지나가다 들었으니까요.
면담자 B: 그걸 들은 건 언제쯤이죠?
피험자: 기억 못하실 겁니다. 열일곱 번째 실험을 하고 나서였어요. 제발 좀 이해를 좀 해 보십쇼. 아직도 이 물건이 내 기억을 조작한 거라고 생각하고 있겠죠. 제가 잘못 아는 거라고요. 하지만 만약 그렇다면, 제가 어떻게 SCP-████와 SCP-████에 대해 알고 있겠습니까? 제가 말하고 있는 효과를 한 번 재확인해 보십시오. 그건 어떻게 설명하실 겁니까?
면담자 A: 만약 자네가…
피험자: 어떻게 설명할 거냐고요? 대충 땜빵치기 위한 가설을 만들어낼 겁니까? 보십쇼. 가능한 선택지는 딱 두 가지예요. 내가 미쳤거나, 아니거나.
면담자 A: 우린 여전히 알아내려고 시도하고 있네…
피험자: 그럴 마음이 들면 그때 가서 얘기하죠. 그 전까지는, 난 할만큼 했수다. 이제 날 숙소로 데리고 가서 감금을 하든 내버려 두든 마음대로 하쇼.
(면담이 중단되었다.)
D계급을 사용하여 수 차례의 실험이 수행되었고, D계급 피험자들은 물체를 활
성화시킨 직후 처치되었다. 이전 면담에서의 피험자의 실험 예측이 확인되었다.
비고: 이 직후, 본 면담을 보조했던 ███████ 조교가
자기 자신을 피험자로 사용하여 물체와 승인되지 않은 실험을 수행했다.
이후 그는 그에게 말을 건 인원 그 누구도 알아보지 못했다. 사고 이전에 그가 기밀이 아닌
재단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 실험에 두 시간동안 열중하고 있었음에도 말이다. 그리고 그는 자기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 조교는 수 분간 최소 열두 번은 더 시도했지만 전화 연결에 실패하였고.
그는 어머니의 음성 메세지를 몇 번 반복해서 들었다. 바로 그 직후,
███████ 조교는 자살했다.
(50 시간 뒤 면담이 재개되었다.)
피험자: 조교는 어디 갔습니까?
면담자: 다른 데로 발령났네.
피험자: 아 그래요?
면담자: 그런데 뭐?
피험자: 잠을 많이 못 잔 것처럼 보이는군요.
면담자: 그게 무슨…뭘 믿어주었으면 하는 건가?
피험자: 참 재미있네요. 우리가 이야기할 때마다, 전 당신이 기억하기를 기대하고 있으까요.
면담자: 다시 묻겠네. 무엇을 믿어주었으면 하는 건가?
피험자: 내가 이 물건을 가지고 작업하게 된 2주일 동안, [주: 실험이 시작되고 1주일밖에 지나지 않았음] 재단이 바뀌는 것도 봤고, 대통령이 바뀌는 것도 봤고, 지구의 배치가 바뀌는 것도 봤고, 당신이 바뀌는 것도 봤고… 박사님은 수염이 없는 편이 더 보기 좋아요. 그건 그렇고… 다 사라져 버렸네요.
면담자: 뭐가…
피험자: 제가 알던 세상이 사라졌다고요. 세상 전체가 새로 쓰이고 새로 쓰이고 해서 이번이 열아홉 번째입니다. 우리가 아직 같은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게 참 다행이군요. 내 말 잘 들어요. 내가 댁네들의 기니피그 짓을 계속하는 유일한 이유는 난 더 이상 내 과거의 역사가 없는 인간이기 때문이에요. 아니면 내가 역사에서 벗어나 버린 걸지도 모르죠. 전 제 여동생이라는 여자를 알아보지도 못하고요, 낳은 적도 없는 애새끼들과 결혼한 적 없는 마누라가 있어요. 나는 과거가 없는 유령이라고요. 나는 저 물건을 사용해도 잃을 게 아무것도 없어요.
면담자: 자네가 시작하기 전까지는 우리는 자네를 그 물건 가까이 가게 하지 않을 걸세…
피험자: 상관 없어요.
면담자: 뭐가 상관없다는 거지?
피험자: 당신은 변해요. 모든 것이 변해요. 나만 그대로 남아 있죠. 모든 걸 기억하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요. 사실 당신은 ██████████ 박사님도 아니에요. 최소한 내가 아는 박사님은 아니라고요.
(이 시점에서 텔레타이프를 이용하여 면담자와 참관자 ███████ 사이에 이하 대화가 오갔다.)
면담자: 카산드라 컴플렉스를 동반한 1
카프그라 증후군일 가능성 있음.2
참관자: 그럴 수도
면담자: 어떡할까?
참관자: 굳이 반박하려 들지 말 것.
피험자들이 차도가 없다면 언제든지
█████████████████████████████를 쓰면 되니까
면담자: 그럼 그들의 알 수 없는 지식은 뭐지?
참관자: 잠재감각과3 작화증일 가능성.
이런 경우는 소설 속에도 나오지.
면담자: 그럼 ██████████ 조교의 자살은 뭐지?
참관자: 감응성 정신병.4
면담자: …무슨 뜻인가?
피험자: 무슨 뜻이냐고. 무슨 뜻이냐고? 이건 어때? ████████ 박사를 검사해 본다면, 분명히
████████████의 징후를 찾을 수 있을 거요. 앞으로 이틀 안에 그에 대해 아주 놀라운 걸 알게 될 거야. 자, 내가 이건 어떻게 아는 걸까?
면담자: 그건 말도 안 돼. 자네가 알고 있는 그 이유 모를 지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나?
피험자: 이…외부존재가 [원문 그대로임] 그 전의 것보다는 느리게 해명되었으리라 짐작했지. 사건이 더 느리게 진행되었을거라 생각했어. 너무 많이 나뉘지만 않았다면 제가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는데 매우 효율적이게 해주었을거야. 내가 방금 온 곳에서 우리가 열아홉 번째 실험을 했었다는 걸 생각해보면, 그런데 여기서는…
면담자: 그걸로 넘어갈 수 있을거라 생각하나.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네. 자네 제3자의 강압을 받고 있는 건가? 자네가 아는 걸 누설하지 말라는 명령을 받은 것처럼 연기하는 건가? 내 말했듯이 만약…
피험자: 장난치는 거 아냐. 대가리 속에다가 새겨 두라고. 이 물체는 앞으로 ██████████████████████. ███████████████. ███. ████. █████████████████████████. 이게 앞으로 겨우 몇 주일 안의 문제라고.
면담자: 이유를 말하게, 만약 그러면…
피험자: 박사, 내 당신에게 가르침을 좀 주도록 하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시점에서 O5 관리관 ███████의 직권으로 면담이 갑자기 중단되었다.)
결론:
거짓말 탐지기에서는 피험자의 대답이 의식적 거짓말은 아니라고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