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 진출: 4

끊이지 않는 냉각기의 윙윙 소리, 전자 모니터링 시그널 소리 때문에 보크만 박사는 도저히 집중이 안 됐다. 이 정도 소음이 들리는 와중엔 각자 하는 말소리를 잡아내기 어려웠고, 좁아터진 서버실은 더위가 아주 지옥불이었다. 굳이 이런 곳에 모여야 하는 이유는 보크만도 알았다. 물론 그렇다고 기분이 나아지진 않았다.

"시간은 얼마 남았지, 하사?" 쿠마란 박사가 말문을 열었다. 대외용 태도가 막 씻겨나간 참이었다. 처음에 보크만은 팀 리더가 이런 식으로, 웃음상인 "공식 성격"에서 지금 대원들에게 보여주는 이 또다른 성격으로 휙휙 바뀌는 모습에 치를 떨었다. 이제 금성이 코앞인 지금은, 쿠마란의 평정심에 약간이나마 존경스러운 마음까지 들었다만.

팡이 손목시계를 보고 말했다. "17분입니다, 대장님."

"그래. 어쨌거나 짧게 할 테니까."

보크만 박사는 대원들의 건강검진 결과를 마음속으로 재빨리 훑으며, 임무에 지장을 줄 요소가 아무거나 있나 살펴봤다. 쿠마란 옆에 선 부(副)대장 니사는 여느 때처럼 차분했다. 오른쪽 무릎의 건염은 물리치료 때문에 잘 나아가는 중이었다.

위틀록, 게리마는 둘이 함께 보크만 앞에 서 있었다. 키티라인들 막내 라인 둘은 다 건강했지만, 보크만은 둘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니사가 하는 말대로 일단 놔두기는 했지만, 이런 상황을 보크만은 좋아하지 않았다. 사람의 몸에는 누구나 다 아는 본성이 깃들어 있다. 그리고 그 중에 심장은, 신뢰할 대상으로 삼을 수가 없었다.

팡은 물론 팡다웠다. 보크만은 우주선에서 옥토버페스트가 열릴 즈음, 이 보안 담당자와 팔씨름을 하는 실수를 저지른 적 있었다. 팡은 괜찮겠지.

쿠마란은 주 목표 및 계획을 재빠르게 재차 확인했다. 메모로 다 적어뒀는지라 토론이 너무 시간을 잡아먹진 않았다. 모든 이의사항(물론 보크만은 당연히 이의가 있었고)은 훨씬 전에 벌써 논의도 반박도 폐기도 다 끝내버렸다. 계획의 각 요소 또한 비슷하게, 팀 대원들이 마지막으로 알아둘 사항들을 알렸다. 게리마는 최소한의 노출이라면 영구적 피해를 입을 일은 없다고 확인해 줬다. 팡은 톱니장치 공작원 수색은 여전히 성과가 없다고 보고했다. 위틀록은 예상되는 미로의 구조, 그리고 외골격 슈트로 할 수 있고 없는 일들을 다시 알려줬다.

"보크만 박사님?" 어느덧 차례가 돌아왔다.

"이 임무와 계획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반복하지. 성공할 가능성에 견줄 때 인적 물적 피해는 용납 못할 만큼 높아."

쿠마란의 얼굴에 혈압이 오르는 기색이 잠시 떠올랐다 사라졌다. "네, 고마워요 쿠르트. 팀의 건강 상태는 어떻습니까?"

"지금 건강 상태를 걱정하는 게 아니야."

"그럼 보고사항 없군요?"

보크만이 눈살을 찌푸렸다. 그리고 니사를 쳐다봤다. 공감하는 듯하지만 동시에 강경한 눈빛이었다. 다시, 게리마와 위틀록을 쳐다봤다. 둘 다 팀 리더와 의사 사이의 외적 갈등에 관심이 없어 보였다.

"그래, 쿠마란 박사."

신속히 또 조용히, 팀은 마지막 디테일을 훑어내려갔다. 팡의 손목시계가 알람소리를 내고, 모두들 자기 짐을 챙겼다. 모두가 모두에게 악수하고, 모두을 마지막으로 안았다. 의견 충돌과 불신이 있었다면, 이제는 모두들 멀쩡히 살아서 보자는 바람 뒤에 있을 뿐이었다.

하나씩 또는 두 명씩, 서로 시간차를 두고 팀은 서버실을 나섰다. 보크만과 니사가 자기 차례를 기다렸다.

"이걸 되게 빨리 생각해 보고 넘어가자는 자네 생각에 대장님이 동의한 듯하군."

카심이 씩 웃었다. "네, 이런 걸 길게 끌수록 팀이 더 빨리 죽어나가겠다고 쿠마란 박사님이 깨달았을 때부터 그랬을 거예요."

"속상하진 않나?"

"이번 임무도 인생의 다른 부분들이랑 마찬가지예요, 쿠르트. 우리는 눈이 가려진 채 뛰어들고, 진정한 길은 우리의 계획이 어떻든 결국 드러나기 마련이죠."

카심이 문밖을 빼꼼 내다봤다. 복도에는 아무도 없었다. 카심은 보크만 쪽을 보고, 뺨에 입을 맞췄다.

"알라후 아크바르الله أكبر, 마인 프룬드mein freund."

그리고 카심은 방을 나섰다. 보크만 혼자 남았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