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서 닥터 솔저 스파이〉
평가: +3+x
blank.png

 
 

meeting-room-6.jpg

 
 
 


“나는, 이러한 가정하에 그 권력을 규정한다─────────
즉, 재단은 인류라는 생물종이 가지는 제헌권을 통해 권력을 위탁받아,
국가주권보다 우월한 힘을 갖게 되는 것이다.”

— 토마스 하제나이, 『

 
 
 

 
 

세계관


 

개설

〈오피서 닥터 솔저 스파이〉 카논은, 재단 세계오컬트연합 일본국정부, 그리고 『』들 기타 GoI들이, 국가의 그늘에서 패권을 쟁합하는 폴리티컬 서스펜스입니다.

태평양전쟁 이후 재단과 세계오컬트연합은 함께 정치를 장악하고 일본의 국정에 관여해 왔습니다. 인류세계의 수호자를 자처하는 양대 조직은 일본국내에서 역시 절대적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대 조직은 정치국을 비롯한 기타 내부 부서들──정보국이나 외무부 등을 연계시키고 일본의 국가기밀──특히 초상관련정책에 대한 간섭과 그 통제를 시도해 왔습니다.

정부기관은 예산 인원 능력 모든 면에서 양대 조직에 뒤떨어지지만, 공적 영역의 기관이라는 입지를 이용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연합을 적으로 돌리는 행동을 취할 경우에는 재단에 동조하고, 그 반대도 그러합니다. 정부는 기본적으로 양대 조직에 종속된 관계이지만, 가끔 서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양대조직은 소위 국제연합 상임이사국과 같은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즉 정부기관의 방침과 호소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양대조직 간에 대립이 있을 경우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여기에서 정부기관은 파고들 지점을 찾아 정책협정을 체결할 수도 있습니다.

양대조직은 일본국내에서 서로 주도권을 쥐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반성에 의해, 그들은 정부를 지나치게 후원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언제든지 그들을 따돌리고 작파토와 함께 존재감을 늘리기 위한 모든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각 기관에 속한 요원, 간첩들은 이 거대한 게임에 휩쓸리면서 자신의 임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때로는 서류를 모으고 던지는 정치극이며, 화약의 초연이 흩날리는 모험활극이 되기도 합니다. 인류를 멸할 수 있는 변칙존재도 이 자리에서는 하나의 기물로 취급되며, 그 변칙성은 거래 재료로서의 가치를 높일 뿐입니다.

국제비밀조직과 국가, 그리고 그들을 이어주는 기구가 어떻게 손잡고 또 등돌리는가? 〈오피서 닥터 솔저 스파이〉의 세계는 어둡고 음산하지만, 때로는 화려한 이 될 수 있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지닌 카논입니다.

 

연표

1940년대 하반 동서대립 격화
1952년 일본정부에 의한 변칙존재연구조사활동 재개
1955년 O5 평의회가 일본지부에 일본정부의 활동 억제 대책을 지시
1958년 재단 세계오컬트연합이 조문을 기초
1959년 일본정부가 일본초상조직평화우호조약을 비준. 작파토 설립
1965년 [편집됨]
1993년 [편집됨]
20██년 A. 사이토, 러시아 연수를 가다
20██년 12월 통신시스템대 간부 살인사건
20██년 1월 재단 정치국, 쏙독새에 대한 수사 개시
20██년 2월 별새사건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