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주(冠註) : 이 페이지는 사이트 메인의 이슈트래커하고는 다릅니다. 해당 단락은 사이트 운용방식, 정책, 프로젝트 등 사항에 업데이트된 점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매달 사이트에 새로 올라온 창작 및 번역, 그외 기타 페이지 등을 다음 달 초입에 요약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달의 소식 운영에 대해 의견이나 제안을 남기고 싶으신 분은 각 달 페이지 대신 허브 페이지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각 달 페이지에는 추천하지 말아 주세요.
« 2023년 3월 | 2023년 4월 | 2023년 5월 »

2023년 4월 이달소 배너
봄기운이 훌쩍 떠나버린 4월의 이달의 소식입니다.
지난달의 사이트 뉴스와 새로 올라온 항목을 이 페이지에서 찾아보세요. 각 항목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허브 대신 이달의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특집
- 4월의 특집은
Tanhony의 SCP-5761 ("임포가 의심될 때 Ⅱ: 악몽의 시간"),
Captain Kirby의 캥테상스입니다. 하나는 세계의 운명을 건 어몽어스 대결, 다른 하나는 공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4월의 특집-KO는
Isandlwana의 SCP-1999-KO ("작은 성장"),
Physique의 세상이 이렇게 맛있게 멸망할줄은 몰랐어입니다. 하나는 첫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여정, 다른 하나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 뒤의 이야기 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5월의 특집은
ModernMajorGeneral의 SCP-5919 ("아파트-5919"),
kyougoku08의 저기, 선생님입니다. 하나는 철저하게 소독된 아파트, 다른 하나는 여고생 유령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5월의 특집-KO는
dt644의 SCP-968-KO ("이거 장수하늘소인가요?"),
POI_Damgi의 죽이지 않고 이기입니다. 하나는 비슷비슷하게 생긴 벌레들, 다른 하나는 컵에 약 타는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매주 이슈트래커에서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하세요!
경연 소식
삼천리 경북 경연의 투고가 마감되었습니다! 2023년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경상북도에 대한 투고작을 받았고, 6월 1일 우승작을 가립니다. 많은 관심과 평가 부탁드립니다!
- SCP-1105-KO ("기러기 웅녀") : 그래도 아들이 시간 날 때 한번씩이라도 보러 오면 좋을 텐데 아쉽다.
Non-Yammy-Choko 작품
- 인간사냥 : 비틀린, 혹은 원래부터 비틀려 있던 그 동물들과 본질적으로 같은 존재라고 느꼈기 때문이었다.
Physique 작품
- SCP-1444-KO ("불의 동력원") : 1975년 7월 1일 희행호 개통 행사
mega cube 작품
- SCP-1972-KO ("다도강도연의 별 되는 약") : 도연이 약 먹어요. 그럼 괜찮아질 거에요.
IM_NOT_FOR_ME 작품
- 보고서 열람: 2923A00C14 : 대량의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 ¹⁴C를 투입하여 연대측정시 "젊어보이게" 해준다.
thd-glasses 작품
- SCP-745-KO ("메아리") : · · · – – – · · ·
Navla 작품
- SCP-1974-KO ("살아 있을 가제, 어딘가에는") : 가제, 요즘 사람들은 다 '강치'라고 부르기는 하던데, 울릉도에서는 그렇게 불렀죠.
dt644 작품
- SCP-1721-KO ("호랭총각") : 죽은 호랑이 여인을 위해 절을 지었잖습니까. 호원사라고, 여기가 그 터입니다.
Bluemoon_TERROR 작품
- SCP-1605-KO ("두 번 다시 나타나지 않을") : 아뇨. 방금 이름이 기억났소.
POI_Damgi 작품
- SCP-297-KO ("죽은 탈, 떡다리탈") : 적어도 여기에 있음을 만천하에 알리면 함께하고 싶었던 사람들이 나타나줄까봐.
Nareum 작품
사설
지난 3월에 개최된 제1회 롬롬표 개구라 경연의 출품작들을 리뷰해보았습니다. 한번 둘러보세요!
담당자:
Q&A:
Q: 제가 올린 작품을 안내하는 부분을 제가 다시 써도 될까요? 조금 다르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A: 네, 직접 작성하셔도 됩니다. 어느 시점에나 가능합니다.
Q: 글에 오류/오타/사실과 다른 정보가 있습니다. 고쳐도 될까요?
A: 네, 고쳐 주시면 됩니다. 만약 고칠 점이 자신의 글에 그치지 않거나 많은 부분에 걸쳐 중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면, 각 달 페이지 토론란에 해당 내용을 안내해 주세요.
Q: 안내문을 다르게 쓰고 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할지 좀 애매합니다. 담당자 분에게 어떤 내용인지 말씀드려도 되나요?
A: 그럼요! 연락 주신다면 뉴스 페이지에 어떤 말을 올릴지 의견을 더 효율적으로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