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식: 2023년 9월
« 2023년 8월 | 2023년 9월 | 2023년 10월 »

2023년 9월 이달소 배너
어느새 부쩍 가을에 가까워진 9월의 이달의 소식입니다.
지난달의 사이트 뉴스와 새로 올라온 항목을 이 페이지에서 찾아보세요. 각 항목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허브 대신 이달의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특집
- 9월의 특집은
Captain Kirby의 SCP-4514 ("이것은 당신을 죽인다"),
PeppersGhost의 세인트클로드의 시계입니다. 하나는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칼, 다른 하나는 바늘 없는 시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9월의 특집-KO는
TimidChild의 SCP-1234-KO ("사라졌으나 잊혀지진 않았도다"),
thd-glasses의 무속공학 입문입니다. 하나는 미래로 향하는 편지, 다른 하나는 전기공학과 비교설명하는 무속공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10월의 특집은
RJB_R의 SCP-3006 ("두 배로 넘버 원"),
thedeadlymoose의 가니메데입니다. 하나는 정말 배로 팽창하는 것들에 대한 비디오 영상, 다른 하나는 신화와 종말 속에 놓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 10월의 특집-KO는
Dr Sagan의 SCP-985-KO ("우린 잠들면 어디로 가나"),
Dawninaday의 과거로부터의 새벽입니다. 하나는 피할 수 없는 잠과 그 사람들, 다른 하나는 새벽을 기대하는 변칙예술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매주 이슈트래커에서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하세요!
경연 소식
2023년 팀 기지경연이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투고작을 받고, 11월 7일 우승작을 가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여름의 회상 : 저 어두운 땅굴을 능구렁이가 들여다봄으로서 제37K기지의 서막이 열립니다.
2misi 작품.
- 하하하하 하하하하 하하하하 하하하하 : 아래 게시물은 제04K기지 우연학부 소속 최은태 씨가 사망 하루 전 초상 커뮤니티에 마지막으로 작성한 게시물이다…
Bangja 작품.
- 노상강도 : 굳이 기특대 번호에 '0'을 붙일 필요가 있나요?
Agent S K 작품.
- 연구격리기지에서 환영받는 이야기 : 제145K기지에 어서오세요
POI_Damgi 작품.
- 요주의 단체 기록서류 : 지속가능격리개발과 : 우리 부서 정상영업 합니다?
romrom 작품.
- 언(Un)비빔 : 생각해보면 악마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romrom 작품.
- 제04K기지에는 태움 문화가 있더란 모양입니다... : 파이어 기지가 되어 줘.
Bangja 작품.
- 왜 우리 기지 번호는 세자리수일까요? : 제999K기지는 은하철도에 있다네요
Physique 작품.
- 나는 투구와 싸웠다 (안경은 이미 죽었다.) : "살덩어리답게 쓸모없는 숙면을 취하는 것인가."
romrom 작품.
- SCP-1381-KO ("어서오세요광명빨래방에") : 공무원 때려치우고 자영업으로 전환하는 이야기
romrom 작품.
- 마귀, 비빔밥, 안전 : 악마 하면 비빔밥이죠.
POI_Damgi 작품.
- 고요한 탕비실 속에서 : 누구 탕비실이 최악인지 실화로 배틀이다
romrom 작품.
- SCP-235-KO ("어둠 속에 잠복") : 지하 공명의 목소리를 들어!
2misi &
LR0725 작품.
- 평행145K : 이 광활한 멀티버스에서 너는 어떤 존재지, 제145K기지?
POI_Damgi 작품.
- 외교-2012-03 : 유령이 갇힌 곳에는 언제나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misi 작품.
- 보안시설 기록서류: 제202K기지 : 지금은 퇴색된, 과거에 찬란했던 기지입니다. 겸사겸사 아이들도 살고 있고요. Catsi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작품.
- 다시, 다시, 다시, 그다지. : 본격적으로 무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2misi 작품.
- 웨더 리포트 허브 : 어느 예언자에 대한 연작입니다.
POI_Damgi 작품.
- 어느 날의 데자뷰 : "자세히, 그리고 거짓 없이 대답해주셔야 합니다."
POI_Damgi 작품.
- 일어나지도 않은 일 : 미래를 내다본 순간 그 일종의 운명이라는 것에 사로잡히기 때문이다.
POI_Damgi 작품.
- 라떼는 말이야 : 그때는 아무튼 좋았던 시절이었답니다, 제202K기지에선. Catsi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 작품.
- 돌풍가도 : 한번 더 시체에 질풍 같은 부검을~
Canonkart 작품.
- 변칙예술학부 : 예술을 이해하는 법을 보여 주겠다는 부서의 허브입니다. romrom &
Bluemoon_TERROR 작품.
- 땅굴 이야기 1 : 우리 땅굴 정상영업 합니다
Payroy 작품.
이벤트

2023년 9월 29일 한가위 차례상 축연 결과, 가득 채워진 풍성한 차례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모든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2023년 8월 | 2023년 9월 | 2023년 10월 »
[[footnoteblock]]
페이지 내역: 7, 마지막 수정: 12 Oct 2023 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