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목숨을 부지해야 셈평이 펴일 수도 있는 것이다. 여름풀의 꿈이 되지 말지어다.
하나, 밤의 어둠에 숨어 잠행함이야말로 시노비의 본연이다. 공변히 모습을 드러내지 말지어다.
하나, 너의 업은 사라지지 않고 다만 함구될 뿐이다. 뒤를 이을 것이며 끊지 말지어다.
하나, 다른 유파에 대한 경의를 잃으면 업이 둔해진다. 연구에 힘써 항상 날카로울지어다.
하나, 전통을 소홀히 하면 발목을 잡힐 수 있다. 옛 것을 물음으로써 새 것을 알지어다.
하나, 너의 힘을 과신하면 곧 죽음 뿐이다. 무릇 근행에 최선에 다해 임할지어다.
하나, 중衆을 살림이 중을 살림을 심득하라. 속임수를 업으로 삼아도, 중에는 성실할지어다.
우리의 원류는 십오세기 말, 전국시대에 태어난 용병집단 "시노忍비び"다. 당시 일본 각지에는 이와 같은 단들이 나타났다. 어쩌면 그 흐름은 더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시노비는 기본적으로 그 토지의 영주를 섬기며, 첩보나 암살과 같은 특이한 기술을 요하는 임무를 맡았다.
십칠세기, 에도시대에 들어 내전은 대부분 사라졌다. 일감을 잃은 시노비들은 서서히 힘을 잃어갔으나, 일부는 막번을 섬기는 형태로 살아남았다.
그리고 십구세기, 일본은 근대화하고, 새 시대가 시작되었다. 쇠퇴와 소멸을 우려한 한 유파가, 전국에 산재한 시노비들을 모아 하나의 큰 조직으로 탈바꿈하는 것을 시도했다. 이 시노비 연합체가, 오늘날의 우리 「무진월도중」이다.
현재에는, 우리 동포들은 세계 어느 곳에나 잠행하며, 각 파가 각자의 목적으로 활동 중이다. 무진월도중은 시노비의 활동을 계속하기 위한 상조단체로서 운영되어, 정보공유나 금전・물자 지원, 일감 알선, 기술개발, 교육, 비닉거점 유지 등, 시노비들이 현대에 계속 활약하기 위한 보조를 빈틈없이 수행하고 있다.
집필에 도움이 될 수도 있는 정보들
조직에 대하여
무진월도중은 닌자들의 상조단체이므로, 그것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첩보, 암살, 정보공작 등. 닌자는 뒷세계에서 어떻게 활동할까요?
이 세계관에서 닌자는 결코 과거의 유물이 아닙니다. 무진월도중은 전통을 소중히 하는 측면도 있지만, 그렇다고 전통을 고집하며 얽매이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현대 세계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최신 테크놀로지와 변칙성을 구사하며 재단 세계에서 암약하는 닌자를 상상해 봅시다.
또한, 무진월도중은 여러 유파의 닌자들의 연합체이기 때문에, 각자의 사명을 가지고 있는 파벌도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조상으로부터 계승해온 위대한 목적은 또 무엇일까요?
작품 모티브에 대하여
닌자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지 생각해 봅시다. 각종 닌술과 무구, 비밀의 편리도구 등 활용할 만한 모티브는 많습니다.
유력한 방식 중 하나는 일본 고래의 전통적 사물을 현대의 재단 세계에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닌자 요소는 말할 것도 없고, 그 배경에는 무도나 종교가 있습니다. 혹은 전통예능이나 전통산업도 좋은 모티브가 될 겁니다. 그것들을 현대풍으로 어레인지하고 갭을 연출하는 것도 좋겠지요.
일본 각지에 닌자에 관한 전승이 있습니다. 알아보면 집필의 힌트가 발견될지도 모릅니다. 또 역사적/전설적 사건과 엮어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 허브와 같은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코드를 페이지에 붙여넣어 주세요.
[[include :scpko:theme:mujin-getsudo]]
이 허브의 작품 리스트에 사용된 우종서 두루마리를 사용하려면 다음 코드를 사용하세요.
[[include :scp-jp:component:jstyles]]
[[div class="content-panel standalone"]]
[[div class="tategaki"]]
본문
[[/div]]
[[/div]]
상세는 테마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