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개요: SCP 재단 세계관의 변칙성은 온갖 형태와 크기를 갖는다. 어떤 것은 조각상, 어떤 것은 토마토. 우리는 토스터, 도마뱀, 선인장맨, 인간선인장, 기타 등등을 갖고 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마약의 형태도 있기 마련이다.
정맥주사(Mainline)는 특정 한 SCP에 관한 이야기다. 일본의 해안마다 「스피릿 더스트」("Spirit Dust")라는 이름이 떠돌고 있다. 신종 마약이 대유행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 마약은 사용자를 변칙적으로, 일시적이지만 신적으로도 만들 수 있는 모양이다.
이런 시나리오에서, 그것을 막을 수 있는 자가 재단, 그리고 재단의 특무부대나 침투요원들 외에 누가 있을까?
물론, 이 카르텔에는 재단 이외의 것들도 끼어 있기 마련이다…
제1장: 스피릿 더스트
제2장: 만남과 식사
제3장: 전동망치
제4장: 유노동 무휴식
제5장: conferencing
설정: 정맥주사의 배경은 일본 후쿠오카로, 이 도시가 스피릿 더스트 유행의 진앙지다. 여기서는 재단의 자산과 정부와의 유착이 미국에서와 같지 않기 때문에, 격리, 작전에 있어 보다 구식 수단에 의존해야 한다.
주요 단체/인물: 이 연작의 주요 단체는 재단, 경찰, 그리고 당인회(堂仁会) 야쿠자다. 이 단체들은 모두 스피릿 더스트가 전 일본, 그리고 어쩌면 전 세계에 퍼짐으로써 일어날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누가 누구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등장인물 목록을 첨부한다. 해당 인물의 진짜 인격/동기를 독자가 스스로 결론내리게 만들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짧게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