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독일 및 오스트리아 소재 요주의 단체
저자: various artists
원작: http://scp-wiki-de.wikidot.com/interessengruppen
INT: http://scp-int.wikidot.com/interessengruppen
DE-INT 역자: Rikjard Regreps,
Dr_Grom,
Dr Ore,
TPS-Geronam
INT-KO 역자: Salamander724
INTERESSENGRUPPEN
도이칠란트 및 외스터라이히 소재
요주의 단체
aus Deutschland und Österreich
문서 개요: 재단은 비정상적이고 형이상학적인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조사하는 유일한 조직이 아닙니다. 그 외에도 많은 조직들이 인류의 보호한다는 목적 또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 SCP를 소유하고, 사용하고, 창조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개중 몇몇은 적대적 조직이고, 몇몇은 재단에서 떨어져 나온 조직이며, 그리고 몇몇은 재단이 신뢰하는 동료이기도 합니다. 그 중 어떤 것이던지 간에, 재단이 알고 있는 조직과, 우리가 그들을 대하고 있는 입장을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간주되었습니다.
제25분견국
Abteilung XXV

개요: 제25분견국은 독일민주공화국(GDR; 동독)의 국가보위부(MfS; 소위 슈타지)의 비밀 부서였다. 슈타지 내부에서 변칙존재의 유용한 사용을 위한 연구 임무를 맡았다. 변칙존재를 적용하고자 한 여러 목적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주요 목적은 간첩행위, 파괴공작, 대중통제 관련 응용이었다.
제25분견국은 1956년에서 1989년까지 존재했다. 독일 재통일 전에 폐쇄되었기에 그 전 국원들이 딱히 사법적 심판을 받지도 않았다. 제25분견국은 현재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들이 만들어낸 변칙존재들이 무방비하게 남겨져 있다.
제25분견국에 남아 있던 문서들을 토대로 재단의 권력을 사용하여 제25분견국의 잔해를 여러 차례 추적 및 회수하려 시도했었다. 하지만 그때마다 충분히 빠르지 못하여 실패했다. 이 변칙존재들 중 대다수의 소재는 현재 불명인 상태이다.
제25분견국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눈먼 홍옥수 공동체
Caecus Carneliana-Kollektiv

개요: 눈먼 홍옥수 공동체는 재단을 적극적으로 적대하는 조직이다. 재단 독일 지부가 격리 중인 지적 SCP들을 해방시키고자 한다. 이 공동체는 독일 지부의 기지들을 공격하여 지적 SCP들을 풀어준 사례가 있다. 눈먼 홍옥수 공동체를 이끄는 것은 소위 "가지들"과 "줄기"라고 한다.
눈먼 홍옥수는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존재했지만, 그것이 '공개적'으로 밝혀진 것은 19██년 ██월 ██일의 사건-DE/B33 이후에서였다. 그 이래로 눈먼 홍옥수 공동체는 재단 기지들에 대한 파괴공작을 수행 중이다. 이 공동체가 다른 요주의 단체와 접촉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재단은 공동체의 존재를 인지하고 그 구성원들을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C.C.의 구성원들의 현 소재지는 불명이다. 구성원들의 고정된 거주 장소가 있을 가능성도 고려되고 있다. 공동체 구성원들의 출신은 물론 공동체 자체의 기원에 대해서도 밝혀진 것이 없다.
눈먼-c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인간형성발전연구원
Institut für menschliche Bildung und Weiterentwicklung; IMBW

개요: 1993년 베를린에서 설립된 인간형성발전연구원은 인간 종의 이득을 위한 다양한 변칙존재 연구를 수행하는 전 세계의 과학자, 연구원, 교수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연구원이 변칙적 물체들을 소유하고 있음이 확실시된 이후, 재단이 그들에 대한 압색을 실시했다. 그러나 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수색된 연구원 내부에서 어떠한 변칙적 물체, 존재, 정보도 발견되지 않았다. 수색이 이루어지고 며칠 뒤 연구원은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졌다.
2004년, 재단의 3등급 직원 한 명이 아엠베베 소속이었음이 밝혀지는 사건이 있었다. 해당 직원은 그전까지 아무런 의심스러운 점도 발견되지 않았다. 그 직원의 말에 따르면, 그는 재단에서 아엠베베로 전향하기로 마음먹고 2002년부터 간첩짓을 했다고 한다. 이 때 밝혀진 정보에 따라 연구원이 계속 유지되고 있음과 그 지향점은 변칙적 물체를 이용한 인간의 발전과 보호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 연구원은 재단의 SCP를 훔치려는 시도를 몇 차례 한 적이 있지만, 재단에 그렇게 큰 장애요소가 된 적은 없다. 연구원이 특정 SCP들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재단의 힘을 인지하여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IMBW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마술사한림원
Die Magierakademie

개요: 마술사한림원은 여러 유럽 국가들에 거점을 두고 있는 단체로, 그 본부는 독일에 있다. 이들은 변칙적 능력의 안전한 사용을 연구하고 그것을 „마술(Magie)”이라는 형태로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재단이 변칙성을 기본적으로 위협으로 인식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통제하려 하는 반면, 한림원은 변칙성을 세계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변칙성을 최대한 비폭력적이고 과학적으로 다루어 조화로운 공존에 도달하는 길을 모색한다.
한림원은 독일어권 지역의 재단 기지들 대부분 그리고 기타 유럽 지역의 일부 기지들에 요원들을 침투시켜 재단의 작업을 훔쳐보고 있으며, 때로는 비밀리에 재단에게 협조하거나 맞선다. 4R 복사들에 의해 그들의 존재가 탄로나면서 한동안 한림원은 더욱 기도비닉을 중시하여 은인자중했다. 하지만 최근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재단과의 합작을 꾀하고 있다.
마술사한림원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랍토르테크 공업
Raptor Tec. Industries
개요: 랍토르테크 공업은 연구개발기업이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발견된 관련 시설은 독일과 오스트리아 국경에 소재했다. 랍토르테크는 무기, 차량, 무인기, 인공지능 등에 특화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무인기와 인공지능에 집중한다.
본래 랍토르테크 공업은 재단 독일 지부의 조달 거래처였다. 그러던 중 배송된 장비에 변칙적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아챈 재단이 랍토르테크의 무력 탈취를 시도했다. 하지만 실패했고 소재가 유일하게 알려져 있던 그 시설만 파괴되고 끝났다.
몇 년 뒤, 랍토르테크의 새 제품들이 암시장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독일에 소재한 재단 기지들이 반복적으로 공격당했다. 이 공격들은 랍토르테크가 자기네 제품을 시험해 보기 위해 단행한 것이라 추측된다.
랍토르테크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초상존재특별사령부
Sonderkommando für Paranormales

개요: 초상존재특별사령부는 제3독일국 당시의 변칙성 연구기관으로, 우리 우주에서는 제3독일국이 멸망하면서 해체되었다.
사건 028-DE/I2 당시, SKP가 R-3378-DE 우주로부터 우리 우주로의 침입을 시도했으나,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막아냈다. SKP가 적대적이라는 것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그들이 우리 우주를 침공하려는 의도가 있음을 확인했기에 앞으로 보다 철저한 방비가 가능할 것이다. 만일 그들의 침공을 초기 단계에서 저지하지 못한다면 막아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전망이 있다.
R-3378-DE 우주에서 유출된 상당량의 데이터가 감청되고 있다.
skp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제4독일국
Das Vierte Reich

개요: 제4독일국(4R)은 스스로를 "헤어 라스"Herr Rass라고 칭하는 한 오컬트학자 겸 과학자가 이끄는 조직이다. 재단에서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라스는 1941년에서 1943년 사이에 제3독일국에서 일했는데, 1943년 친위대가 그를 잠재적 위협으로 간주하고 암살을 시도했다. 이후 헤어 라스는 비밀리에 조직 작업에 착수하여 제4독일국을 만들어냈다.
라스 이외의 구성원들은 대부분 라스에 의해 채용되어 각종 의식 및 실험들을 통해 변칙적 능력을 소유하게 된 사람들이다(e.g. SCP-077-DE, SCP-097-DE). 이는 그들이 "불결한 것"들을 파괴하고, 미래에 거대한 정치집단으로 성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헤어 라스는 그 외에도 각종 의식과 실험을 통해 많은 기계류를 만들거나 개조했는데 SCP-084-DE도 그 사례 중 하나다.
헤어 라스는 재단에 대해 알고 있으나 재단을 위협적 존재로 여기지 않으며, 그보다는 "사소한 귀찮음" 정도로 생각한다고 한다. 그러는 동시에 재단을 "세계의 수호자"라면서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
4-r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진품실
Das Wunderkabinett

개요: 요주의 단체 “진珍품品실室”은 상대적으로 작은 조직이며, 그 목적은 불명이지만, 변칙적인 일상용품 및 특별한 제품을 판매한다. 재단이 이 단체의 변칙존재를 여러 차례 격리했음에도 진열장 측에서는 재단을 적대한 적이 없다.
1995년 SCP-124-DE-1이 발견되었을 당시 미즈 미라빌리스Ms Mirabilis가 처음 재단에 접촉해왔다. 그 이래로 스스로를 요주의 단체 “진품실”의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음을 재단 독일 지부의 문서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무래도 미즈 미라빌리스가 그 지도자인 것으로 보인다
진열장이 재단과의 조우 사례에서 도움을 주려는 것 같은 태도를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나타내고 있지만, 그들 역시 어디까지나 정상성을 위협하는 존재이다. 특히 그 "제품"을 부적절하게 사용할 경우 인명 또는 재산상의 손해, 심할 경우 은폐공작이 필요한 상황까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체의 직원들은 다른 요주의 단체들에도 크게 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세계로 활동범위가 늘어가는 추세다. 행동양태가 변칙적인 공간을 소매상점으로 삼아 다른 변칙존재들을 거기서 판매하는 식이고, 때로는 다른 요주의 단체의 지원도 받기 때문에 일망타진이 매우 곤란하다.
mm+wk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