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4485 주 문서 | |
---|---|
6등급 — 우주극비 | O5 평의회 열람 전용 |

SCP-4485 및 대상의 영향을 입은 인물들, 그리고 이들을 비롯해 일명 HANSARP라는 요주의단체가 만들었거나 이들에게 기인하는 물품들은 모두 독일 란츠후트(Landshut) 인근 이사르Isar II 원자력발전소의 전 제35기지 아래에 있는 깊은우물-9의 스크랜턴-야테스 초문화 해리 엔진(Supra-Cultural Dissociation Engine) 내에 능동 격리 상태로 보관한다. 깊은우물-9에 접근할 수 있는 인원은 SCP-4485의 격리에 배당된 자, 그리고 깊은우물-9 기지 이사관 (현임자 빅토르 야테스) 에게 긴급 서면 허가를 받은 자로 제한한다.
이전의 인적 요구 사항은 여전히 그대로 적용되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HANSARP와 관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물체 및 인물은 즉시 깊은우물-9 내로 구금하며, 물체는 개별 보안 보관함에, 인물은 장기 극저온 안정 상태로 수용한다. 중앙 격리실에 물체 및 인물을 더할 목적으로 해리 엔진 코어를 수동 조작하고자 한다면, 알맞은 감독자의 지휘 하에 재단 반공학자anengineer들이 해당 작업을 수행한다.
SCP-4485의 영향을 입은 재단 유럽 기지는 모두 추후 공지 시까지 무기한 폐쇄한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유럽에서 활동하는 재단 직원 92% 1구체적으로는 제77기지 이외의 모든 인원.
가 SCP-4485에게 노출될 위험이 있다. 제77기지는 유럽 내 1차 격리 및 연구시설로서 기능하며, 더불어 깊은우물-9가 SCP-4485를 특히 연구 및 격리하는 데 집중한다.
SCP-4485를 격리하려면 또한 재단에게는 제도 차원에서 변화가 필요하다. 이하는 현재 재단이 추진하는 내용의 목록이다.
- 논리 평가, 일명 "오리엔테이션"을 전 등급의 모든 직원에게 실시한다. 이성적/논리적 사고가 흡족한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직원은 재단에게 위험요소가 되는 것으로 간주하여 즉시 처분한다. 해당 인원들이 이미 이전에 오염되었을 위험이 있으므로, 처분 후에는 스크랜턴-야테스 초문화적 해리 엔진 내에 격리해야 한다.
- 윤리위원회는 해체한다. O5 평의회 투표 (11-2) 에 따라 윤리위원회는, HANSARP를 격리 및 말살하는 데 불필요하며 오히려 유해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윤리위원회 위원들은 전원 기능에 부적합하며 오염의 소지가 있다고 간주되었다.

스크랜턴-야테스 초문화적 해리 엔진은 오로지, 어떤 물체 또는 독립체가 그 본질로 말미암아 인간의 문화적 자아복합체egoplex의 선천적 관습 및 구조를 위반하며 또 SCP 재단 감독관 평의회에서 확립한 관습현실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경우 이들을 수용할 목적으로 존재한다. 스크랜턴-야테스 엔진의 운용 및 정비 작업은 깊은우물-9 운용제어단이 SCPF 에너지제어 및 자원강화부와 협력하여 담당한다.
스크랜턴-야테스 엔진은 이하의 3가지 개별 하위 시스템이 모여 어레이를 이루는 방식이다.
격리 차폐막: 스크랜턴-야테스 엔진의 최외층은 격리 차폐막으로, 방탄나노섬유층 위로 티타늄 합금판을 덮어 이루어진다. 등급에 걸맞은 제작 프로토콜을 따른다면 이 차폐막은 깊은우물 기지의 깊이에 힘입어 지표면에서 5mt급 핵위력으로 충격을 입더라도 이를 견뎌낼 수 있다.
격리 하우징: 스크랜턴-야테스 엔진의 중간층은 격리 하우징으로, 주로 콘크리트와 강철로 이루어진다. 해당 구획을 구성하는 부품은 안쪽을 비워 홈을 파놓은 거대한 콘크리트 원통 (높이 4m × 지름 30m) 으로, 이들이 여러 개 수직으로 쌓여 깊은우물의 통로를 이룬다. 현재 격리 하우징들은 배치상으로 모두 11개 구획을 이룰 수 있으며, 필요 시 아래로 15개 구획을 추가로 구성할 공간이 남아 있다. 기존 구획 상부에 추가 구획 부품을 배치할 수 있도록 현재 구획들을 하강시킬 수 있는 전동 엘리베이터 시스템 또한 구비되었다.
각 격리 구획은 하나마다 극저온 안정 상태를 유도한 인간 2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더불어 각 구획에는 SCP-4485 관련 물품 및 개체를 다수 저장할 보관함이 딸려 있다. 이 보관함, 그리고 극저온 모듈들은 지표면상의 보관 용기에서 공급하는 액체질소로 기능을 지속하며, 인근 변전소에서 재생 과정을 거친다. 엔진이나 액체질소 펌프가 동력을 상실했을 경우, 극저온 자동안전장치가 발동되어 각 구획을 액체산소로 채움으로써 격리 상태를 긴급 유지한다.
해리 엔진 코어: 스크랜턴-야테스 엔진의 최내층은 해리 엔진 코어로, 이전에는 SCP-████-█로 등록되었던 바 있다. 엔진 코어는 심리 반응에서 인식 능력을 해리시킴으로써 안에 격리된 SCP-4485-A와 -B 개체들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재단 인원은 작동 중인 엔진 코어 내로 진입하지 못한다. 코어에 노출되면 심리 상태가 급속도로 파괴되며, 대부분은 뇌가 뇌사나 퇴행 상태에 빠지게 된다.
또한 엔진 코어는 작동 시 시간 침강 기능 또한 수행하며, 그 범위 반경은 스크랜턴-야테스 엔진 전체를 망라하는 데 충분하다. 현재 지속 가능한 비율은 코어 외부 [46]일 대비 내부 [1]일이다.
이상의 절차에도 불구하고 SCP-4485는 현재 재단의 격리 능력을 넘어선 것으로 간주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하의 요스 박사 보고서 참조. 05 평의회는 SCP-4485를 격리할 수 있다면 그 어떤 수단을 동원해도 좋다고 특별히 허가하였다. 승인은 불필요하다.
SCP-4485는 독일계 프랑스 예술가 장 "한스" 아르프Jean "Hans" Arp가 집필한 작은 가죽표지 책이다. SCP-4485 자체는 평범하게 생겼으며, 다소 해지고 약간 빛이 바랬다. 책등에는 저자의 이름이 블록체 대문자로 가죽에 찍혀 있다. SCP-4485의 앞표지에는 "gott ist ohne zweck"라는 말이 간단한 물고기 그림 아래에 쓰여 있다.
SCP-4485는 급성 변칙성을 띠지는 않으나, 대상을 읽은 인물은 그 안에 든 단어들에게 변칙적 영향을 입게 된다. SCP-4485 안에는 다다이즘 유풍의 문장들이 쓰여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아무 의미 없는 내용이며 문장끼리 서로 관련도 없다. 문장들 사이에는 추상적 도형, 동물, 사람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SCP-4485를 읽은 인물에게는 다음 두 가지 현상 중 하나가 나타난다.
- (SCP-4485-A) SCP-4485를 읽었으며 최근에 정치적/문화적 견해를 강력하게 지니던 사람은, SCP-4485 속에 든 "헛소리"를 극렬하게 거부한다. 해당 인물들은 처음에는 종류를 막론하고 자신의 입장을 더욱 강경하게 주장하다가, 나중에는 그 외의 화제로는 아예 이야기를 하지 못하며 자기 입장에 의문을 품는 자에게 언행이 거칠어진다. 시간이 지나며 해당 인물들에게는 물리적 변화 또한 발생하는데, 자기 몸 대부분 위로 단단한 수정체 구조가 (주로 칼슘으로 이루어져서) 생겨난다. 이 구조는 나중에는 온몸을 모두 뒤덮어 버리는데, 이때도 해당 인물들은 공중에 떠다니는 채로 움직일 수가 있다. 이 현상의 기작은 현재 불명이다. 해당 인물들은 항상 적대적 태도를 표시하며, SCP-4485-B 개체들과 다른 SCP-4485-A 개체들을 만드는 매개체로 작용할 수 있다.
- (SCP-4485-B) SCP-4485를 읽었으며 특별히 이념이나 정치철학을 굳게 고수하지 않던 사람은, 행동에서 무감정한 태도가 급증하게 된다. 그리고 머지않아 추가로 기이한 행동들이 잇따른다. 해당 인물들은 이상하고 무의미한 질문을 던지거나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을 꺼내기 시작한다. 해당 인물들과 대화하는 다른 인물들 역시 나중에 똑같은 변칙적 영향을 받게 되며, 이 영향은 어떤 시청각적 수단을 이용하더라도 퍼질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며 해당 인물들에게도 물리적 변화가 발생하는데, 서로 사이의 차이점이 줄어들며 점점 더 단순한 형태로 몸이 바뀐다. 어떤 위치에 해당 인물들이 축적된다면 그 구역의 논리적 초구성logical super-construction은 와해된다. 해당 효과의 발전 과정은 정량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우나, 영향 반경은 기하급수적 추세를 따르는 것으로 보인다.
SCP-4485-A 및 SCP-4485-B 개체들 관련 자료를 보려면 아래의 요스 박사 보고서 참조.
보안 채널: 37066A983DBEF644B6E4CCF6D1E2456D
제출자: SCP-4485 연구수석 이난 요스(Inan Yoss)
유럽의 현 상황에 관련된 걱정 어린 질문들이 많았음을 저도 알고 있습니다. 당연하겠습니다만 요주의단체 HANSARP의 변칙적 특성을 격리할 우리의 능력이 어떻게 되는지 진지하고도 타당한 우려가 많습니다. 맨 먼저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의 SCP-4485 및 HANSARP 격리 활동 일체는 현재 그 어느 때보다도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HANSARP와 관련된 인물 최소 99.6%가 현재 재단 깊은우물-9 속에 격리된 것으로 저희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신종 위협의 정확한 본질을 이해할 수 있도록 HANSARP가 뭔지, 어디서 유래했는지, 이루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같은 정보를 알아두시는 것 또한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SCP-4485는 자체전파성 문화적 의식의 원천으로, 1966년 장 아르프가 사망하고 머지않아 스스로 발현했다고 저희는 여기고 있습니다. 아르프가 HANSARP를 퍼뜨리고자 변칙 수단을 이용했는지, 아니면 아르프 본인이 변칙성을 띠고 있었는지는 확신할 만한 근거가 없습니다. SCP-4485를 분석한 결과 대상 자체가 변칙성을 띤다는 증거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현재 저희는 SCP-4485와 관련된 변칙성의 원천이 전적으로 인간이 대상과 상호작용하는 속에 깃들어 있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SCP-4485는 인간을 바꾸지 않습니다. SCP-4485를 읽거나 그 내용을 들음으로써 인간이 바뀔 뿐입니다. SCP-4485는 마치 열쇠와 같습니다. 완전히 무작위로 뽑힌 형태를 지녔지만, 질서를 요구하는 인간의 정신세계 속 자물쇠에 정확히 맞아들어갑니다. 자물쇠가 열리면 정신은 스스로 바뀌고, 정신 주위의 세계가 바뀌게 됩니다.
SCP-4485-A와 SCP-4485-B가 대변하는 것은 이 무기가 된 무의미함을 대면했을 때 나타나는 두 가지 반응입니다. 바로 무감과 거부감입니다.
자기 입장을 강경하게 표시하지 않는 사람은, SCP-4485나 다른 SCP-4485-A 개체가 신봉하는 무의미의 패턴에 노출되면 SCP-4485-B가 됩니다. 이 대상들을 이들이 대변하는 초자아와 합쳐서, 저희는 HANSARP라고 부릅니다. 이는 무질서한 생각으로 된 메타구조이며, 단 한 가지 목적으로 존재합니다. 이성을 말살하는 것입니다.
이 목적을 성취하는 수단이 바로 SCP-4485-B의 논리적 정반대 개념, SCP-4485-A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SCP-4485-B 개체들이 보여주는 무의미와 무질서의 개념들을 거부하는 이들이 바로 SCP-4485-A 개체들입니다.
SCP-4485-B가 HANSARP의 의식으로서 자신을 인간성의 껍질 속에서 떼어내고자 믹서기를 동원하고 있다 한다면, SCP-4485-A가 그 칼날입니다.
SCP-4485-A 개체가 민감한 인물과 접촉한다면 SCP-4485-B로 변화하는 과정을 유도하기에 충분합니다. 보통의 자연적인 속도보다 더 빠르게.
SCP-4485-A에게 노출된 인물은 충격과 공포에 휩싸였다가, 이내 거부감 또는 무감으로 뒤덮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에게는 더욱 침착하게 이성적으로, 재단과 현실에 닥쳐온 이 위협에 대응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몇 달 이내로 재단 직원들은 모두 SCP-4485 의무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됩니다. 해당 오리엔테이션을 최대한 일찍 마치는 것이 재단과 여러분에게 최선의 이익이 됩니다. 자세한 상황은 추후에 상사에게 직접 설명을 들으십시오.
재단 직원들이 끊임없이 협동하고 05 평의회가 정교한 조치를 내린다면, 이 위협은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아시다시피 이 공문은 반항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인물들, 특히 윤리위원회가 해체되기 전부터 완고하게 저항하던 자들에게 다소 격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던 바 있습니다. 해당 인물들은 전부 저희가 감시 중이며, 격리 지속에 불리할 시 얼마든지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중요한 사항은 이렇습니다. 확고하게 말씀드립니다만, 대상은 처음부터 저희를 노렸습니다. SCP-4485에게 유럽 전역의 수천 명이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노출되었습니다. 그저 SCP-4485에게 직접 노출된 것만이 아니라, 갖가지 물품들과 예술 작품들에 노출되었습니다. 저희가 치우러 나설 수밖에 없었던. 그래도 우리는 운이 좋았을지도 모릅니다. 기지들이 대부분 현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었으니. 피해자 수는 이제 아예 셀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지만, 내부 교대 체계를 주로 적용한 제77기지 사실상 한 곳만이 살아남았다고 표현할 수는 있습니다. 대륙 전역에 걸쳐 300개 넘는 기지를 폐쇄했고, 수백 가지 물품들과 독립체들을 다시 안전한 시설로 비밀을 유지하는 채로 옮겨야 했습니다. 이 작업의 비용 때문에 저희는 파산 일보직전입니다. 전초기지를 다시 건설하고는 있으나, 필요 인원을 훈련하고 기존 시설을 강화하는 데만 몇십 년이 걸릴뿐더러 수억 달러가 넘는 돈이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 유럽을 저희는 상실했다고 봐야만 합니다.
설상가상인 점은 저희가 세심하게 행동에 나섰는데도 HANSARP는, 우리가 격리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해리 엔진 내에 수용된 사람들은 폐쇄된 기지 내에 있던, 쉽게 이송할 수 있었던 직원들뿐입니다. 보안 인원이나 잡역부, 휴가 나간 사람, 다른 기지로 가다가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실종된 사람, 그렇게 다 해서 65%를 저희는 처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수백 수천 명이 초지능이 기능한 채로 있을 텐데 저희는 어떻게 찾을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저희 충격팀은 나날이 HANSARP 물품을 끊임없이 발견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대상은 유럽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그 어떤 격리도 지속 불가능합니다. HANSARP를 격리할 만큼 큰 기지는 없고, HANSARP는 매일 더 자라납니다.
최악의 사실은 SCP-4485-B들이 같이 있으면 논리에 미치는 유해한 효과가 더욱 강렬해진다는 점입니다. 십여 명만 한 마을에 모여도 그 반경에서 이성이 몇 달은 황폐화됩니다. 좋건 싫건 저희는 벌써 그런 사람들 수천 명을 지하의 아파트 건물 크기 거품 하나 속에 몰아넣어 뒀습니다. 다시, 확고하게 말씀드립니다. 해리 엔진은 기적 같은 기계이기 앞서 한갓 기계입니다. 예비 기계 또한 기계일 뿐입니다. 이 장치의 안전을 담보하는 것들은 다 기계고, HANSARP가 이 시스템을 뚫고 들어올 방법을 찾아낸다면 그 이후는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떻게든 살아보겠다고 발버둥치다가 우리는 폭발력 가공한 화약으로 폭탄을 찰랑찰랑하리만치 채워넣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논리적으로는 불 붙일 수 없다는 심지를 달아놓고, 그 폭탄을 지켜내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사실에 따르면 불이 붙는지 안 붙는지 신경쓰지도 않을 놈들한테서.
이 보고서에 문서 하나를 첨부합니다. 저희가 마지막으로 불태운 기지를 일소할 때 회수했습니다. 이 문서를 살펴본 제 결론으로는, HANSARP는 압니다. 이미 우리 안에 있습니다, 존경하는 평의회 의원 여러분. 빨리 행동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