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솔직히 말해서 왜 케테르인지 모르겠군요.
등급 설정에 대한 설명을 좀 해주실 수 있나요?
사라져버리므로 완전한 격리가 불가능하고, 영향받은 사람에게 사망을 유발하므로 위험하고, 인적이 드문 곳에서 나타나므로 막기도 힘들다… 라는 격리 난이도를 생각해서 케테르로 생각했습니다. 너무 높은 등급인가요?
처음 뵙는 분이시군요. 첫 작품치곤 망작은 아닌 것 같네요.
격리가 불가능하다면, 그걸 격리해야 합니다. 이번 작품은 나쁘진 않으나,
이와 같은 격리가 불가능한 종류의 SCP 는 대체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번 작품의 경우 이 비격리 특성이 아주 나쁘다고 평가할 수 없는 이유는,
그 이면에 "모든 버려진 삽을 의심하고 경계하라" 는 메시지가 포함됐기 때문이죠.
뭐, 이런 종류의 시도가 드문 건 아닙니다만, 이건 중간 이상인 것 같네요.
말 그대로 "제 무덤을 제가 파는" 내용이라서 다소간 우습기도 했습니다.
다만 실험 기록은 너무나 지루했고 무의미해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요약해서 설명 부분에 추가하신 후 지우심이 좋을 듯합니다.
만일 실험 기록을 날리고 설명 부분에 덧붙이신다면 +1 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차후에는 샌드박스를 활용해 주세요.
저는 이 SCP 를 샌드박스에서 본 기억이 없군요…
안녕하세요. 첫 작품은 아닙니다. 2년 전에 SCP-071-KO와 SCP-526-KO를 썼습니다.
그 외에도 두개인가 더 썼는데 모두 퇴짜 맞았습니다…
실험 기록은 제 생각에도 좀 쓸데없는 것 같은데, 혹시라도 "만약 삽질을 할 팔이 묶여있거나 아예 없으면 어떻게?" 같은 의문을 가질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써넣어 봤습니다. 좀 간략화 해보겠습니다
아… 그래서 제가 기억을 못 하고 있었나 보군요.
아무튼 샌드박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삭제당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험 기록은 격리상 정말 도움이 될 만한, 관심을 가질 만한
몇몇 내용만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의 경우를 들자면,
그냥 다 날리고 설명 부분에 관련 내용을 적어두시면 됩니다.
만일 영향을 받은 사람의 팔을 구속하거나, 영향을 받은 사람의 팔이 아예 없을 경우에도 땅을 굴착하는 행동은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진행된다. 현재까지 이러한 행위를 제지할 효과적인 방안은 제시되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요.
케테르(Keter) 등급의 대상은 아주 특별한 격리 절차를 요구하면서, 무자비하게 위험하기때문에 전력을 다해서 격리시켜야합니다. 또한, 케테르 등급의 대상은 그저 그들이 많은 관리와 자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상 격리가 어렵습니다. 케테르 등급은 다른 SCP들과 차별화되어야하며, 또한 그것만이 가지고있는 고유의 위험이 있어야합니다.
케테르 등급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렇게 위험해보이진 않네요
다만 내용 자체는 좋았습니다
참신하고 재밌게 쓰셨네요 +1
그걸 정확히 그 위에서 쓸 리도 없고…
아마 출생지/최후 거주지 기준 아닐까요? 그 선은 인공적이니까 이게 영향을 안 받을 수도 있겠네요.
SCP-212-KO-1에 위치추적장비를 부착하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실패한 것은 삽에 부착하는 것이지, 희생자의 신체에 부착하는 시도는 없었던 게 맞습니다. 성공할 가능성도 있지만, 아마 장치는 흙 속에 파묻힌 채 남아있고 유해만 사라지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