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아직 번역되지 않은 것인가요?
가이드 허브의 재편…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정/보완을 제안합니다. 삭제되거나 없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도 많고, 현재 시대의 흐름에 맞게 문서를 수정하거나 (꼭 필요하진 않더라도)새로 번역/작성하는 것도 생각해 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세이 같은 것도 작성해 보면 좋을 것 같고요(저는 지금 아이디어가 하나 있긴 한데…괜찮은지 모르겠네요. 나중에 챗방에서 이야기하게 될듯 합니다).
한위키에서 만들어진 걸 제외하면 링크가 없는 건 대부분 미번역 가이드/에세이입니다. 추가 번역과 재번역, 한위키 실정에 맞는 수정 등은 필요하겠습니다만…
에세이는 다들 필요하다 싶으면 쓰세요. 내용이 적절하고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비평 거쳐서 여기 올릴 수 있습니다.
피드백 잘 받는 법의 등재를 요청합니다. 아울러 앞서 논의되었던 안내 페이지의 전면적인 개편…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 피드백 잘받는법 이거는 본사에도 안내 허브에는 안 올라 있는데… 다른 "허브에 없는 가이드/에세이"도 고려해 보면 좋겠네요. 특히 그 학명 그거는 일위키 안내 허브에는 올라 있기도 하고…
안내 허브를 한국 위키의 환경에 맞게 개편해야 할 필요성을 많은 분들이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말하자면 본사 페이지와는 다른 길을 가야 한다는 걸까요. 이에 따르면 어차피 본사 가이드를 취사선택하여 등재해야 하기에 본사 안내 허브에 없는 에세이를 넣는 것에도 크게 문제는 없을 거라 봅니다. 결국엔 안내 허브를 누군가 총대 메고 개편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거기에서 논의해 봐야 할 것 같네요;(이전의 영위키 실정에 맞는 가이드들을 존치할지, 밀어낼지에 대해서-라던가 결정할 게 많겠네요) 부담스러운 일인 이상, 누군가 맡아주기를 무턱대고 고대할 수는 없겠지만요..
스탭 only 문서인 줄 알았는데 일반 회원도 편집이 가능한 문서라 개정안을 반영해 수정했습니다. 절차상 문제 있다면 롤백해주시구… 왜 이런 개정이 이루어졌는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토론을 참고해주세요.
영어 사이트쪽 안내 허브가 크게 개편되었는데 분류도 잘 되어있고, 또 에세이와 안내마다 간단한 설명도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고 유용한 에시이 및 안내들(재작성 안내, 크로스링크 안내, 진의 공저 조언들, 등)도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된 원문 형식이 기존 것보다 이해에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기에 개편을 제안합니다.
역사에서 63번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