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나 이야기를 한 번도 쓰지 않은 사람도 비평에 참여할 수 있는 건가요
비평 정책 / 토론
Forum
» 페이지별 토론 / 페이지별 토론
» 비평 정책
유저를 가입날짜로 펀단하거나
펀단을 판단으로 수정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증에 대해 확실하지 않은 지식을 알려주지 말 것을 추가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자칫하면 고증이 더 엉망으로 될 수도 있으니까요. 고증에 대해 비평을 하고자 한다면 사전이라도 한 번 보고 나서 비평을 하는 방향으로 갔으면 합니다.
- 어쩌면 당연하지만, 게시글을 꼼꼼하게 읽은 후에 비평을 할 것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의 속뜻을 파악하는 건 물론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게시글에 명확하게 써 있는 내용이라도 확실히 이해하고 비평을 해야겠죠. 게시글도 다 읽지 않은 사람이 비평을 하는 건 밑반찬만 집어 먹고 식당 평가를 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물론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그 내용이 난해하고 엉망이면 할 말이 없지만…
딴소리지만 번역을 모바일로 하셨다고요?! 대단하시다…
전 모바일로는 번역은 고사하고 긴 글도 쓰기 힘들더라고요.
엄지손가락이 엄청 아프고 손목은 쑤시고 폰은 무겁고 어께며 목줄기도 아프고 눈도 빠지겠고 탭 넘겨서 단어 하니 찾다오면 쓰던 거 없어져 있고… 아……
마지막 사항을 제외하면 젊어서 가능하신건가 물론 저도 어린 축이긴 하지만요.
여긴 아예 대문짝만하게 있네요.
안내 허브 개편 스레드에서 이미 지적사항으로 나온 건입니다. 논의를 분산시키지 말고 해당 스레드에서 논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각 페이지별 포럼으로 흩어지면 막상 적용 작업할 때 혼란이 생깁니다.
원문이 전체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톱바에서 링크로 이어지는 안내 페이지인 만큼 재번역이 시급해 보입니다.
/forum/t-770528/#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