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6의 실제 효과는 고통을 억제하는 것 뿐이고 다른 개체들은 그렇게 태어났을 뿐인 개의 능력을 악용하는 것을 수도 있어요.
어쩌면 916은 근처에서 자살하는 사람들을 먹이로 삼고 다른 사람을 유인하기 위해 목소리만 남겨뒀을지도 모릅니다.
작성자는 읽는 사람들의 그 어떤 추측도 그럴 수 있다고 말하고 있어요.
작성자가 전쟁과 관련지어 설명한 코멘트를 한국어로 적당적당히(일요일 아침부터 영어 읽기 싫…) 옮겨 볼게요.
당신이 대상의 근처에서 죽은 사람들의 운명에 대해 얼마나 관심있는지에 어느 정도 좌우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넣고 잠궈서 그걸 단속하고 지키는 데에만 관심있다면 이 개체는 당신을 오싹하게 만들지 못하겠지요.
하지만 "영혼"이 천국에 가느냐 혹은 각자 생각하기 나름인 가짜 천국에 가느냐, 혹은 그들이 먹혀버렸거나/동화되었느냐 하는 효과의 결과에 대해 궁금해한다면… 그러면 이건 좀 미스테리해질 겁니다.
만약 당신의 이 개의 주인이라면 전쟁 지역으로 가실 때 데리고 가시겠습니까?
친구가 적의 총기에 목이 떨어졌습니다. 당신은 공격을 받았고 살아남을 수 없어요. 하지만 크고, 친근하고, 털 달린 동료가 위로해주고 고통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당신 친구의 목소리가 그곳은 평온하고 모두 괜찮을 거라고 알려줘요. 그곳에는 뭔가 더 나은 것이 당신을 기다리고 또 더이상 싸울 필요도 없습니다.
아니면
그가 잡아먹은 사람들의 영혼을 거느리고 있는 케르베로스 스스로에게 크게 벌린 목구멍 안으로 들어오라 유혹당하고 있다면요?
대답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