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83-KO / 토론
Forum
» 페이지별 토론 / 페이지별 토론
» SCP-083-KO
다음 위키 페이지에 관한 토론입니다. SCP-083-KO.
동감입니다. 보통 시계면 시간이동이면 시간이동이지, 공간이동은 잘 안 나오죠.
시계 시간판을 위도 경도 개념으로 치환한 것도 참신하구요.
처음엔 지나친 편리성(위험물을 피하고 바다에선 알아서 선박을 찾아가는 것) 때문에 조금 작위적이지 않은가, 했는데 프로메테우스와의 연계점을 통해 바로 납득했습니다. 추천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게, 이 녀석은 인간 외의 다른 물체는 이동시킺 못하나요? 움직일 수 있다면 그 한도는 어디까진가요? 만약 인간 한정이라면, 신체만 움직일 수 있는건지, 의류 등 소지품도 함께 움직이는지, 역시 그 한도는 얻까진지 궁금합니다.
몸에 다 닿는 거 다 되면 짐 싸들고 하와이로!
원래 계획했던것은 시계에 접한 모든것 즉 사람말고도 물체도 옮길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시계가 있던 공간도 옮겨야하나 고민했습니다. 그냥 그게 탁자위에 있었으면 탁자만 옮겨질수 있으나, 방바닥에 있으면 그 방만 때어져서 옮기는 건 좀 아니다 싶어서요. 그렇다고 건물을 옮기는것도 더욱 아닐거구요.
음…그냥 이동성이 있는 물체도 가능한걸로 정할까요.
지나치게 무난하게 다가올 수 있는 위험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험 기록이 별다른 큰 반전 없이 끝나서 오히려 더 신선했던 거 같습니다
(보통 이쯤 오면 [데이터 말소]와 XXX명의 사망자, 추후 실험 중단 같은 것이 올 타이밍인데 평화롭게 끝나서)
만약 살을 붙인다면 이를 군사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재단의 노력? 같은게 떠오르네요ㅋ
/forum/t-609934/scp-083-ko#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