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링크가 깨졌습니다. 다른 사진 하나는 업로드가 안 돼있는 것 같네요..
시█ 이거 뭐야 시█…
— 나인티
SCP-3000 경연에서 3위(+267)를 차지한 작품입니다. 펠님의 기대, 격불님의 염원에 이 글로 보답(?)드릴 수 있길…
재단 글을 읽다 보면 SCP에 감정을 이입할 수도 있고, 재단에 이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백퍼센트 뒤엣것이고요… 그리고 아주 █같아집니다. 저는 한 번도 공포영화를 보러 가 본 적이 없는데, 이런 기분이었나 싶습니다.
(고백하건대 사실 저는 글을 두 번 읽고야 이게 무슨 글인지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번역하다 시█ 시█ 시█ 정말 5초 동안 아무 말도 못 하겠는 순간도 있고… 음 변명을 하자면 본사에서도 글을 보고 그림이 잘 안 그려진다는 평이 많았기는 합니다)
원래 설정은 Mount Fremont 화재초소였습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내부 구경하는 영상까지 찾아놨었는데, 사진 올리려고 원 페이지 다시 찾아가 보니 어제 Jekeled가 다른 데로 바꿔놨습니다. 아 왜 굳이…
이것 말고도 피부가 어떻게 됐다 하는 사진들을 중간에 넣었는데, 별로 의미 없는 사진 같다는 지적에 내렸다고 하네요.
엘펜님, 한글 맞춤법 부록 "줄임표" 규정 붙임 2에 따라서 말줄임표는 마침표 세 개를 찍는 것도 허용합니다. 다만 내용상 마침표가 꼭 있어야 할 때는 마침표를 따로 찍어야 한다(즉, 다 합쳐서 네 개)는 규정은 제가 알지 못했네요.
대문자는 강조하지 않는다는 규정은 주지하고 있었습니다만, 맨 마지막에 강조가 세 개나 붙어있는 부분 때문에 윌리엄스가 아네트의 이름을 부르짖는 세 단계를 어떻게 살릴까 고민하던 끝에 살리게 됐습니다.
설레발인 것 같긴 한데,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모를 복선이 있네요.
Mod-1: 다들 어디 있나? 생존 확인!
Mod-2: Mod-3.
Mod-3: Mod-5.
Mod-4: Mod-2.
Mod-5: Mod-4.
그냥 서로를 확인하는 걸 수도 있지만, 만약 이게 자신의 생존을 보고하는 거라면…
SCP-3333이 재작성 예정입니다. 필진은 원작자 Jekeled 말고도 서닌장, minmin이 있습니다.
전에 제켈레드가 자기 글의 86%를 지웠던 거 기억하시나요? 사실 3333도 삭제될 예정이었습니다. 불만족스럽다는 이유로. 그걸 안타깝게 여긴 서닌장이 제켈레드에게 내가 다시 써도 되겠냐고 제안…한 게 아닙니다. 오히려 제켈레드가 서닌장에게 "당신이 이걸 재작성하지 않으면 삭제하겠다"라고 선언했어요. 외려 서닌장은 이걸 재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여겼지만, 이걸 살려두고 싶다는 뜻에 어쨌든 논의를 거쳐 이렇게 1차 재작성본이 나왔습니다. "1차"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아직 민민 편집이 반영이 안 돼서 그렇습니다.
제켈레드판을 보고 되게 겁먹었던 게 엊그제 같아서 솔직히 저도 업데이트 안 했으면 좋겠는데, 어쨌거나 달라졌고 제켈레드도 만족한다 하니 머지않아서 편집해 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