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비원: 카버 박사님! SCP-1048이 제24기지에서, 보고되지 않은 이상현상을 일으켰습니다. 전체가 인간의 귀로 만들어진 다른 곰인형 모양 개체를 대동하고 있습니다.
카버 박사(A): 뭐라고? 당장 1048과 개체의 위치를 알려 주게. 보안 부대를 지체없이 배치하겠네. 이거 1048의 변칙성을 원점부터 다시 탐구해야 할 수도 있겠군.
카버 박사(B): 그래? 하지만 1048은 여전히 깜찍하다네. 개체는 잘 설득해서 회수하고, 1048은 더 힘껏 껴안아 준 다음에 "다음에 그러면 안 돼요!"라고 단호하면서도 부드럽게 꾸짖어준 다음 레고 장난감을 갖다 주도록!
카버 박사가 얼마나 경험이 쌓였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 경우라면 A를 선택하리라고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의 귀는 좀 끔찍한 상황이긴 하지만, 그런 점은 차치하더라도 지금까지 재단이 경험한 적 없는 사건이 일어났는데 B를 선택하는 건 너무 태평하잖아요.
연구원: 박사님. 저거 하나 데려다가 숙소에서 같이 지내도 되냐고 하면 미친놈 취급받겠죠?
박사: 음… 999는 원한다면 언제든 기지 내를 돌아다닐 수 있으니 지정된 기간 동안은 같이 있을 수도 있겠지.
지금으로서는 이 내용이 B를 선택한 것과 같다는 인상입니다. 안일한 태도에서 사건이 촉발된 점은 좋습니다만, 안일함 자체에 근거가 전혀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