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74-KO, 세종 mk.2입니다. Agent S K님께서 포기하신 별칭을 받아 쓴 SCP인데, 퀄은 자부할 수 없으나 아이디어 자체에 대해서는 자부하고 있습니다ㅋㅋㅋ 보자마자 생각이 난 경우는 처음이었던 것 같네요. 아이디어가 작품 내에 잘 녹아들었길 바랍니다.
작중 나온 사진 중 세종 눈깔빔은 Payroy님께서 저작권 무료 이미지에 합성해 주셨고, 지천탁유고의 이미지는 aftergduo님께서 링크를 제공해주셨으며, 마지막의 샤워기 사진은 Cresendo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고증과 구문 면으로 큰 도움을 주시고 비평해주신 Salamander724님, 중세 국어 대사에 크나큰 도움을 주신 aftergduo님, 감상평과 비평을 주신 Bangja님, quilt님, 수신도를 출연시킬 수 있게끔 도움을 주신 shitmetal does not match any existing user name님께 감사드리며, 뇌수종이라는 아주 좋은 캐릭터를 만들어 주신 Mysteryinc.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별칭 인터셉트 전날 제 꿈에 나오신 거대 세종대왕께도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이 존재가 아니었다면 이러한 아이디어가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렸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