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후 작업하실 분들께 한가지 안내사항이 있는데, 테마 코드에서 수정한 선택자가 모바일 대응 코드(@media와 가로폭으로 선언된 중괄호)에서 다시 등장할 경우 그 부분이 시그마-9와 완전히 동일하더라도 테마 코드에서 직접 선언을 해 줘야 모바일 환경에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코드가 읽히는 순서 때문인 것 같네요. 일반적인 테마 제작 환경에서 이에 해당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CSS 정책은 당장 시행되고 있는 규칙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검색 이외의 어떤 방법으로도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사실상 이미 정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뿐이 정책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인데 이는 정책의 인지도와 함께 실효성을 크게 약화시킵니다. 사람들한테 물어 물어 알거나, 작품 올렸다가 댓글에 CSS 정책 위반이라는 말 듣고 찾아보거나 하겠지요. 이 상황에서 안내 허브 개편할때 같이 하자고 사안을 미뤄두는 것은 정책을 유지할 마음이 없는 것으로뿐이 보이지 않습니다.
한위키의 논의 속도를 고려하면 안내 허브 개편은 적어도 지금 당장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고, 한위키의 안내 허브는 달력이 올라와 있는 등 본사와 상당히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임시로 올려두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