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왔군요. 비평에서 이야기했던 대로 추천합니다.
SCP-161-KO / 토론
Forum
» 페이지별 토론 / 페이지별 토론
» SCP-161-KO
다음 위키 페이지에 관한 토론입니다. SCP-161-KO.
아이디어는 흔한 "야전교본"의 자동화 만능화 버전이네요. 격리 절차에서 3등급 허가를 요구하는 것에 처음엔 의문을 품었었는데, 접힌 부분에서 납득했습니다. 짧고 간단한 아이디어임에도 탄탄하고 괜찮은 내러티브가 있네요. 추천합니다.
- 1페이지에 주기된 관등성명은 "이병 ███"이 나을 것 같습니다. 군에서 서로 부를 때 말고 자기 계급을 지칭/주기할 땐 계급 + 성명 순으로 사용하니까요.
- 설명 본문 마지막의 "███ 병사"는 그냥 병사나 이름 중에 하나만 쓰는 게 어떨까요?
- 휴가 중에 봤으면 첨부 사진들에 그래픽 작업 해드렸을 텐데… 포토샵 가능하신 분이 조금 만져주면 진짜 그럴듯하게 될 것 같습니다.
[데이터 말소]라고 띄어쓰기가 안 된 점이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만 내용 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이런 부류의 SCP는 타우미엘 만들고 마음대로 써먹을 법도 한데 적합한 이유를 대면서 그러지 않으셨군요.
저 수첩 내용은 직접 그리셨나요? 나름의 정성을 쏟은게 눈에 보이는군요.
추천드립니다.
띄어쓰기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비평감사드립니다!
옙 직접 그렸습니다. 프린트하기에는 작성한때가 주말이어서 하기 힘들기도 해서 바로 그려서 만들었습니다:)
이미지가 작아서 글씨가 잘 안보이는 문제가 있네요. 아래 서식을 써서 해결해보시는건 어떤가요?
[[include :scp-sandbox-3:image-zoom name={$name}|caption={$caption}|width=300px|align=right]]
{$name}을 이미지의 파일 이름이나 주소로 변경합니다. {$caption}은 이미지 아래에 쓸 텍스트로 변경합니다. 너비와 정렬은 SCP 문서 표준으로 설정되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forum/t-11997516/scp-161-ko#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