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방 안내를 대충 완성했습니다. 뭐 더할 게 있다면 언제든지 의견 부탁드려요.
스태프 분들은 가능하다면 대화방에 접속해 주세요. IRC와 달리 디스코드라서 휴대전화 앱을 통해 상시접속이 가능합니다.
기본 규칙에서
대화방에서 SCP를 평가받는것은 좋습니다. 다만 도가 지나칠 경우 대화방의 분위기를 흐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염두해주세요. 비평이 완전히 묻히지 않게 신경 써 주세요.
이 내용은 사간원이 생겼으니 삭제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트가 올라온 시점 (2019년 7월 2일) 또 디스코드 서버가 터졌습니다. 네, 또요.
이 포스트가 올라오기 며칠 전에도 전 세계적으로 터졌었죠.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젠 IRC 시절때보다 더 절실하게 대피소가 필요해졌다고 느끼는겁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요, 아닐수도 있고요)
제 생각으론 IRC를 대피소로서 부활시키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은,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위의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아마 될 겁니다
역할놀이는 금지됩니다. 역할놀이는 친목의 원천이며 대화방의 기능을 매우 방해합니다.
역극도 역극인데, 요즘 디코 올드비들의 컨셉질이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두번 장난도 아니고 접속시마다 컨셉질을 미는 분들이 없잖아 있고, 이게 용인되는 인상이 계속되다보니 재단 디코가 친목질한다는 얘기를 들어도 할 말이 없다고 봅니다. 명색이 공개 챗방인데 선을 한 번 그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상기 역극 금지 규정에 컨셉질 금지를 추가할 것을 제안합니다.
동의합니다.
우리 디코의 경우 귀여운 척, 맥락없는 외국어 회화, 올드비를 추켜세우는 장난성 발언 등이 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특히 귀여운 척이요.
디코를 잘 들어가지 않는 턱에 귀여운 척이라고 하니 상황이 어느 정도 심각한지 감이 잘 안 잡히는데… 친목질에 가깝게 보인다면 금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찬성합니다.
옛날 IRC 시절 글라도스 드립같은 것도 지금 기준으론 컨셉질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오던 사람만 오던 때에는 그러려니하며 넘어갔지만, 이런 환경에 위화감을 느끼는 방문자 및 회원들이 많았기에 이렇게 정책적 제안까지 제시된 겁니다.
찬성하며 추가합니다.
물론 한두번 정도는 가능한게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농담식으로 장난을 칠 수도 있고요
다만 이것이 꾸준히 반복이 된다면 역극이나 다름 없다는 의견에도 동의하며, 오히려 뉴비와 올드비를 나누는 장벽이 될 수 있다는 의견에도 동의합니다.
친목질로 보일 수 있기도 합니다.
역극처럼 이야기를 시작하자마자 제지할 필요는 없겠지만, 이 사항이 장난의 범주를 넘어가서 꾸준한 컨셉으로 판단될 시에는 컨셉질로 판단, 제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듭니다.
디스코드에서 닉네임을 동일하게 변경했음을 알리시면, 멤버 권한을 받으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