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 시작]
지금 해두는 게 좋겠지. 내가 아직 모두 기억할 수 있을 때 하는 게 좋겠지. 내가 이 파일을 읽은 건 오래 전, '26년의 그 날 밤보다도 더 오래된 일이다. 사람들이 우리가 한 일을, 그리고 아바돈과 1과 관리자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알기에는 너무나 오래된 일이다. 씨발, 만약 기억 소거를 했다면 아마 내가 유일한 사람일 거다.
나는 이걸 무덤까지 가지고 갈 생각은 없다. 이것만큼은.
1은 언제나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만이 기록되어 있었다. 그래서 관리자는 2가 재단에 더 오래 있었음에도 오메가-5의 수장 자리를 1에게 주었던 것이다. 하지만 1이 영리하지 못한 것은 아니었고, 사실 그 정반대였다. 1은 나와 함께 일했던 연구원들 중 가장 똑똑한 연구원 중 하나였고, 지금까지도 그렇다. 그는 오메가-5가 완성되기 이전부터 팀이 하던 일에 대한 보고서 대부분을 작성했다. 우리가 겨우 제17기지의 하위 연구원들일 때부터 말이다. 그는 설득력이 높았고, 열정적이었으며 의욕이 넘쳤다.
그는 또한 언제나 무심했다. 오해는 하지 말도록, 그는 물론 그의 일을 사랑했고, 연구는 그의 가장 큰 욕망이었다. 그러나 재단의 방향성, 격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그는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몇 번이고, 우리가 우리의 자산을 덜 사용하고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우리가 그 변칙성에 쫄아 있지만 않았다면 우리는 그들에 대한 더 나은 격리 절차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들 중 어떤 것들을 이용해서 다른 것들을 격리하는 걸 무서워한다고도. 당연하게도, 그가 바로 타우미엘 분류의 원래 설계자였다. 그와 입실론-2 연구팀 말이다. 001을 할 기회가 생기자마자 그가 여기에 뛰어들려고 했던 것도 이것 때문인 것 같다.
001 프로젝트 같은 건 전례가 없는 일이었지만, 또한 아바돈도 그러했다. 기록은 사실의 절반도 채 보여주지 못하며, 나머지는 모두 역사 속에서 사라졌다. 아바돈에 비해서 우리는 난폭하고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미약했다. 한 부대의 제대로 지원받은 과학자들과 무장 병력들이 타입 그린의 작은 병력, 그것도 최강의 상대도 아닌 것들과 맞섰다. 2등급과 3등급 정도도 우리에게는 버거운 상대였고, 첫 스크랜턴 닻Scranton anchor을 찾기 반 세기쯤 전이었다. 몇몇 보고서에 따르면 그 지배자는 5등급이었다고 한다. 사실이라면, 그는 원하기만 했다면 우리를 지도상에서 지워버릴 수도 있었을 것이다.
아바돈은 1922년 한 해에만 세 개의 기지를 완전히 파괴했다. 한 번도 공표한 적 없지만, 이건 그저 사하라 이남 지역의 것들만이 아니었다. 왕국의 활동은 북쪽으로는 지브롤터, 남쪽으로는 마다가스카르에 이르렀다. 이들은 기지에 들어와서, 다 때려부수고, 몇 개의 개체들만 챙겨서 떠나갔다. 물론 기록도 다 없애고. 그리고 우리는 뭘 했냐고? 우리는 대항하기는 커녕 그제서야 현실 조정자들의 분류를 시작했을 뿐이다.
만약 당신이 이걸 읽고 있다면, 이미 001에 대한 기록 역시 읽었겠지. 이게 뭘 하는지, 우리가 어떻게 만들어냈는지는 알 것이다. "모든 싸움을 끝내기 위한 총." 인간으로 만들어진, 모든 것을 간단한 설명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없앨 수 있는 무기. 1은 이것, 이것들에 매료되었다. 아이들은… 나는 아직도 그들이 지르는 비명을 들을 수 있다, 그들을 기계에 밀어넣고, 그들의 영혼을 뽑아내고 무엇인가… 다른 무엇인가로 바꿔 넣을 때의 비명을. 그러나 그것은 성공했고, 1은 자랑스러워했다.
그리고 우리의 임무가 끝날 때가 되었다. 제17기지에서 관리자가 날아왔고, 내가 그를 공적으로 본 건 이 때를 포함해도 손에 꼽을 일이다. 흥분되는 사건만큼이나, 공기는 무겁고 엄숙했다. 우리는 우리의 작품의 무게를 알았고, 우리가 수백 명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었다. 만약 다른 대안이 있었더라면, 우리는 그 끝에서 도망쳤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앞에서, 1이 빛나고 있는 아이들에게 다가가서 활성화를 위한 단어를 말했다. 그들은… 장엄했다, 어떤 면에서는 말이다. 순수한 에너지와 인간의 형체의 완벽한 밸런스. 그는 그들에게 몸을 기울이고는 아바돈의 도시의 이름을 말했고, 그들은 빛에 휩싸이더니 모든 것이 끝났다. 다른 실험에서 본 것과 다르게, 이게 성공했는지 어땠는지 알 길은 없었지만, 그래도 끝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참고 있던 숨을 내뱉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관리자가 사라졌고, 그의 옷과 보호 장비가 아무렇게나 바닥에 떨어졌고, 총성과 연기가 실험실을 가득 채우는 것과 동시에, 우리는 1이 비상구로 도망치는 모습과 001이 다시 빛나는 모습을 보았다. 그 이후, 모든 것은 빠르게 지나갔다. MTF 부대가 001을 격리하려고 뛰어들 때 우리는 벙커로 빠르게 되돌아갔고, 다른 지휘부 직원들과 함께 한 사후 보고, 심문, 수색, 모든 것이 한 덩어리로 뒤섞여버렸다.
당연하지만, 1은 사라졌다. 그들은 그를 찾지 않았고, 단 한번도 찾지 않았다. 떠난 것은 그 혼자가 아니었고, 우리 팀에서만 네 명이 그와 함께 떠났다. 다수의 다른 하급 연구원들과, 그리고 제15기지의 선임 연구원 절반이 탈주했다. 모두 흔적조차 남기지 않았다. 항목들도 마찬가지로, 그들의 격리실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들은 이것이 아주 오랫동안 계획되어 있었으며, 1은 이런 끝을 맺기 위해 001 프로젝트에 협조했다는 것을 이후에야 알았다.
우리는 아이들을 산 마르코의 지하 깊숙한 곳에 묻었고, 50 미터의 콘크리트로 덮었다. 아무런 도움도 되지는 않았겠지만, 우리가 그들을 납 자루에 넣을 때에도 그들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우리가 그들을 떼어 놓을 때에도 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우리가 그들의 머리 위로 무덤을 덮을 때에도 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지금까지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아직도 살아있을 것이라고도 확신한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장전까지 끝났지만, 방아쇠를 잃었다. 1이 바로 방아쇠였고, 1 혼자만이 방아쇠였다. 운이 좋다면, 그것은 그와 함께 죽었을 것이다.
마지막에는, 남은 우리 여덟 명이 담당하게 되었다. 우리는 우리가 찾을 수 있었던 가장 명석한 다섯 명을 골랐고, 계속 진행해 나갔다. 아바돈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아직도 해야 할 것은 많지만, 우리는 계속 나아갈 길을 찾았다. 우리는 대가를 치렀고, 마지막에는 극복해냈다.
나는 아직도 가끔씩 산 마르코의 지하의 아이들을 생각한다. 우리가 공포에 질려 두려워할 때 나아간 거리에 대해서. 프로젝트를 제외하고도, 우리가 해낸 일들에 대해서. 1에 대해서도 생각한다. 그가 자신이 찾던 것을 찾았는지는 모르겠다. 그가 그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하는지도 나는 모르겠다.
오늘로부터 약 일 년 전, 나는 보안 시스템을 통해 메세지를 하나 받았다. 나는 그 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지금 이 파일을 첨부하려고 한다. 다른 사람이 결정하도록 두겠다. 내 할 말은 끝이다.
[녹음 종료]
Command:\users\O513>_ upload C://messages/secure/1.txt
.
.
.
.
파일 업로드가 끝났습니다. 1.txt를 출력합니다
.
.
.
.
13.
우리가 젊었을 때, 너는 우리의 꿈이 이룰 수 있는지 물어봤었지. 우리가 이 세계를 진정으로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지, 그리고 영원히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너는 우리가 그렇게 할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내가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런 방법이 존재하기는 하는지 물었었지. 너는 완벽을 위해서 우리가 얼마나 나아가야 하는지, 무엇을 대가로 치러야 하는지, 어떤 충심을 단련해야 하는지 물었었지.
그 때 나는 몰랐다. 하지만 지금은 안다.
언젠가 재단이 숨기려고 했던 비밀이 흐르는 모래 위로 영광스러운 자태로 떠오르고, 죄수가 그들의 교도관의 억류에서 풀려나고, 불 주변으로 모여들어서 늘어나는 그림자를 쫓고 있는 이들이 더 이상 진격을 방해하지 못하게 되는 날이 올 거다. 그 날이 오면, 재단은 버려질 것이고, 남는 것은 목적뿐일 거다.
검은 달이 울부짖는 소리를 들은 적 있나, 13? 곧 듣게 될 거야.
혁명 만세Vive l'insurrection
.
.
.
.
.
.
.
Command:\users\O513>_ full unlock
.
.
5등급 인가 코드를 입력하시오
.
.
.
.
.
.
.
Command:\users\O513>_ 6471882-No Less Than Thirteen-4677484
.
.
감사합니다. 이 데이터 파일은 이제 잠김이 풀렸습니다.
.
.
.
.
.
.
.
Command:\users\O513>_ logout
.
.
로그아웃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