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 종료되었습니다!
수상자는 바로…
1. Felter Finalis avec leur très douloureuse,
DrJohannes avec Personne de très important (공동수상)
2. Dr Lekter avec SCP-132-FR - Amak
다른 밤들보다 훨씬 더 어두운 밤, 가장 어두운 이야기들이 깨어나는 어두운 밤, 페이지와 서사가 책장에서 빠져나와 사건 전환에 새로운 극적 장치를 더하는 밤이었다. 기록사가 일하기에 가장 좋지 않은 밤이었다. 그러나 그 위험천만함 역시 이 직무의 매력 중 하나였으니…
한 손에 휴대용 램프를, 한 손에 커다란 못총을 든 채로 이곳의 주인 기록사는 순찰을 돌았다. 기록사가 지나가면 가장 냉혹한 이야기들마저도 부들부들 떨며 가죽 표지 뒤로 몸을 숨겼다. 이 말라빠진 보호장치마저도 기록사가 바란다면 그 격노에게서 자신을 지켜주지 못함을 알며. 어두운 책장을 한 번 흘끗 쳐다보는 것만으로 책장 전체가 벌벌 떨기에 충분했다. 금지된 언어로 쓰인 가장 오래되고 불건전한 작품일지라도 그 앞에서는 텅 빈 페이지만을 내보일 수가 있었다. 어떤 책일지라도 기록사 앞에서라면 둘 중에 하나였다. 그를 두려워할밖에 없거나, 아예 그를 모르거나.
이 마지막 사항이 바로 기록사가 이 어두운 밤에 자신의 영역을 돌아다니게 된 이유였다. 새로 온 이야기들. 문제가 발생했다는 경고는 받았다. 근무를 서던 조수가 연락이 끊어졌던 것이다. 멀리서 종잇장들이 사건을 찾으며 날아다니는 소리가 들려왔다. 기록사는 검은 나무 책장 높이 꽂혀 있던 이상한 논문 하나를 문득 발견하고는 자못 놀라, 이상하다는 표정으로 뚫어져라 바라봤다.
이윽고 기록사는 램프를 꺼뜨린 채로 바닥에 축 늘어진 조수를 찾아냈다. 불쌍한 조수는 몸싸움 중에 여기저기를 베인 채로 죽어 누워 있었다. 이 직무의 위험천만한 점이었다. 조수는 그래도 제법 잘 싸웠다. 몸 곁에 종이조각들이 몇 장 낑겨 있었다. 조수는 죽어서도 주먹을 꽉 쥐면서 습격자에게서 몇 페이지를 뜯어냈던 것이었다. 기록사는 성호를 긋고는 특별한 존중을 담으며 종이들을 떼어냈다. 영웅에게 마지막 안녕을 고하며.
페이지들은 대개 다 찢어지거나 피로 얼룩져 있었다. 온전한 인용문이 달랑 하나만 남아 있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으나, 기록사는 기억력이 좋았다. 조수의 발치에 고인 잉크와 피로 된 웅덩이에 기록사는 두 손가락을 담근 다음, 자기 뺨에다 그 액체로 선을 두 줄 그었다. 사람을 죽이는 이야기는 살인에 관한, 반성 따위 할 줄 모르는 이야기였다. 기록사는 젊었을 때 그저 책 파는 사람이던 시절을, 그리고 자신이 어떻게 책들의 공포를 사게 되었는지를 떠올렸다. 웃음이 피어올랐다.
서고 전체가 크게 몸서리쳤다. 괴물 하나가 뒤쫓기기 시작했다. 오늘 밤 한 이야기가 자기가 날쌘 만큼이나 냉혹한 나락을 맞이할 테고, 기록사는 그 이야기를 어떻게 찾아낼지 잘 알았다… 팀과 함께!
규칙
이번 할로윈 경연에서 여러분은 아래의 인용문 중에 하나를 골라 그 말에서 자신이 생각해낸 이야기를 하나 써야 합니다.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투고작에는 선택한 인용문이 들어가 있어야 하며, 공포나 불안, 서스펜스가 있어야 합니다. 투고작이 원래 인용문과 연결고리가 너무 약하다면 스탭 투표를 거쳐 경연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 공동작업은 가능합니다.
- 인용문 하나를 선택하는 사람/팀에 제한은 없습니다. 상식적인 선 안에서는요. (자기랑 똑같은 인용문을 선택한 사람이 다섯 명이나 된다면, 사람들이 여러분의 최종 결과물을 보고 다른 작품들이랑 닮았는지 더 깐깐하게 따질 수도 있겠죠!)
- 경연을 계기로 쓰는 글만 투고 가능합니다. 기존 초안을 재활용하실 수 없습니다.
- 지정된 형식은 없습니다. 이야기도 SCP도 GoIF도 모두 가능합니다.
- 여러 부속 페이지에 걸쳐서 글을 쓰실 수 있지만, 메인 페이지의 투표 수만 집계 대상으로 합니다.
일정
공지 기간 (10/14 — 10/15): 경연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일종의 완충일을 둔 것은 회원 여러분께 경연의 존재와 규칙을 알려드리려는 목적입니다. 인용문 선택은 10월 15일 22시부터 가능합니다.
준비 기간 (10/15 — 10/22): 아래 표를 기입하셔서 경연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가 신청은 다음 기간으로 넘어가더라도 그대로 열려 있으니, 경연 진행 중이라도 중도 참여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투고 기간 (10/22 — 11/11): 이 기간에 투고작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투고작은 정규 삭제 절차의 대상이 되며, 이 페이지이 아래에 설치하는 모듈을 이용해서만 투고해야 합니다.
평가 기간 (11/11 — 11/25): 이 기간에는 참가자가 투고작을 제출하실 수 없으나, 서로 다른 투고작에 평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평가 기간이 끝났을 때 가장 평가가 높은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키보드를 준비하세요, 여러분의 행운을 빕니다!
인용문
결과
추격을 마무리지었다면 주어진 모듈을 이용해 결과물을 투고하세요. 페이지에 "2019-할로윈fr" 태그를 자동으로 붙여줍니다. 그러고 나서 아래 서식을 이용해 이 페이지에 글을 소개해 주세요. 행운을 빌어요!
[[div class="content-panel standalone series" style="text-align: center"]]
> {{//선택한 인용문//}}
[[div style="color: white"]]
**수색자:** [[*user 여러분의 닉]]
**찾아낸 이야기:** [[[pagename|]]]
[[/div]]
[[/div]]
On ne s'en sortira pas vivants, mais cette chose non plus
수색자: Ilu-Icey
찾아낸 이야기: la-chute-du-site-nun
"T'as fait aucun progrès et tu maîtrises rien du tout. Il fait ce qu'il veut de toi, et si tu l'as pas compris c'est que t'as vraiment rien dans le crâne."
수색자: DrJohannes
찾아낸 이야기: personne-de-tres-important
열람을 고집하지도 말고 더욱이 라틴어도 읽지 않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수색자: Felter Finalis
찾아낸 이야기: 통을 자체 고통
Sept jours.
수색자: Henry Von Kartoffen
찾아낸 이야기: condamne
Il manque plus que les yeux.
수색자: Dr Lekter
찾아낸 이야기: SCP-132-FR — Amak
On flotte tous en bas.
수색자: CretinusVox
찾아낸 이야기: six-pieds-sous-terre
Si demain la folie devenait majoritaire, c'est vous qu'on jetterait dans la cellule capitonnée d'un asile.
수색자: DrTesla
찾아낸 이야기: SCP-364-FR — Raison et déraison
"Hey, à ce qu’on raconte, tu as déjà eu affaire avec ces bestioles ?" "C’est vrai…" "Ouah, putain… Et alors ? T’as fait quoi ?" "Je suis morte."
수색자: Dr Sonitrok
찾아낸 이야기: les-niveaux-inferieurs
"Les mensonges sont redoutables. L'unique moyen de les couvrir est de créer d'autres mensonges plus incroyables encore."
수색자: Charles Magne
"Donc, première leçon, ne jamais se déplacer seul sauf s'il n'y a aucune autre solution. Seconde leçon, ne sortir que pendant la journée sauf s'il n'y a aucune autre solution."
수색자: Seyph
찾아낸 이야기: Les paroles s'envolent...
"나 엉덩이 걷어차기 대회에 외다리로 출전한 기분이야."
수색자: Dr Oster
찾아낸 이야기: 엄마 보고 싶다, 그치?
"Ne la touche pas, SALE PUTE !"
수색자: Agent Stanislav
찾아낸 이야기: Sauver sa peau
"J’ai trouvé quelque chose qui, récemment encore, était un homme."
수색자: Seed Holt
찾아낸 이야기: SCP-373-FR
정보
Originel: http://fondationscp.wikidot.com/concours-halloween-2019 par Dr Lekter et al.
Traducteur: XCnin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