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cpcb.gamepedia.com/MTF_E-11_%28%22Nine-Tailed_Fox%22%29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 ("구미호")(Mobile Task Force Epsilon-11 ("Nine-Tailed Fox"))는 9명의 부대원들로 이루어진 1개 분대 규모의 기동특무부대로, 3개의 반으로 나뉘어진다. 《SCP - Containment Breach》에 등장한 기동특무부대의 주요 임무는 모든 적대적 SCP들을 재격리하여 격리 절차 파기 사태를 수습하고, 생존한 재단 인원들을 구출하며, 잠재적 위험이 될 수 있는 D계급 인원들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다.
설정
기동특무부대(Mobile Task Forces)는 재단의 특수 무장 조직으로, 각각의 특무부대는 각자 특수한 기능을 수행한다. 각 특무부대의 규모는 일개 분대 규모에서 3개 분대, 20개 분대 이상까지 다양하다. 각각의 특무부대는 그리스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번호를 지정받는다.
구미호(Nine-Tailed Fox) 부대는 제█기지에 보관된 SCP의 보호 및 재격리에 특화된 특무부대이다. 《SCP - Containment Breach》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기동특무부대가 바로 이들로, 총 아홉 명의 부대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부대원이 하나의 "꼬리"가 됨으로써 부대 이름은 그것을 상징하고 있다. 생긴 모양은 기지 경비대와 똑같으나, 전투복이 남색이고 방탄조끼에 기동특무부대 로고가 찍혀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게임 등장
플레이어가 기지 출구 근처에 있으면 인터컴이 기동특무부대가 시설에 들어왔음을 알린다. 이 시점 이후 기동특무부대가 게이트 B를 통해 기지에 진입하고, 기지에 들어온 부대원들은 기지 안을 돌아다니면서 플레이어를 찾아다닌다. 총을 쏘기 때문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뛰던지 웅크려서 숨든지 모든 수단을 사용해서 특무부대에게서 도망쳐야 한다. 구미호 부대는 라디오를 사용해 사령관에게 테슬라 코일을 비활성화시켜달라고 요청하기 전까지 테슬라 복도를 통과할 수 없으므로, 플레이어는 테슬라 복도를 사용해 기동특무부대를 피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총에 맞았지만 도망치는 데는 성공하면, 플레이어는 출혈을 하기 시작한다. 플레이어가 구급상비약 상자 또는 SCP-500 알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과다출혈로 죽게 된다. 출혈량과 속도는 플레이어가 총격을 당한 부위에 따라 달라지며, 헤드샷을 당하면 즉사한다. 방탄조끼를 착용하면 총격에서 보호받을 수 있지만, 머리와 팔다리는 여전히 보호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방탄조끼를 입은 채 몸통에 총격을 당해도 출혈은 없지만 부상은 입으며, 기력 게이지가 떨어지기 때문에 탈출이 어려워질 수 있다.
기동특무부대는 다른 NPC와 상호작용할 수도 있다. 구미호 부대가 SCP-173을 만나면 강철 우리를 사용해 173을 재격리한다. 플레이어가 SCP-049에게 붙잡히면 암전이 되었다가 SCP-049-2가 되어 기동특무부대 부대원들에게 절뚝거리면서 다가간다. 그 직후 부대원들이 플레이어를 총으로 쏴서 죽인다.
-
- 경고: 이하 내용은 게임 진행상의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음.
게이트 A로 가면, 한 무리의 기동특무부대가 게이트 바깥쪽에 배치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SCP-106을 격리하지 않았을 경우, 부대원들은 기지를 탈출하는 SCP-106에게 정신을 집중하고 있다. 부대원들은 고휘도 방전 포탑을 작동시킨다. 그 사이 도망가지 않으면 포탑 작동을 마친 부대원들이 플레이어의 존재를 알아차리게 된다. 플레이어가 SCP-106을 이미 가두었을 경우, 부대원 몇 명이 게이트 A에서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멈출 것을 명령한다.
한편 게이트 B 엔딩에서는, SCP-682가 격리에서 탈출하여 재단이 시설에 핵폭격을 가하게 된다. 플레이어가 앞서 탄두실에서 탄두를 못 쓰게 만들었을 경우에는 특무부대원 두 명이 옆의 문으로 들어와서 플레이어를 사살한다. 탄두에 손을 대지 않았을 경우에는 핵폭발이 일어나 플레이어도 거기 휩쓸려 죽는다.
-
- 스포일러 끝.
대사
플레이어에 대한 대사
플레이어의 존재를 알게 되면
- “D계급 하나 감지됨” 듣기
- "A Class-D detected."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 “야 너 거기서!” 듣기
- "You, stop!"
- “거기 서라고!” 듣기
- "Stop right there!"
- “D계급을 발견했음!” 듣기
- "Class-D spotted!"
플레이어를 수색하면서
- “당장 기어나와 이 새끼야!” 듣기
- "Come out you bastard!"
- “D계급 수색중.” 듣기
- "Searching for Class-D."
- “빨리 나와. 이러든 저러든 넌 죽을 거야.” 듣기
- "Come on out, you're gonna die anyway."
플레이어를 죽이면
- “표적 제거됨.” 듣기
- "Target terminated."
- “잡아서 다행이군.” 듣기
- "I'm glad that's over with."
- “D계급이 제거되었다.” 듣기
- "Class-D has been terminated."
플레이어를 놓치면
- “표적 소실. 원래 목표물로 되돌아가겠다.” 듣기
- "Target lost, reverting back to the original objective."
- “D계급이 도망쳤다. 원래 임무로 돌아가겠다.” 듣기
- "Class-D has escaped us, returning to previous task."
게이트 A에서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 “D계급을 찾았다!” 듣기
- "Class-D found!"
- “놈이 저기 있다, 사격 시작!” 듣기
- "There he is, start shooting!"
- “거기 있었구만.” 듣기
- "There you are."
SCP에 대한 대사
플레이어가 SCP-049-2가 되어버린 뒤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 “구미호 부대 활동중, SCP-049-2 개체 하나를 발견하였음.” 듣기
- "Nine-Tailed-Fox to control, an active SCP-049-2 instance detected."
SCP-049-2가 된 플레이어를 죽이고 나서
- “SCP-049-2 제거됨.” 듣기
- "SCP-049-2 terminated."
SCP-173을 찾았을 때
- “SCP-173을 찾았다!” 듣기
- "SCP-173 spotted!"
- “D계급은 상관하지 마, 저 조각상에서 눈을 떼지 말라고!” 듣기
- "Forget about the D, keep your sight on the statue!"
- “깜빡이겠다.” 듣기
- "Blinking."
SCP-173이 격리 상자에 들어간 뒤
- “SCP-173이 격리 상자에 들어갔다. 이제 격리실로 옮기도록 하겠다.” 듣기
- "SCP-173 has been put in the containment box, taking to the containment chamber."
SCP-173을 격리실에 되돌려넣고 난 뒤
- “SCP-173은 이제 격리실에 있다. 문을 닫겠다.” 듣기
- "SCP-173 is in containment chamber, closing door."
- “SCP-173의 재격리가 완료되었다. 다음 개체의 격리 작업을 진행하겠다.” 듣기
- "SCP-173 is back in containment, proceeding to next objective."
SCP-106과 조우했을 때
- “SCP-106 발견, 뛰어!” 듣기
- "SCP-106 has been spotted, running!"
- “늙은이가 기어나왔다. 씨발 여기서 당장 빠져나가야 해!” 듣기
- "The Old Man is coming out, let's get the fuck out of here!"
- “D계급 따위 신경쓰지 마, 도망쳐!” 듣기
- "Forget about the D, we gotta run!"
SCP-106의 격리실에 들어가서
- “SCP-106의 격리실에 도달했다.” 듣기
- "We've reached the containment room of SCP-106."
SCP-106 소환 절차를 시작하면서
- “소환 절차를 개시하겠다……….SCP-106은 성공적으로 격리되었다.” 듣기
- "Initiating the recall protocol……….SCP-106 contained successfully."
플레이어가 SCP-106을 먼저 격리하고 나서 격리실에 들어서면
- “누군가 벌써 SCP-106을 잡아넣은 것을 확인했다. 다음 개체의 격리를 진행하겠다” 듣기
- "Someone seems to have already captured SCP-106, proceeding to the secondary objective."
그외 대사
테슬라 복도를 발견했을 때
- “구미호 부대 활동중.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테슬라 게이트 비활성화 요청함.” 듣기
- "Nine-Tailed Fox to Control, requesting the disabling of the Tesla Gate nearest to our position."
SCP-106이 격리된 이후 게이트 A에서 플레이어를 발견했을 때
- “거기 서라! D계급 하나를 발견했다.” 듣기
- "Stop right there! Class-D has been found."
여담
- 라디오의 4번 채널을 틀면 구미호 부대의 부대원들이 하는 대화를 들을 수 있다.
- 라디오에서 들리는 이야기들 중, SCP-173과 SCP-420-J에 관한 대사는 재단의 SCP-420-J 문서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림판
![]() |
![]() |
|
SCP-173을 성공적으로 포획한 기동특무부대. | 로딩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기동특무부대 로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