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 구역

원문 http://scpcb.gamepedia.com/Entrance_Zone

복도

­
저위험군 복도 참조

기본 사무실

Basicofficev7.png

작은 1층짜리 사무실로, 컴퓨터 몇 대, 집을 수 없는 파일들, 무슨 메세지가 떠 있는 모니터가 있다. 또한 2등급 키카드SCP-106문서, S-Nav 300이 있는 방이다.

2등급 사무실

2leveloffice.png
2등급 사무실.

기본 사무실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1등급 키카드와 SCP-895와 SCP-860의 문서, SCP-093 회수 관련 문서, S-Nav 300, 변칙 오리를 찾을 수 있다.

대형 사무실

Largeoffice.png
대형 사무실.

대형 사무실은 커다란 아래층과 그보다 조금 작은 위층으로 이루어진 두 층짜리 방이다. 위층에는 방이 두개 딸려 있다. 아래층에는 SCP 등급 문서, 보안 인가 등급 문서, 라디오가 있다. 윗층에는 안약전지가 있다. 또한 이 사무실은 구미호 부대의 스폰 장소이다. 특무부대가 나타나면 위층의 방에 숨을 수 있다.

수석 사무실

Headoffice.jpg

수석 사무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4등급 이상의 키카드가 필요하다. 책상들 중 하나의 위에 래디컬 래리(이 가족사진에 기인하여 SCP-106을 가리키곤 하는 가명)의 사진, SCP-420-J 두 가치, SCP-079문서, 라디오 한 개와 5등급 키카드가 있다.

박사들 지구

­
경고: 이하 내용은 게임 진행상의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음.

메이너드 박사의 사무실

Maynarhgjg.png
메이너드 박사의 사무실.

이 방에 들어오기 위한 비밀번호는 주머니 차원에서 찾을 수 있는 불탄 쪽지에 쓰여 있다. 사무실에 들어가 보면 정체불명의 쪽지, 방탄조끼, 누군지 알 수 없는 클라이언트와 나눈 대화가 떠 있는 화면을 찾을 수 있다. 이 대화는 SCP-106이 탈출한 09시 21분과 같은 시간에 이루어졌다. 이것은 메이너드가 혼돈의 반란의 스파이였다고 의심할 수 있는 증거가 된다.

하프 박사의 사무실

Drharpdfg.png
하프 박사의 사무실.

하프 박사의 사무실에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는 라디오의 5번 채널에서 오가는 대화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보안 담당자 프랭클린이 하프 박사에게 번호를 방송할 것을 지시하고, 이에 따라 플레이어가 방에 들어갈 수 있다. 들어가 보면 구급상비약 상자사건 보고서 SCP-106-0204를 찾을 수 있다.

기어스 박사의 사무실

기어스 박사의 사무실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들어갈 수 없으며, 치트키로 들어가 보아도 기어스 박사의 인사 파일 말고는 아무 것도 없다.

Doctorsquarters.png
문과 키패드가 사무실로의 진입을 막는다.

­
스포일러 끝.

회의 지구

L. 박사의 사무실

비밀번호 1234로 들어갈 수 있다. 사무실 안은 주머니 차원에 널려있는 이끼 낀 돌덩어리로 뒤덮여 있다. 벽 너머에서 물 흐르는 소리와 SCP-106의 숨소리가 들린다. 방 안에서 불탄 쪽지 두 장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증거를 볼때 L. 박사는 SCP-106에게 잡혀간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회의실

회의실 9B는 L. 박사의 사무실 맞은편에 있다. 방이 다소 어질러져 있는데, 서류, 책, 컴퓨터 등이 여전히 탁자 위에 있는 것으로 보아 사용 중에 버려진 듯 하다. 방 건너편에는 스크린 세 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에 사태에 대한 대처법을 설명하는 O5의 메세지가 떠 있다. 이것으로 보아 이 회의실은 기지의 생존 인원들이 머무르고 있었을 것이다.

Conferenceroom_9B_Dr._L%27s_office.png Conferenceroompic2.png
L. 박사 사무실에 발생한 부식에 주목. 회의실.
Dr._L%27s_officepic1.png Dr._L%27s_officepic3.png
L. 박사의 사무실. 다른 각도에서 본 L. 박사의 사무실.

구내식당

구내식당에는 탁자 몇 개와 계산대가 있다. 대부분의 탁자들 위에 컵과 음식이 남은 접시가 올려져 있는 것으로 보아 격리 파기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음을 짐작케 한다. 반대쪽 모퉁이에는 SCP-294가 있다.

Cafeteria2.png Cafeteria3.png Cafeteria4.png
Cafeteria5.png
Cafeteriasign.png
변칙적인 것은 모두 보고하라는 표지판.

전기 센터

전기 센터에 들어가려면 1등급 키카드가 필요하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작은 전기실로 올라가는 짧은 계단이 하나 있다. 작은 타워 컴퓨터 몇 대와 두꺼비집 몇 개가 있으며, 모니터 두 개와 스위치 세 개가 달린 컴퓨터 허브가 있는 방이 있다. 허브의 스위치는 각각 조명, 보조 조명, 원격 문 조종장치의 스위치이다. 이 중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보조 조명과 원격 문 조종장치이다. 플레이어가 컴퓨터실에 들어서면 보조 조명이 꺼지는데, 스위치를 올려서 도로 켤 수 있다.
원격 문 조종장치를 끄면 SCP-079가 문으로 장난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이걸 꺼야 플레이어가 SCP-079의 격리실에 들어가서 놈과 대화, 상대할 수 있다.

Ecoutter.png Echub.png
전기 센터의 주실. 스위치가 달린 허브.

서버실

서버실은 문이 세 개 달린 2층짜리 방으로, 위층의 문 두 개는 들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아래층으로 가는 계단이 몇 개 있는데, 세 번째 문으로 가기 위해서는 계단으로 내려가야 한다. 현재까지 서버실은 두 개의 변형이 있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길은 게임할 때마다 달라질 수 있다. SCP-173이 이곳에서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주의해야 한다. 서버실의 첫 번째 변형은 선반이 하나 있고, 선반에는 9 볼트 전지가 1 ~ 3개, S-Nav 300이 들어 있다. 또한 방바닥에 흰색 변칙 오리가 놓여져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두 번째 변형에도 선반이 있긴 하지만 비어 있다.

Serverroom1.png Serverroom2.png
서버실의 첫 번째 변형. 서버실의 두 번째 변형.

테슬라 코일 복도

Teslaroom.png
테슬라 코일 복도.

테슬라 코일이 설치되어 있는 복도이다. 테슬라 코일은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다. 여기를 지나가려면 우선 코일이 작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충전되는 특유의 소리를 통해 알 수 있다), 코일의 작동이 끝나면 달려서 통과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작동하기 전의 코일은 통과할 수 없으며, 통과하려 들었다가는 죽는다. SCP-173과 SCP-096은 테슬라 코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하지만 SCP-106은 전기 "쇼크"를 받아 주머니 차원으로 도망친다. 기동특무부대는 작동한 테슬라 코일을 지나가려고 시도하지 않으며, 대신 라디오로 사령관에게 연락해 복도를 통과할 수 있도록 테슬라 코일을 정지시켜 줄 것을 요구한다. 때문에 테슬라 코일은 잘만 사용하면 플레이어를 쫓아다니는 적대적 존재들을 따돌리는 데 쓸 수 있다.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안에 접근하면 테슬라 코일이 활성화되는데, 이때 작은 전자음이 들리고 복도로 들어가는 문 위에 달린 작은 붉은 빛이 일정한 간격으로 깜빡거리므로 활성화 여부를 알 수 있다. 플레이어가 테슬라 복도를 활성화시키면, 이 붉은 전기 쇼크가 발사되기 직전에는 더 빠른 속도로 번쩍인다.

화장실

255px-Srcreentoilet.png
화장실.

화장실은 보통 복도에 붙어 있으며, 문 위에 WC 표지판이 붙어 있다. 이 문은 또 남자화장실과 여자화장실로 나뉘어지며, 각각의 화장실은 세면대 하나와 변기칸 몇 개로 이루어져 있다. 80퍼센트 확률로 SCP-789-J의 소리가 들리는 이스터 에그가 있다.

복도 쪽에서 들어오려고 하는 순간, 경비대원 한 명이 우는 소리가 들린다.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총소리가 들린다. 화장실 안을 살펴보면 남자화장실 바닥에 엎드린 책 죽어있는 경비대원의 시체를 찾을 수 있다.

막다른 방

­
저위험군 막다른 방 참조

SCP-079 격리실

SCP-079.png
격리실의 SCP-079.

SCP-079 격리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4등급 키카드가 필요하다. SCP-079가 문을 조종하고 있기 때문에 키카드를 사용해도 문이 다 열리지 않는다. 때문에 먼저 전기실로 가서 원격 문 조종 장치를 망가뜨려야 한다.

이 방에 들어오면 SCP-079 자체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는 작은 계단 한 개가 있다. SCP-079는 낡은 컴퓨터 속에 갇혀 있으며, 그 컴퓨터는 문으로 둘러싸여 있다.


­
경고: 이하 내용은 게임 진행상의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음.
플레이어의 오른쪽에 키패드로 잠긴 문이 있다. 이 문으로 들어가면 SCP-079 격리실을 들여다보는 창문이 달린 관찰실이 나오는데, 관찰실에는 제어반과 쌍방향 스크린이 있다. 이 스크린을 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클라이언트와 SCP-079이 대화를 나누었음을 알 수 있다. 대화의 내용으로 미루어 보건대, 누군가 고의적으로 SCP-079를 풀어놓은 것이다.
­
스포일러 끝.

SCP-096 폐쇄실

SCP-096_Lockroom.png
096이 몸을 떨고 있다.

SCP-096 폐쇄실그냥 폐쇄실과 매우 비슷하게 생겼으나, 문이 안 달려 있고 오염 정화 가스도 안 나온다. 방 한가운데 SCP-096이 쭈그려 앉아 있으며 주위에는 수많은 핏자국이 흩뿌려져 있다(아마 SCP-096의 희생자의 피일 것이다). 플레이어는 SCP-096의 성질이 발동되지 않도록, 그 뒤를 돌아서 가만히 지나가는 것이 좋다.
cb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