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우리는 그 일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

사람은 죽는다.
소모품들? 3명 중 2명이 죽는다. 매주마다.
경비원들? 3명 중 2명이 죽는다. 매달마다.
연구원들? 3명 중 2명이 죽는다. 매년마다.
박사들? 3명 중 2명이 죽는다. 10년마다.
왼쪽을 봐.
오른쪽도 보고.
그리고 네가 이들처럼 죽음으로 향하고 있는지 궁금해하고, 언제나 궁금해하라.
하지만 우리는 그 일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


스트렐니코프 요원은 그의 칼라시니코프 소총을 방폭문을 향해 겨냥하였다.

땀은 그의 뺨을 따라 흘러내려 까칠한 수염을 지나곤 얼굴에서 바닥으로 떨어졌다. 7분 동안. 7분 동안 근육 하나 움직이지 않은 채 그는 7분 동안 소총을 겨누고 있었고 어느새 8분이 되었다. 그는 비명 소리를 들었지만,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그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러 가야만 했다.

스트렐니코프는 문 쪽을 향해 조금씩 다가가 문에 서선, 재빨리 훔쳐보았다. 그는 시체 더미 근처에 몸이 암적열로 인해 빛나는 무언가가 손안에 있는 장치를 마구 두드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스트렐니코프는 삑- 하는 확인 신호를 들었다. 그는 모퉁이를 지나면서 그것의 모습을 주시했다. 그의 부츠는 끼익거렸다. 그것은 어깨너머로 그를 돌아보았다.

스트렐니코프는 그의 가슴에 붉은 것이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기술 연구원 데이비드 로젠은 모니터가 윙윙거리는 것을 들으며 화면을 응시하였다.

로젠이 생각하기에 데이터베이스는 거대한 뇌와 같았다. 끊임없이 유입되어 데이터베이스에 도달하고 분류하려는 감각의 데이터가 들어왔다. 뇌는 쉽게 산만해지고 쉽게 불안해졌다. 머리라고 부를 만한 부분에 충격이 가해지면, 은유적인 뇌진탕이 발생하고 말 것이다. 하지만 더 많은 미묘한 문제들이 있었으며, 그것은 지금 그를 괴롭히는 그 문제 중 하나였을 뿐이다.

전송, 요청들 같은 요구 사항은 현장에서 일어날 수도 있다. 시스템은 요구 사항들이 합리적일 땐 이것들의 대부분을 자동적으로 처리했다. 하지만 여기 보기에 정당한 이유도 없이 아무 관계가 없는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라는 요청이 있었다. 시스템은 로젠과 상의를 거쳤다. 로젠은 그 단어들을 보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스템의 요청을 허락하는 듯한 느낌과 함께 바닥으로 쓰러졌다.

로젠은 그의 귀에 백색소음이 웅웅거리는 것을 느꼈다. 그것은 소리 없는 비명이었고, 비명을 지르는 침묵이었다.


앨리스 "아이스버그" 길 박사는 그의 손안에 있는 작은 알약을 바라보았다.

그들 말로는 이 알약은 어떤 질병이든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전부터 이 알약을 받아내려 요청해왔다. 여러 번, 여러 번 말이다. 그리고 그는 그만큼 많이 거절당했다. 하지만 그는 지금 그 알약을 손에 쥐고 있었다. 그는 미소 지었다. 아마 어떤 관리자가 그의 고통을 완화하는데 그 알약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이쪽 일에선 연민은 굉장히 드문 일이었다. 아이스버그는 알약을 꿀꺽 삼켰다. 그는 배가 그르륵거리는 느낌을 받곤 잘못되었음을 느꼈다.

방안은 점점 추워지고, 추워지고, 더 추워졌다. 아이스버그는 몸을 떨고, 떨고, 또 떨었다. 그는 자신의 세포 속 물 하나하나가 얼어붙고 너무 춥다고, 춥다고, 춥다고 신호를 보내던 뉴런들이 팽창되고 터진 후에야 떨림을 멈췄다. 차가운 남자는 알약이 자신의 추위를 치료하는 게 아니란 걸 깨달았다. 알약은 그를 치료하는 것이었다.

아이스버그는 쓰러져선, 산산이 부서졌다. 사람의 푸른 조각들은 덜그럭거리며 온 바닥에 걸쳐 흩어졌다.


가끔은 3명 중 2명, 이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그 일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