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40-KO
평가: +25+x

일련번호: SCP-040-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040-KO는 신속한 대처 능력을 필요로 한다. 문제가 발생하는 해당 사이트에 도움을 요청해 발견이 확인되는 즉시 제거하도록 처리 되어 있으며, 인터넷 상에 올라오는 SCP-040-KO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차단하는 것만이 유일한 최선책이다. SCP-040-KO의 영향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살율이 급작스럽게 높아진 장소로 기동특무부대-███를 파견해 투고자(SCP-040-KO-2로 명명)를 처리하고 A등급 기억소거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전염을 방지하고 있다. SCP-040-KO의 모든 실험은 5등급 인원의 지휘 하에 이뤄져야 한다.

설명: SCP-040-KO는 어플리케이션을 받을 수 있는 마켓, 혹은 medie████, fo█████ 등등의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오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무서운 이야기를 투고하면 투고된 글들이 24시간 이내에 투고 목록에 올라와 읽을 수 있게 되는 형식이며, 투고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샘플들이 첨부되어있다. 샘플은 약간의 오싹함만을 불러일으키는 것 외엔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됐다.

SCP-040-KO는 실행시키거나, 첨부된 샘플들을 읽는 것만으론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글을 투고하거나, 투고 목록에 있는 글을 읽을 경우 나타나기 시작한다. 대상은 투고할 글을 쓰는 도중, 혹은 투고된 글을 읽는 도중 갑작스레 상당한 오싹함을 느끼게 된다. 글에서 비롯되는 공포와는 확연히 다른 오싹한 느낌을 받은 순간부터 040-KO의 영향은 시작되고, 결코 벗어날 수 없게 된다. 040-KO가 불러일으키는 현상은 투고나 읽기가 끝나고 난 다음에도 지속되어 대상을 계속해서 괴롭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군가가 보는 듯한 기분은 점차적으로 발전하여, 마지막에는 대상이 마지막으로 읽었던 글, 혹은 투고했던 글의 상황에 걸맞는 풍경이 보이게 되는 듯하다. 현재까지 재단이 확인한 발전의 단계는 다음과 같다.

  • 1단계(~6일) : 누군가가 바라보는 듯한 기분을 받음. 이 기분은 아침이 되거나, 다른 사람과 있을 경우 일시적으로 사라짐.
  • 2단계(~14일) : 바로 뒤에 누군가가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됨. 감시카메라로 지켜본 결과, 실제로 대상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에 일시적으로 하얀 무언가(040-KO-1로 명명함)가 생성되었다가 소멸.
  • 3단계(~21일) : 040-KO-1이 대상의 시야가 닿는 곳까지 출몰하기 시작함. 밝고 어두움, 주변 사람의 유무를 신경 쓰지 않음. 대상에게만 보이는 듯 했으나, 전자기기로 촬영 가능.
  • 4단계(~30일) : 040-KO-1이 말을 걸기 시작함. 040-KO-1이 하는 말들은 모두 대상을 두려움에 떨게 할 만한 말뿐이었으며, 의사소통은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 면담 기록 040-KO-B 참조.
  • 5단계(~?) : 이야기에 맞춰 주변 풍경이 변화하기 시작하며, 이야기의 귀신 역으로 040-KO-1이 등장하는 듯함. 자세한 것은 면담 기록 040-KO-C 참조.
  • 대부분의 피험자는 3~4단계에서 자살하였으며, SCP-040-KO의 진행은 A등급 기억소거로 리셋 가능함.

더 큰 문제는 SCP-040-KO-2들에 의한 2차적 전염이 가능하다는 것과 SCP-040-KO가 잠복기(1단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SCP-040-KO가 어플리케이션이기에 가지는 위험성이다.

첫 번째 문제인 2차적 전염은 SCP-040-KO-2의 얘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투고된 글을 읽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데에 있다. 040-KO-2들은 자신이 쓴 글이 그만큼 무섭다는 사실에 대한 엄청난 자부심을 가져, 두려움에 떨면서도 이를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적극적으로 설파하기 시작한다. 2차 전파는 040-KO-2만 지니게 되는 고유의 능력인 듯하며, 040-KO-2의 이야기를 듣는 대상이 많거나, 주변 환경이 적절하지 않거나, 직접 듣는 것이 아니면 효과가 없다. 040-KO-2는 2차 전파 외에 특이한 능력을 갖지 않는다. 인간 시절 그대로의 생체 능력을 갖고 있고, 심지어 대부분의 040-KO-2는 3단계에 이르기도 전에 자살했다. 자세한 것은 실험 기록 SCP-040-KO-H,I,J 참고.

두 번째 문제인 잠복기는 문제가 될 만한 현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한동안 다소의 오싹한 기분만을 느낀다는 사실에 입각한다. SCP-040-KO의 정말 섬뜩한 이야기에 자극을 받은 사람이 투고를 할 수 있게 되고, 입소문을 퍼뜨릴 수도 있게 된다. 잠복기가 존재하기에 SCP-040-KO는 더욱 멀리 퍼질 수 있고, SCP-040-KO-2는 계속해서 생겨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SCP는 어플리케이션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격리가 매우 어려워진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나타나는 이상 완벽한 통제가 불가능하며, 인터넷상의 자료를 삭제하더라도 블루투스나 이메일 등으로 인해 격리에 실패할 수 있다. 현재 재단은 근본적인 격리 절차를 설계하지 못한 상태이며, 특히 [데이터 말소] 하다.

SCP-040-KO는 벌써 ███명에 이르는 사망자를 낸 것으로 추정되며, SCP의 특성을 고려해보면 지금만 해도 [편집됨]의 추가 사망자를 낼 수 있음. SCP-040-KO에 의한 재산 낭비, 인력 낭비, 그리고 [데이터 말소]할 정도의 위험성을 지녔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처리되어야 함. O5-█

부록 A :
부록 B :

🈲: SCP 재단의 모든 컨텐츠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혹은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합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